본문 바로가기

APPS(앱)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출시~ 스미싱 사기문자도 이젠 걱정없어요^^(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 설치 방법)

 

 

 

최근들어 돌잔치 초청문자나 결혼초대 모바일 청첩장 또는 경찰서 출석요구 문자등을 위장한 각종 사기 문자로 인해서 휴대폰 소액 결제나 개인정보 유출과 같은 피해들이 속출하고 있는데요 반가운 소식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바로 안랩(AhnLab)에서 안전한문자 어플을 출시 했는데요~ [안전한 문자] 앱을 이용하면 3가지 다차원 보안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악성 URL이 포함된 문자 메시지를 탐지할 수 있고 출처를 알 수 없는 소스 허용 설정 여부에 대해 확인이 가능하며 URL을 통한 웹 브라우징 실행 시 실시간 감지 기능이 탑재돼 있어서 스미싱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스미싱 범죄는 점점더 진화하고 있어서 우리들이 방심하고 있으면 누구나 쉽게 스미싱 피해를 당할수 밖에 없습니다. 스미싱 문자의 유형이나 어떤형태로 피해를 주는지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100% 피해를 당할수 밖에 없는게 바로 스미싱 피해인데요 휴대폰 소액결제 기능을 차단하거나 알수없는 번호로 오는 문자메세지 또는 ULR을 포함하고 있는 문자메세지를 가능하면 열어 보지 않는 것이 피해를 막을수 있는 방법이지만 그래도 안심하실수 없다면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을 깔아 두시면 손쉽게 스미싱 사기를 예방 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은 구글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수 있는데요 어디 한번 살펴 볼까요??

 



 

 

스마트폰에서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을 검색하시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안랩(AhnLab) 안전한문자와 관련된 검색이 뜨고요 어플을 무료로 설치할수있는 GoogLe Play를 찾으실수 있을껍니다.

 

 

 

 

앱스토어에서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을 검색하시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안랩(AhnLab) 안전한문자의 설명과 함께 설치창이 나오는데요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쿡~ 눌러서 설치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 설치하기 위해서는 약관에 동의하신후에 다음 버튼을 눌러야 다음 설치 과정으로 넘어가게 되어있으니 꼭 약관 동의의 과정과 다음버튼 클릭 과정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동의후 다음 버튼을 누르지 않으시면 설치가 않되요^^;;

 

 

 

 

설치하다 보면 어플을 홈화면에 설치 할지 설치하지 않을지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일단 자주 검색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홈화면에 바로가기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홈 화면에 어플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보시는것 처럼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의 아이콘이 생성되면 모든 설치가 완료 된것입니다. 그럼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을 실행시켜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몇가지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의 기능을 설명하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설치를 하시다 보면  제가 말한 페이지가 무엇인지 알수 있으실꺼에요~ 아래에서는 제일 첫번째 나오는 페이지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는 다음 버튼을 눌러서 넘어 가시면 됩니다.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의 세가지  중요사항이 나와 있는 페이지 입니다. 위에서 말하는 세가지를 꼭 실천해 주셔야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을 제대로 활용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럼 시작 버튼을 눌러서 검사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제가 받았던 문제 메세지를 검색한 창입니다.  주의해야할 문자입니다.(분석 필요)라는 메세지가 위에 뜨고 스미싱 문자로 의심이 되는 문자가 63개나 있다고 뜨네요~ 위에 문자들이 실질 적으로 스미싱 관련된 문자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문자메세지를 열어 보기전에 주의해서 봐야 겠다라고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는거 같습니다. 아무튼  요즘처럼 스미싱 문자가 다양한 형태로 진화 하면서 속이려 들때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어플을 깔아 놓으면 그래도 어느 정도는 스미싱 피해를 예방할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주요기능]

 

안전한 문자 앱은 사용자가 URL이 포함된 문자 메시지의 수신 시, 해당 URL을 자동 검사해 악성 앱 포함 여부를 알려주고 의심스러운 URL이 포함된 문자일 경우 스마트폰 상단에 있는 상태 확인 바 아이콘의 변화를 통해 주의를 준다고 합니다. 특히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메모장 등 다른 피싱방지 앱에서 포함하지 않던 범위까지 적용시켜 이용자들이 좀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똑똑한 어플이라고 하니 예방차원에서 안랩(AhnLab) 안전한문자 앱을 깔아서 사용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