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SNS 마케팅 성공사례? 페이스북 마케팅 정말 괜찮을까?

페이스북 마케팅이 대세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에도 이런 제의가 정말 많이 들어오는데요. 여러분은 과연 페이스북으로 마케팅 효과가 얼마나 있다고 보시나요? 뭐 담당자들은 당장 밥줄이 걸린 문에이니 SNS 마케팅이 최고다 할 수 있지만 사실 페이스북 마케팅은 보이는것과 달리 효과는 미비합니다. 그럼 그 이유를 지금부터 알려드릴테니 SNS마케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보세요. 


1. 좋아요 숫자 1만 늘리기 너무 쉬워요!!





저희 회사에도 수많은 제안이 왔는데 좋아요 숫자를 늘리는 건 돈만 있으면 다 되는 일입니다. 인건비가 싼 국가의 인력들을 활용하는 건데요. 그곳에 작업 지시를 내려 순식간에 1만 이상의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게 가능한 이유는 페이스북은 가입에 제한이 없어 얼마든지 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페이스북은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는 겁니다. 




2. 페이스북 사용하는 사람 생각보다 많지 않아~~





페이스북 사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뭐 페이스북을 쓰는 사람들은 주변이 다 쓰는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주위를 둘러 보면 페이스북을 안쓰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못해도 3배 이상은 안쓸걸요~~ 그런데 페이스북을 쓰는 사람들은 이게 모두의 여론인양 착각을 한다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페이스북도 마케팅 채널의 일부분이지만 여기가 모든것이냥 생각하는것은 위험하다는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3. 페이스북은 이미 광고판!!





페이스북을 조금만 보면 여기저기 이벤트 한다라는 정보로 뒤덮혀져 있습니다. 마케팅이 치열해 지다보니 생겨난 문제인데요. 점점 그러다 보니 페이스북 피로도는 급증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경품에 있어서는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그건 단지 경품 주세요 하는 메시지 일뿐 판매로 이어지는 채널은 아니라는 겁니다. 찌라시 광고판이 하나 더 늘어나 사람들의 짜증도도 계속 올라가고 있다는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4.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는 몇개 없고 앞으로도 몇개 안될 것이다.





페이스북 성공사례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기도 하는데요. 이게 한번은 통하지 두번은 안통하는게 페이스북 마케팅이기도 합니다. 소비자들은 점점 똑똑해지고 새로운 것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에 지쳐가는 사람들 때문에 더이상 페이스북 마케팅이 성공하기도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자~ 어떤 마케팅이 앞으로 성공할지는 지켜볼 문제이지만 여기에 목을 메고 있는 것보다는 웹을 공략하는게 더 좋은 방법일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 잘 하는 기업도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이 안하니만 못한 결과를 초래하고 있으니 어디에 투자하는게 좋을지 잘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