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프 줄눈시공 하지 말아야 되는 이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라스 입니다.  오늘은 셀프 줄눈시공 하지 말아야 되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어라 이놈보게~ 지가 줄눈시공하는 사람이라고  셀프 줄눈시공 하지 말라고 하네? 라고 오해 하시는 분들 계실꺼 같아서 미리 말씀 드리겠습니다.   셀프 줄눈시공 하고 싶은 분들은 하셔도 됩니다. 단 본인이 금손일 경우에 한해서요^^

본인이 똥손이라고 생각되시면 절대로 줄눈 셀프시공은 시도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 이유를 지금 부터 설명 드리겠습니다.

줄눈시공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은 대부분 신축아파트 입주를 앞두신 분들 또는 기존에 거주 하고 있는집의 화장실 바닥이나 벽면에 곰팡이가 피어나기 시작한 집일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이사를 앞둔 집의 화장실이나 세탁실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도 포함될수 있을텐데요 .... 이런분들 주변이  많은 분들이 줄눈시공을 권할꺼에요

 

어~ 줄눈시공이 뭐지??  줄눈시공이 뭔지 모르다가 궁금해서 포털 검색창에 줄눈시공을 검색해 보시는 분도 분명히 계실꺼에요  줄눈시공  이 네글자만 써도 자동으로 완성되는 검색어가 쭈욱 뜹니다.  줄눈시공, 욕실줄눈시공, 줄눈시공가격, 셀프줄눈시공 등등  궁금했던 줄눈시공이 뭔지를 검색하고 나면 가격이 궁금해 집니다.  여기 저기 업체에 전화를 걸어서 문의해 보면 본인이 생각한 가격보다 시공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되시는 분들도 계실꺼에요  그런 분들은 꼭 셀프줄눈시공 방법을 알아 보십니다.  본인이 금손인지  아니면 똥손인지 전혀 고민하지 않으시고요..ㅠ.ㅠ

 

몇몇 실험정신이 강하신 분들이나 금손이신 분들이 셀프 줄눈시공 후기를 블로그로 포스팅해 놓은 것을 보고 그래 나도 셀프로 줄눈시공 해야기 결심하신 분들은 줄눈시공에 필요한 장비와 재료등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한 쇼핑을 시작합니다.  시공 방법이야  블로그나 유튜브를 찾아서 보고 하면 되니까 어렵지 않을꺼야라고 자신 만만하게 재료와 장비를 구입합니다.  아마도 재료와 장비를 구입하는게  줄눈시공업체가 제시한 가격보다 저렴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줄눈시공 장비와 재료를 이용해서 셀프로 작업을 잘 했다면 위에서 보시는 사진처럼  깨끗하고 멋진 화장실이 완성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료와 장비만 구입했다고 위에서 보시는 시공이 뚝딱 이뤄지는 것이 아닙니다.

줄눈시공을 위해서 필요한 밑작업인 백시멘트 제거도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신축아파트라면 그래도 좀 수월하게 작업이 될수도 있겠지만 오래된 아파트라면 백시멘트가 단단하게 굳어져서 파내는 일이 좀처럼 쉽지 않습니다. 또 실수라도 하면 타일의 모서리가 깨지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줄눈 시공하려다가 타일 시공까지 해야 할수 있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혹 아무런 문제가 없이 백시멘트를 잘 파내고 줄눈제를 집어 넣었다고 쳐도 줄눈제가 넘치거나 부족하게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지 않으면 시공완료후  문제가 더 심각해 질 수 있습니다.

또 줄눈 시공의 범위가 광범위 합니다.  현관, 화장실, 세탁실, 베란다, 싱크볼, 젠다이등  기타 많은 줄눈시공 부분을 직업 시공한다는 것은 물리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보셔야 합니다. 본인이 전문가가 아닌 이상에야  하루 이틀에 작업을 끝내시기 어렵습니다. 뭐 살면서 하면되지? 이러실수도 있습니다. 네 그러면 되지만 물사용을 하지 않아야 줄눈을 시공할수 있다는 것등 여러가지 주의 사항을 모른체 시공하시면 몇번이고 재 시공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셀프 줄눈시공을 성공적으로 하셨다면 다행이지만 줄눈 시공을 망쳤을 경우  처음 업체에서 제안드린 가격보다 시공비용이 훨씬 비싸집니다. 이유는 셀프 줄눈시공하신 줄눈제를 제거 하는 일이 백시멘트를 제거 하는 일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어려운 작업이기 때문에 비용이 더 비싸집니다. 그렇게 되면  셀프 줄눈을 위해 구입한 장비와 재료비+재시공비용이 들기 때문에  셀플 줄눈시공 해서 시간과 비용을 버리지 마시고 본인이 똥손이라면  업체에 맡기시는게 더 경제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이들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현장에 나가서 작업을 하다보면  이런 셀프 줄눈시공을 망친 집을 너무나도 많이 보기 때문에 이런 글을 작성해 보게 되었습니다.  본인이 금손이라 실수 없이 척척 하시는 분들 또는 망쳐도 상관없이 그냥 사실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만 셀프 줄눈시공 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지금까지 셀프 줄눈시공을 하지 말아야 하는 저의 짧은 소견이었습니다. 뭐 저와 반대인 생각을 가지신 분들도 있을수 있으니 여러 의견들을 참고 하셔서 선택은 본인이 직업 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줄눈시공이나 그밖에 시공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공일공 오공오공 육육팔삼)세요  친절히 상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