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GS25 이번엔 김치를 중국 "파오차이"로 표기해 논란!!

얼마전에 남혐 손가락 포스터 사건으로 고역을 치뤘던 GS25가 이번에는 우리나라 전통 음식인 김치를 중국의 "파오차이"로 표기하면서 또 한번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되었네요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인 김치를 중국이 자기들 나라의 절임 음식에서기원한 것이라고 주장해서 김치 종주국인 우리나라와 갈등이 있는데요  우리나라 편의점 대표 업체중 하나인 GS25의 상품에  김치가 아닌 파오차이라고 표기하다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네요

 

GS25측에서는 우리나라는 방문한 외국인 고객의 편의를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제품명을 병행표기 하고 있다고 해명했는데요  문제는 영어나 일본어는 발음나는 대로 김치라 쓰고 정작 중국어로는 파오차이라 표기했네요 고객들에 의견을 수렴해서 빠른 시일내에 제품명 표기를 개선하겠다고 하는데 ....  문제가 되는 제품들을 전부 회수해서 폐기를 하실껀지 아니면 중국어 명칭만 스티커 처리를 하실껀지??  제품명 바꾸는것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남혐 손가락 포스터가 논란이 되었던게 불과 몇일 전이었는데  단순히 포스터 하나면 수정하고 모든 논란이 끝이 날꺼라 생각했나 봅니다. 제가 GS25 담당자 였다면  혹시라도 다른 제품에 문제의 소지가 있는 제품은 없는지 디자인과 문구까지 다시 한번 검토해 봤을꺼 같은데요  이런 사건이 단순히 GS25의 매출 감소로 끝나면 모르겠지만 그 피해는 고스란히 가맹점주 분들에게 돌아 가게되니 이 것도 문제라고 봐야 할꺼 같네요

 

이번 김치명 오표기 문제로 또 다시 많은 사람들이 GS25불매 운동을 벌이진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 대기업들도 남에집 불구경 하듯 이런 문제를 넘길게 아니라 자신들이 만든 제품에는 이런 문제가 없는지 점검하고 발빠르게 대처해야 할꺼 같습니다.  엇그제 카카오뱅크도  남혐손가락 디자인으로 문제가 되었던거 보면  이런 문제들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터질꺼라 예상이 되니까요~ GS25가 이번 사태를 어떻게 대처할지 지켜 봐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