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남성혐오 홍보물로 고역? 남성혐오 논란 끝이 없네요..ㅠ.ㅠ

반응형

지난번 GS25의 홍보포스터가 남성혐오 논란으로 문제가 있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뱅크의 홍보물이 남성혐오를 상징하는 메갈리아의 손가락 모양을 사용해서 논란이 되고 있네요  유통, 식품업계에서 시작된 남성혐오 논란이 금융권으로 옮겨 붙고 있는거 같습니다.  GS25에서 문제가 발생 되었을때 남에집 불구경 하듯  생각하고 넘긴 안일한 생각이 오늘의 사태를 불어 온걸까요?

홍보물을 만든 디자이너가 무슨 악의적인 의도를 가지고 위에 홍보물에서 보이는 손가락 모양을 그리진 않았을꺼라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요즘은 작고 사소한것 하나로 논란이 발생되기 때문에 디자인 선택에도 신중을 기해야 할듯 싶습니다.

 

논란이 되었던 GS25 (https://koras.tistory.com/1476)측에서 초기에 대응을 잘못하면서 논란이 커지고 불매운동으로까지 이어졌고  결국 디자이너가 직접 입장문을 통해서 오해의 소지를 해명까지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논란이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다가

최근들어 좀 수면 아래로 가라 앉는가 싶었는데  카카오뱅크 홍보물이 논란이 되면서 다시금 남성혐오 논란이 심화되는 양상입니다.

 

사실 의식하지않고 보면 그냥 단순한 손가락 모양일 뿐인데  저런 하나하나에서 의미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이 있고 또 그런 지적에 동조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이런 남성혐오 이슈는 계속해서 쏟아져 나올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어쩌다가 우리사회가 남성과 여성이 서로 혐오하는 이상한 사회적 분위기가 생겨난 것인지 모르겠네요  모든 기업들은 앞으로 또는 이전에 제작했던 홍보물에  이런 이슈가 발생될수 있는 홍보물은 없는지 전수 검사해서 사전에 불똥이 튀는걸 막아야 할듯 합니다.  남혐이니 여혐이니 이런 말들이 우리 사회가 좀더 성숙한 사회로 성장하기 위한 성장통으로 끝나고  서로를 존중하고 아껴주는 사회로 나아가길 바래봅니다....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