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스토프(TimeStope)를 시작한지 60일 만에 KYC인증을 진행하게 되어 KYC인증 방법 및 Verifier 신청 방법등을 공유할까 합니다. 타임스토프(TimeStope) 가입시 처음부터 KYC인증을 받을수 있는건 아니구요 일정기간 및 출석점수가 채워지면 타임스토프(TimeStope) 메인화면에 KYC인증이 뜨고 인증하라고 깜박깜박 거립니다.^^
위에 이미지를 참조 하시면 될꺼 같은데요 타임스토프(timestope)로고가 있던 자리에 사람모양과 KYC라는 글자가 보이고 깜박꺼림이 있으면 KYC인증을 진행하실수 있어요 그리고 우측 끝에 보면 LAND라는 것이 보이시죠? 저건 KYC인증을 받고 나면 내가 위치한 나라의 지도가 보여요^^ KYC인증을 받은 사람이 지금 어느나라에 있는 사람인지 정도 확인이 가능할꺼 같습니다. KYC인증이 뭔지 궁금하시죠? KYC인증이란 Know Your Customer의 약자인데요 KYC인증은 국제금융 실명제의 수단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자~ 그럼 KYC인증 절차를 살펴볼까요?
중앙에 KYC인증 버튼을 눌러 주시면 이용약관이 나오고 약관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동의하고 다음 절차로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단계는 본인의 얼굴을 인증하는 단계입니다. 첫번째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눈을 감고 있으면 안되구요 카메라에 얼굴이 잘보이도록 좌우로 잘 맞춰주면 알아서 얼굴을 인식하게 됩니다.
다음은 공인된 신분증을 통한 인증 절차입니다. 얼굴을 촬영만으로 본인 인증이 되는건 아니기 때문에 주민등록증이나 여권등 국가에서 인증한 신분증을 통해서 두번째 인증을 진행하기 때문에 KYC인증전에 신분증을 준비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여권을 이용해서 인증을 진행했구요 그냥 위에 예시처럼 신분증을 카메라에 잘 맞춰서 찍어 주기만 하면 모든 인증 절차가 알아서 진행이 됩니다.
모든 KYC인증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주의 사항은 KYC인증에 사용된 신분증을 위조하거나 변조해 사용할 경우에는 timestope에서의 모든 권한이 박탈된다고 합니다. 뭐 오랜 시간 채굴한 나의 TIME(코인)이 모두 사라진다는 말이겠죠? 내 정보가 정확하다면 Comfirm버튼을 누르고 나가면 모든 KYC인증 절차가 끝납니다.
메인 화면으로 나왔더니 이번에는 중앙의 로고가 V자로 변해 있고 하단에 Verifier로 등록하라는 메세지가 보입니다. Verifier는 말 그대로 검증자가 되라는 건데요 KYC인증 절차로 확인되지 않거나 KYC인증을 받을수 없는 사람에 대한 검증 또는 KYC인증을 신청한 사람의 정보가 제대로 된 것인지 Verifier를 신청한 사람들을 통해서 진행하고 그 보상을 Verifier에게 지불하는거 같습니다. 일단 진행해 볼께요^^
가운데 V로고를 클릭하면 처음 KYC인증을 진행할때와 마찬가지로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Verifier를 신청하게 될때의 활동범위와 보상 내용이 나와 있네요^^
핸드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check번튼을 눌러주면 위에 보이는 것처럼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번호가 발송이 됩니다. 그럼 입력했던 이메일을 열어서 인증번호를 입력해 줘야 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부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다고 뜨는데요 승인하는데 일주일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다시 메인으로 돌아가면 가운데 로고가 모레시계 모양으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마도 검증이 완료 될때까지 모레시계 모양이 계속 보일꺼 같습니다. 타임스토프(TimeStope)내 프로필을 보면 아이디 옆쪽에 KYC인증된게 확인되네요^^ 타임스토프(TimeStope)가 하루 빨리 상장되어서 제가 모은 Time의 가치가 보상으로 돌아올 날을 기대해 봅니다. 타임스토프(timestope)에 관심이 있으시고 채굴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증인코드가 필요 하시다면 증인코드 :wooke77 입력하고 채굴을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