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푸트니크V 러시아 백신 국내 도입될까? 러시아백신 관련주 이트론 주가 출렁!!!

최근 몇주간 정부가 코로나19백신 도입관련 여론의 뭇매를 맞았었는데요  백신물량 확보가 제때 이뤄지지 않아 국내 백신 접종의 일정에 차질이 생길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져서 정부는 긴급하게 백식 확보를 위해 노력한 끝에 화이자 백신 2000만명분을 확보했다고 보도가 나왔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백신 부족문제와 백신의 적시 공급문게가 항시 불안 요인으로 남을수 있는데요  얼마전 뉴스에서 정부가 러시아 백신의 도입을 검토한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면서 러시아백신 관련 주인 이트론, 이아이디, 종근당바이오,휴온스글로벌가 같은 주가가 연일 상승중인데요  어제 국책연구기관인 대외정책연구원이 강원도에서 생산중인 러시아 코로나19백신 "스푸트니크V"도입을 건의 했다고 합니다.

스푸트니크V백신은 코로나19 면역효과는 91.6% 임상실험 결과가 나왔다고 하구요 부작용은 약간의 감기증상 정도라고 하는데요  기존 AZ(아스트라제네카)백의 부작용으로 인한 백신 접종 불안감이 높은 사람들에게 백신접종 대안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러시아백신 관련주인 이트론은 3개월전보다 주가가 약 292%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어제 스푸트니크V 백신도입 건의가 있었다고 해서 그런지 오늘도 주가가 출렁거리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러시아백신 도입을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언론에 발표했지만 지금의 상황과 AZ(아스트라제네카)백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개선이 없다면 스푸트니크V도입 검토를 할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러시아백신관련주 이트론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투자는 개인의 선택이고 그에 따른 손해는 본인이 감당하셔야 하는거 아시죠? 저도 암호화폐와 주식을 관심있게 보면서 어떤게 돈이 될까 고민을 많이 하는데요  투자에 대한 결과가 항상 좋게 돌아오지만은 않더라구요...ㅠ.ㅠ  투자의 고수가 되기 위해서 오늘도 공부 내일도 공부~ 모두 부자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