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순실의 딸 정유라가 덴마크에서 체포되었다는 소식을 뉴스를 통해서 접했을때 참 잘되었다는 생각이 되었습니다.  독일에서 도망쳐 덴마크에 숨어 있었을줄 아무도 몰랐을 텐데 어떻게 덴마크에서 체포되었을까? 정부가 인터폴에 수배자 요청을 해서 체포된 것일까?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현실은  JTBC 취재 기자가 현지 경찰에 신고하면서 체포 되었다는 것입니다.  몇 차례 인터뷰를 요청했지만 정유라가  거부하였고  정유라가 다른 곳으로 도망칠 가능성 때문에  덴마크 현지 경찰에 신고하였고 현지 경찰이 이런 저런 내용을 확인하고 신고한지 4시간만에 정유라를 체포했다는 내용입니다.

 

 

 

JTBC는 정유라 체포 현장을 생중계하는 특종을 잡았을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수사기간에서도 하지 못한 정유라 체포의 결정적인 역할도 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지상파 3사 방송국은 뭐하고 있었을까요?  최순실 국정 농단 사건의 단서가 되었던 최순실의 테블릿 PC역시 JTBC에서 입수해 국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최순실 국정 농단의 실체가 만 천하에 들어났고  최순실 천하가 막을 내리는데 공헌을 하였습니다.  정말 JTBC 방송국 기자들은  투철한 기자정신으로 무장되어 있는 사람들이 모인곳 같다는 믿음이 절로 생기네요  정유라가 체포 됨에 따라서  최순실을 심리적으로 더 압박 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유라와 관련된 삼성의 지원 이유등이 밝혀지면  박근혜 대통령과 관련된 혐의 사실이 들어 나는것도 시간 문제라도 보여집니다.

 


 

대한민국의 방송국 기자도 찾아 내는 정유라를 우리나라 수사 기관에서 못 찾아서 인터폴에 수배 요청을 내렸다는 것도 참 우스꽝스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유라가 체포되기 전까지도 JTBC기자의 역할이 컸던 것으로 보여집니다.  덴마크 경찰이 수시로 JTBC기자에게 정유라에 관련해서 물어 보고 상보에 보고하고 결국 체포까지 한것을 보면 말입니다.  JTBC는  정유라 체포이후 한가지를 더 취재했으면 좋겠습니다.  바로 우리나라 수사기관이  정유라 체포를 위해서 어떤 일을 했는지 밝혀주세요  그냥 언론에만  체포하겠다고  수배 요청 내렸다고 하고는 정작 아무런 액션은 취하지 않고 언론 플레이만 한것은 아닌지? 정말 궁굼하네요

 

 

뉴스 보도에 따르면 정유라를 덴마크 경찰이 체포해 둘수 있는 시간이 그리 길지 않다고 들었는데 또 어영부영 하다가 정유라 놓치지 말고 신속하게 국내로 압송해 오길 바랍니다.   그리고 차기 정권에 누가 대통령이 되든지 간에 JTBC 방송국에 표창장 줬으면 좋겠네요 나라를 구한 방송국으로   수사 기관이 아닌  방송국 기자의 신고로 정유라를 잡았다는 뉴스 보도를 보면서 정말 우리 나라에도 정권에 휘둘리지 않은 진정한 방송사가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쭈욱 JTBC뉴스만 볼라구요  정말 JTBC 대한민국 최고 언론사 인증합니다.

      핫이슈  |  2017.01.03 00:38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