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

(14)
새누리당 이정현의원 녹취록공개? KBS세월호 관련보도 개입? 김시곤 보도국장 논란과 사임이유 재조명될까? 새누리당 현역 의원인 이정현 의원이 청와대 홍보수석으로 재직할 당시( 2014년 4월 세월호 참사가 발생시점) 세월호 참사 관련 KBS보도에 직접적인 개입과 압력을 행사했음을 보여주는 녹취록이 공개되었는데요 이로써 현 정부의 언론 통제와 조작이 얼마나 빈번히 벌어지고 있었는지 다시한번 확인 할수 있게되었네요 전국언론노동조합 및 언론인단체가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당시 청와대 홍보수석이었던 이정현 의원이 KBS보도국 김시곤 보도국장에게 전화를 걸어 뉴스 편집에서 빼달라는 요청과 녹음을 다시해서 만들어 달라는 등의 요구를 한 내용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 했는데요 이 녹취록을 통해 당시 청와대가 세월호 관련 보도를 통제했음이 들어 나게 되었네요 2014년 5월 KBS보도국 김시곤 국장이 식사자리에서 세월호 사망..
노후 경유차 수도권 진입금지?? 경유차 팔고 새차 사면 세금감면? 이게 미세먼지 대책이냐? 이런 뉴스 들을 때마다 가슴이 답답해 집니다. 환경부와 서울을 비롯한 인천 경기지역 지자체가 7월말부터 서울 일부지역에서만 시행되던 노후경유차 운행제안을 실시한다고 하네요 대상 차종은 2005년 이전에 등록된 2.5톤이상의 경유차라고 하는데요 정부의 웃기는 얘기는 생계형 개인 차량은 가급적 운행제한에서 제외하겠다고 하는데요 2.5톤이상 경유차중에 일반 승용차는 몇대나 될까요? 대부분이 생계형 영업용 차량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것도 생각을 하고 내놓은 정책인지 궁굼합니다. 2015년 12월 이전 노후 경유차는 전국에 318만대가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 수도권에 있는 경유차가 99만대라고 하는데요 정부는 이중 21만대 이상의 노후 경유차를 감축하는 방안으로 경유차를 폐차시키거나 가솔린 차량으로 새로 구매하는..
이주노 끝없는 추락!! 사기혐의 이어 성추행 혐의!!! 23살차 아내와 세아이 두고 이럴수 있냐?? 서태지와 아이들 멤버 이주노가 또 한번 연예계의 성추문 뉴스를 장식했네요 이주노는 25일 새벽 3시쯤 서울 이태원의 한 클럽에서 20대 여성 두명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여성들과 목격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디자이너 양모씨(29세)와 직자인 박모씨(29세)가 춤을 추고 있는데 술에 취한 이주노가 다가와 어디어 왔느냐고 물으며 치근덕 댔고 두 여성이 싫어하는 표정을 짓자 뒤에서 끌어안고 가슴을 만지는가 하면 뒤에서 하체를 밀찰 시켰다고 합니다. 이도 모자라 클럽의 직원들이 자신을 밖으로 끌어내자 클럽 주인의 뺨을 때리기도 했다고 하네요 이주노는 지난 2002년에도 함께 술을 마시던 20대 여성을 자신의 음반작업실로 데려가 성추행함 혐의로 입건되었지만 피해자와 합의를 함으로써 기소 유예처분을 받았었는데..
장애인 머리염색 52만원 받은 미용실 원장 상습적으로 범행, 대상은 사회적 약자?? 이런 뉴스를 보면 정말 사람이 더 무섭다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충주의 한 미용실에서 뇌병변 장애를 가진 여성이 평소 다니던 미용실에서 머리 염색을하고 52만원이라는 황당한 염색비용을 지급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뇌병번 1급 장애를 가진 이모씨는 지난달 26일에 평소에 10만원선에서 염색을 해왔던 미용실을 찾아가 똑같이 10만원 선에서 염색을 해달라고 요청을 했지만 머리 염색이 끝난뒤 미용실 원장은 이모씨의 카드를 빼앗듯이 가져가 52만원을 결제했다고 합니다. 세상에나 무슨 금칠을 한것도 아닌데 머리 염색비용으로 52만원을 청구하다니 이 미용실 원장이 제정신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이모씨는 자신의 카드로 52만원이라는 황당한 요금을 청구한 미용실 원장을 경찰에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의 중재로 20만..
그것이 알고싶다. 1037회, 지하철2호선괴담 - 멈추지 않는 잔혹 열차, 19살 김군을 죽음으로 내몰은 배후는 누구? 방금 그것이 알고싶다. 1037회 지하철2호선괴담 - 멈추지 않는 잔혹 열차를 봤습니다. 그리고 마음이 무겁고 답답해서 그냥 잠자리에 들수 없어서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지하철 2호선 구의역에서 19살이라는 어린나이에 지하철과 스크린도어에 끼어 고통스럽게 죽은 김군의 사연과 또 김군과 같이 지하철역 스크린도어 수리도중 사망한 사람들의 사연을 방송을 통해서 지켜보면서 너무나 가슴이 아프고 또 그들을 사지로 내몰은 사람들에 대한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걸 어찌 할수가 없네요 세번의 지하철 스크린도어 사건? 특히나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던 구의역 김군 사망사건은 김군의 나이가 어렸던 것도 있었지만 그의 가방에서 나온 컵라면과 기름이 묻어있는 숟가락~ 밥을 먹을 시간이 없어서 끼니를 컵라면으로 때워야 했던 김군....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이정호 센터장, 나는 친일파!! 천황폐하 만세?? 정부가 출연한 연구기관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산하에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이정호 센터장이 23일 세종시에서 열린 워크샵에서 자신이 친일파라고 밝히며 "천황폐하만세"라며 만세삼창을 외쳤다고 하네요 대한민국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연구기관의 센터장이라는 사람이 자신이 친일파라고 커밍아웃한 이 사건이 오늘의 핫이슈가 되어 버린거 같습니다.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의 이정호 센터장은 또 자신의 할아버지가 일제 강점기에 동양척식주식회사의 고위임원 이었다고도 했다고 하는데요 대를이어 일본에 충성하는 뼈속까지 친일파인 이런 사람이 국가에서 출연한 연구기관의 센터장을 맡고 있다니 이 정권이 대한민국 정권인지 일본 압잡이들의 정권인지 모르겠습니다. 동양척식주식회사 우리가 학창시적 역사시간에 배웠던 어렴풋한 기억을 ..
맞춤형보육 반대 민간 어린이집 집단 휴원, 보건복지부 어린이집 휴원 대책방안에 쓴 웃움만 나오네요...ㅠ.ㅠ 보건복지부가 7월1일부터 시행하는 맞춤형보육에 반대하여 전국에 민간 어린이집이 집단 휴원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주 23일(목요일), 24일 (금요일) 어린이집이 휴원한다고 통보 받은 부모들도 주변에 많은거 같습니다. 우리집에도 올해 3월부터 어린이집에 다니기 시작한 26개월된 아이가 있는데 큰일이네요 아내는 오전부터 오후 2시경까지 교육을 받으러 다니고 있고 저는 아침일찍 출근해서 밤 늦은 시간에야 집에 돌아오는데 어린이집이 휴원을 하면 정말 아이를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입니다. 이틀간 휴가를 내고 아이를 돌봐야 하는건지? 도대체 맞춤형보육이 뭐길래 아이를 가진 부모들을 이렇게 힘들게 하는 것일까요? 보건복지부가 강력히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보유 홍보 내용입니다. 부모의 시간에 맞게...아이의 행복을 함..
그것이 알고 싶다. 1036회, 다시 인간의 조건을 묻다 - 장항 수심원의 슬픈 비밀!!! 이번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충남 서해안의 작은섬 유부도에 있었던 장항 수심원 정신질환 수용시설에서 탈출한 사람들의 지난 20년간의 삶은 추적해 보고 진정한 인간의 조건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묻는다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지난 1972년 인간의 조건: 정실질환자 수용실태 라는 제목으로 처음 장항 수심원의 인권유린 실태를 보도 하고 이후 1997년 잊힌 죽음의 섬: 유부도 정실질환자 수용소라는 제목으로 또 다시 수심의에 대한 내용을 방송했고 그리고 시간이 흘러 20년이 지난 2016년 6월 다시, 인간의 조건을 묻다는 제목으로 방송을 준비했는데요 이런 방송프로그램도 없지 않나 싶습니다. 보통은 한번 고발성으로 방송 내보내고 마는 경우가 많은데 20년이란 시간이 흘러서도 그동안 상황이 어떻게 변했..
이별 통보한 여자친구 얼굴에 빙초산 뿌린 남성 검거!! 데이트폭력 심각하네요! 광주 광산구의 한 휴대폰 판매 대리점에서 박모씨가 이별을 통보하고 만나주지 않는 다는 이유로 휴대폰 판매 대리점 종업원이자 전 여자친구를 찾아가 약 40초간 빙초산을 뿌려 여자친구A씨가 얼굴과 어깨에 화상을 입고 현재 병원에서 치료중이라고 하는데요 이 남자친구 박모씨(37세)는 친구로 지내다가 지난해부터 사귀기 시작 A씨가 최근 헤어지자고 통보후 만나주지 않자 여자친구를 찾아가 빙초산을 들이 부은 건데요 A씨가 왜? 헤어지자고 했는지 설명을 듣지 않아도 알만하네요 빙초산을 들고 나타나 자신에게 빙초산을 뿌리는 전 남자친구가 얼마나 무서웠을까요? 지난 4월에 그것이 알고싶다. 1026회(관련 포스팅: http://koras.tistory.com/1319 ) 때 데이트 폭력이 얼마나 무섭고 심각한 것인지 방..
박유천, 성폭행 혐의 피소? 돈을 노린 악의적 공갈 협박일까? 사실 아니어도 연예인 이미지엔 흠집 났네요!!! 그룹 JYJ의 멤버이자 배우인 박유천이 지난 10일 성폭행 혐의로 피소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박유천의 이름이 1위에 등극했네요 지난해 8월 27일 공익근무 요원으로 입대한 박유천은 2017년 8월 제대까지는 군인 신분인데 군복무 기간중 성폭행 혐의로 피소가 되었다니 사실 여부를 떠나서 논란이 될수 밖에 없을꺼 같습니다. 2013년 가수 세븐과 마이티마우스 개그맨 상푸등 연예사병이 공연후 사복 차림으로 숙소를 벗어나 퇴폐업소인 안마시술소를 찾아서 논란이 되었던 이후 연예병사의 관리 문제가 또 다시 이슈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한 박유천의 성폭행 사건 개요는 이렇습니다. 이달 4일 오전 5시경 강남에 위치한 한 유흥주점 방안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A양을 방안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