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이정호 센터장, 나는 친일파!! 천황폐하 만세??

정부가  출연한 연구기관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산하에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이정호 센터장이  23일 세종시에서 열린 워크샵에서 자신이 친일파라고 밝히며  "천황폐하만세"라며  만세삼창을 외쳤다고 하네요  대한민국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연구기관의 센터장이라는 사람이  자신이 친일파라고 커밍아웃한 이 사건이  오늘의 핫이슈가 되어 버린거 같습니다.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의 이정호 센터장은 또 자신의 할아버지가 일제 강점기에  동양척식주식회사의 고위임원 이었다고도 했다고 하는데요  대를이어  일본에 충성하는 뼈속까지 친일파인  이런 사람이 국가에서 출연한 연구기관의 센터장을 맡고 있다니  이 정권이  대한민국 정권인지  일본 압잡이들의  정권인지 모르겠습니다.

 

 

동양척식주식회사  우리가 학창시적 역사시간에 배웠던 어렴풋한  기억을 되세겨 보면  별로 좋은 이미지가 아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동양척식 주식회사는  일본놈들이 우리나라 토지와 자원을 약탈하기 위해 설치한 식민 탈취기관 이었는데  이런 회사의 고위 임원까지 했던 할아버지 밑에서 자란  이정호 센터장은  어려서 부터 할아버지를 통해서  일본에 충성심을 갖도록 교육을 받으며 자랐을꺼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홈페이지에 들어가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 이정호 센터장을 찾아 보니  이정호 센터장의 얼굴이 나와있는 사진을 없었지만  이름과 직위, 소속, 그리고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는 나와 있더군요... 네이버 인물 검색을 통해서 이정호 센터장을 검색해보니  인물 검색에는 나오질 않는데  뭐... 제가 아니더라도 네티즌들이  아마도 이정호 센터장의 신상 털기를 시작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의 이정호 센터장이 자신을 친일파라고  커밍아웃한  23일  공교롭게도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일본군 위안부 기록의 유네스코 등재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 더이상 지원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고 하네요   지난해 연말  정말  역사에 길이남을 치욕적인 외교협정이 있었던거 다들 기억하시죠?  피해 당사자인 위안부 할머니들조차  받아들이지 못하는 협상을 마치 무슨 대단한 협상을 이뤄낸것 처럼  온 국민들 우롱한  한일위안부협상 말입니다.  이 한일위안부협상이  이뤄지고 나니 그동안 정부가  위안부 문제를  유네스코에  등재하던  재정을 지원할수 없게 된거죠??  자신들이  정말 엄청난 합의를 이뤄냈다고 떠들어 대고서  위안부 문제를 국제적 이슈화 시킨다면 외교적 망신을 당할수 있으니 말입니다.   차라리 정부가 위안부 한일합의가 아닌   위안부 문제를 유네스코에 등재 시키는데  더 지원했더라면  국민들의 박수를 받았을 텐데... 당췌  이 정부는 국민들과 소통을 하려 들지 않는  정부이다 보니  국민들만 속이 터져나네요   광복이후  친일파들을 싹쓸이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기에  오늘날 우리나라가 이렇게  불균형이 심하고 문제가 끊이지 않는  상태가 된건 아닐런지 모르겠습니다.  남은 짓밟고 올라서더라도 나만 잘살고  배부르면 된다는  그런 생각이 팽배한 지금의 사회가  일제시대에  일본놈의 압잡이 노릇을 하면   같은 국민을 괴롭혔던  친일파와 무엇이 다를까요?   지금이라도  친일파와  그 후손들을  대한민국 이땅에서 모두 속아내 버리고  그들의 재산을 모두 환수해  국민들의 복지를 위해 사용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한일위안부합의  파기하고  위안부 역사적 사실을 유네스코에 등재하는데  정부와 온 국민이 힘을 합쳐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 사회속에 숨어있는 친일파는 비단 국가기후변화적응센터의 이정호 센터장만은 아닐꺼란 생각이 드네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는 없다고 말한 단재 신채호 열사의  말을 모두 잊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