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진도 관제센터 교신 조작 밝혀지나.. 진도VTS 분명 비밀있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의문을 제기한 세월호 진도 관제센터 교신 파일!! 처음에 해경은 세월호가 제주 관제센터 하고만 통신을 했다고 했지만 한참 후에 진도 관제센터와 교신이 있다는 사실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리고 밝혀진 당일날은 공개하지 않고 그 다음날 지저분한 음성 파일의 교신내용을 들려줬습니다. 


뭔가 미심적이긴 했지만 교신 내용은 별다른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의문의 대상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그것이 알고 싶다 세월호 편에서 정확하게 이 문제를 꼬집고 있습니다.


그것도 전문가의 음성 분석을 통해 중간에 사라진 파일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뭔가 예상이 된다고 하지만 사실상 조작이 가해졌음을 이야기하는 것이었습니다. 


늦게 공개한 이유와도 딱 맞어떨어지는 부분이죠? 





진도 관제센터는 무엇을 숨기고 싶었을까요? 

중간에 삭제된 멘트는 무엇이었을까요? 


일단 예상해 볼 수 있는 시나리오는 2가지 입니다.


하나는 근무 태만으로 사고의 순간을 정확히 인지 하지 못하고 딴소리를 했다는 것이 있을테고


또 하나는 정치적인 무언가가 개입되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선장을 가장 먼저 구조하고 해경 아파트로 데려가지는 않았을테니까요~


뭔가 숨기는게 있는것은 분명합니다. 



언론이 점령당한 우리나라!!


그것이 알고싶다가 양심을 보여줬습니다.

제작진의 용기에 박수를 보내주고 싶고

꼭 의혹이 밝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