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피겨여왕 김연아 은퇴기념 메달 공개!! 김연아 은퇴기념 메달 가격은 얼마나 할까?

 

소치 동계올림픽을 끝으로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를 은퇴한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의 은퇴기념 메달 행사가 마포구 창전동 한국조폐공사 영업개발단 제품홍보관에 열렸다고 합니다. 오늘 김연아 선수는 공식 행사에 처음으로 검은색 원피스를 입고 참석했는데요 이는 세월호 침몰사고로 인한 희생자와 실종자에 대한 애도의 뜻을 표현한 것으로 가슴에는  생존자의 무사귀환을 소망하는 노란리본을 달고서 행사에 참석했네요 역시 피겨여왕으로써의 몸가짐과 행실이  여왕답다고 해야 할꺼 같습니다.  김연아 선수는 공식행사 진행에 앞서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한다", "안산 단원고 학생들의 학부모 등 주변 사람들의 슬픔은 이루 헤아릴 수 없을 것이다. 다시는 이런 일이 되풀이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은퇴기념 메달 판매 수익금은 처음에는 피겨스케이팅 피겨 꿈나무 육성을 위해 기부할 방침이었으나 이번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정말 마음씨도 고운 김연아 선수 입니다.

 



 

 

김연아 선수의 은퇴기념 메달은 한국조폐공사 제작되었으며 은퇴 기념 메달은 금으로 제작된 A형과 은으로 만든 B형, 동과 백동으로 된 C형과 D형 4가지 형태로 판매가 진행되는데요  김연아 선수의 은퇴기념 메달의 판매 가격은 A형부터 D형까지 차례대로 132만원과 49만5000원, 15만4000원, 5만5000원이라고 합니다.  은퇴기념 메달의 판매는 KB국민은행 지점에서 예약을 통해서 5월 2일까지 판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세월호 침몰 사고의  후원금으로 전액 사용되는 이번 김연아 선수의 은퇴기념 메달은  더욱 가치가 있는 은퇴기념 메달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소장가치가 있는 김연아 선수의 은퇴기념 메달 많이 구매해서 세월호 침몰 하고의 희생자 가족들을 도왔으면 좋겠습니다.

 

 

 

은퇴기념 메달 공식 행사에서  웃지 않는 표정으로  모든 행사를 소화해낸 김연아 선수~  그녀의 이런 아름다운 모습때문에 팬이 될수 밖에 없지 않나 싶습니다. 아직 어린나이 이지만 그녀의 행동 하나 하나가 정말 아름답고 모든 이들로 부터 사랑받을만 한거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더이상 올림픽에서 그녀의 멋진 경기 모습을 볼수는 없지만 이전에 그녀가 보여줬던 멋진 경기들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기억속에 영원할꺼라 생각이 되네요  앞으로는 피겨스케이팅 경기장이 아닌 또 다른 영역에서의 김연아 선수의 멋진 모습 지켜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