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아모레퍼시픽 메디안 치약,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 CMIT/MIT혼합물이 확인된 11종의 치약을 회수!!!

지금  메디안 치약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올라와 있네요  왜? 무슨 이유로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올라왔을까요?  뉴스를 보신 분들이라면  그 이유를 잘 아실듯 합니다.  바로  아모레퍼시픽에서 판매하는 메디안 치약에서  현재도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된 바로 그물질 CMIT/MIT혼합물이 검출되어  식약청이  회수조치 명령을 내렸는데요  해당되는 11종 치약의 명칭 꼭 확인 하셔서 집에서 혹시 사용하고 계시다면 환불, 교환, 반품을 받으시고  혹시라도 몸에 이상이 있으시다면 소송 준비라도 하셔야 할듯 합니다....ㅠ.ㅠ

 

 

식양청이 CMIT/MIT혼합물이 확인된 11종의 상품명도 공개했네요  회수명령이 내려진 제품은 메디안후레쉬포레스트치약, 메디안후레쉬마린치약, 메디안바이탈에너지치약, 본초연구잇몸치약, 송염본소금잇몸시린이치약, 그린티스트치약, 메디안바이탈액션치약, 메디안바이탈클린치약, 송염청아단치약플러스, 뉴송염오복잇몸치약, 메디안잇몸치약 이라고 합니다.  혹시 집에서 위에 회수조치가 내려진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는 않는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국내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메디안 치약을 판매하는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들은 모르는 일이었던 것일까요?  문제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도  제품을 판매중단 하고 회수 한다던지  제품을 사용하고 문제가된 피해자는 없는지에 대한 조사는 해봤는지 궁굼해 집니다.  식약청에서 회수조치 명령이 내려질때까지 쉬쉬하다니 참으로  어이가 없네요  국민들을 개,돼지로 아셨나봅니다.  그렇지 않고서야  여러사람의 목숨을 빼앗아간 위험물질로 알려진  화학물질을 첨가한 제품을 버젖이 판매하고 있다니  메디안 치약을 판매하는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마도 이렇게 변명을 할듯 합니다. 정부에서 판매 허가를 내줬고  아무런 판매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결국 국민의 안전은  생각하지도 않고 무분별하게  판매허가를 해준 정부가  가습기 사균제 사건과  이번 메디안 치약 사건이 발생하게된 단초가 되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메디안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직도 문제가된  치약들을 홈페이지 내에서  광고를 하고 있네요  회수 대상 11개 제품에는 CMIT/MIT가 0.0022∼0.0044ppm 함유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식약처는  입안을 물로 씻어내는  치약제품의 특성상 인체에 유해성은 없다고 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제품들은 왜? 회수명령을 내린 걸까요?  인체에 유해성이 없는 제품 그대로 판매하도록 내버려 두지   인체에 유해하지도 않은 멀쩡한 제품을 회수하라고 한 이유부터 설명을 들어봐야 할꺼 같습니다.  무조건 돈벌이를 위해서 국민들의 안전 따위는 무시한체 이런 제품들을 만들어 파는기업들은  문을 닫도록 강력한 법규 마련이 필요할듯 합니다.  그래야 국민을 무시한 듯한 이번과 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을꺼 같네요  그리고 정부도 좀 국민건강과 관련된  제품 판매 허가해줄땐  꼼꼼히 검증하고 허가해줍시다.  그런거 똑바로 하라고 세금걷어서 월급주는건데 뭐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정말...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