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한 대한민국 공공기관, 대한민국 공공기관 맞나? 세금이 아깝다 정말!!!

이런 뉴스를 볼때 마다 정말 화딱지가 나는건 저만 그런건 아닐꺼 같습니다.  화가 나다 못해 이젠 포기하고 마음을 내려 놓아야 할까도 생각을 하게 됩니다.  지난해 연말 한일 위안부 합의라는 말도 안되는  협상을 벌여 놓은 정부, 위안부 할머니들은 원하지도 않는 합의를 해놓고 무슨 대단한 일을 해낸것 처럼 자화자찬하는 박근혜 대통령과 현정부를 보면서 국민들은 분통을 터뜨릴수 밖에 없는데요  윗물이 썩으니 아랫물도 썩는건 당연한 일인가요??   우리나라 공공기관의 홈페이지에서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한 지도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MBC뉴스]

 

어떤 뉴스를 보니 일본의 방해로  독일에 세우려던 평화의 소녀상 건립이 무산될 위기에 처했다고 하던데요  일본은  자신들의 과거를 지우려고 정부 차원에 서 적극적으로  나설 뿐만아니라   우리나라 독도를 자기 나라라고 주장하면서  국제적으로 홍보 동영상까지 만들어 배포 하고 있는데   우리정부는  역사적 사실을 지우는 댓가로  일본한테 돈 받아먹고  잘한일이라고 홍보하고  정작 우리나라 바다는 일본의 바다라고  국가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홍보해 주고 있다니  이게 우리나라 공공기관인지?  일본 공공기관인지?  여기서 일하는 공무원들은 제정신인지?  너무 너무 분통이 터집니다.

 

[사진출처:MBC뉴스]

 

우리나라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위치를 알리는 영문판 지도를 열어보면 우리나라 동해가 Sea of Japan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는데요  영문판  지도 말고 국문 지도를 확인해봐도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독도는 리앙쿠르 암초라  표시하고 있습니다.  이 말인즉 독도가 우리나라 영토가 아니라는 일본의  주장을  우리정부 스스로가 인정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표기하지 않은걸 다행으로 생각해야 할 지경입니다.

 



[사진출처:MBC뉴스]

 

일본해로 잘못 표기된  지도를 사용한 공공기관 관계자는   홈페이지 관리를 전문업체에 맡겼고  위치를 나타내는 지도에  일본해로 표기됬을 꺼라고는 생각을 못했다며   홈페이지 관리 업체에 책임을 떠 넘기기에 급급하네요   홈페이지 관리를 일본업체에 맡긴건 아니신지?? 다른 곳도 아니고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이면  우리나라 바다와 섬에 대해서  다른 공공기관 보다더 정확한 표기를한  지도를 사용하고  또  일본과 이슈가 되고 있는 동해와  독도 문제는 상시  국제적 이슈가 발생되지 않도록 관리를 해야 하는게 아닌가요??

 

[사진출처:MBC뉴스]

 

해양수산부 산하기관  38곳중  임의로 18곳을 조사해 봤는데  이중  국립해양박물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해양환경관리공단, 울산항만공사, 항로표지기술협회, 한국어촌어항협회, 한국선급 등 8곳에서 잘못된 지도를 사용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나머지 20곳도 조사하면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한 공공기관이 더 있을꺼라고 보여지구요  해양수산부 산하기관 이외에 다른  공공기관 홈페이지 지도도  해양수산부와  다르지 않을꺼라고 생각이됩니다.  참으로  한심한 노릇입니다.  하기사  국민을 개,돼지로 여기는 고위직 공무원들이  일하는 곳이니  어련 할까요??  자신을 친일파라며 천황폐하 만세를 외치는  공무원도 최근에 있었죠??   지난해 연말 추진된 한일 위안부 합의라는 것도  아직도 청산되지 못한 친일파 후손들이  만든 작품이 아닐까 싶구요  알게 모르게  공무원 조직에  뿌리내리고 있는 친일파 공무원들이  이런 어처구니 없는 짓도 저지르고 있는거 같습니다. 

 

[사진출처:MBC뉴스]

 

대외적으로는  국제 사회의  자본과 힘의 논리에 따라  우리나라 보다 일본의 편을 들어주는  구글을 비롯한 다국적 기업들이  동해와 독도를  일본해와 리앙쿠르 암초로 표기하는 것이 문제인데요   우리나라 정부와 국민을  얼마나 우숩게 봤으면 이럴까도 싶습니다.  조만간  정부에서  일본과 독도 문제도  합의 완료했다는 발표를 하는 날이 오는건 아닐까 싶습니다.  또 10억엔 추가로 받았으니  독도 문제도 국제 사회에서 입을 닫아야 한다는  그런 발표 말입니다.  더 이상 이 정부에  기대를 하지 않지만  분통이 터져서 좀 끄적였습니다.  이번 기회에 국가 공공기관 홈페이지 전수 조사하고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한 부처 장관 및 관련 공무원 전부다 옷 벗으십시다. 더이상 국민의 세금으로  월급을 주는것도 아깝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