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6AFC U-23챔피언십 결승전, 한국과 일본 경기일정, 축구 국가대표팀이 일본 꺽어주길!!!

자랑스러운 우리의 태극전사들이 2016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번  2016AFC U-23 챔피언십은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출전권을 놓고 시합이 펼쳐 졌기 때문에 매 경기마다 손에 땀을 쥘수 밖에 없었는데요  우리 축구 국가대표팀은 카타르전을 승리 함으로써 세계 최초로 올림픽 본선 8회 연속 출전 이라는 기록을 세웠는데요  올림픽 출전의 기쁨도 잠시  최종 결승전 상대가 일본이기 때문에  우리 대표팀은  마지막 남은 경기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2016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에 출전하게될 국가대표 선수들의 명단이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인데요  신태용 감독이 일본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끝내고  최정예 선수들을 구성해서 일본을 꼭 이길꺼라 믿어봅니다.  우리 국가대표팀은 최종 예선을 앞두고 진행된 훈련을 일본 취재진에 숨기지 않고 모두 공개했는데요  그만큼 이번 한일전에 자신이 있다는 감독의 마음이겠죠  대표팀을 이끄는 신태용 감독이 이러할 진대 우리 선수들의 마음가짐이야 어떨까요? 필승의 각오로 마지막 경기에 임할꺼라 기대가 됩니다.

 

 

 

 2016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서 싸우게될 대한민국과 일본의 역대 전적을 살펴 보면  신태용 감독이 이끌고 있는 우리의 대한민국이  테구라모리 마코토 일본 감독이 이끌고 있는 일본팀에  6승4무4패로 역대 전적에서는 앞서고 있네요 FIFA랭킹도 현재 일본이 53위 우리나라가 51위로 앞서고 있는데요  방심해서는 않되겠죠? 일본의 전략이 호락호락 하지 않고  그만큼 조직력과 스피드를 가진 팀이 일본 팀이라는 것을 우리들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2016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은 1월30일 밤 23시45분에 치뤄질 예정이구요  2016AFC U-23 챔피언십 결승전 중계방송은 MBC와 SBS 그리고 아프리카TV를 통해서 중계될 예정입니다.  축구 결승전과 3,4위전(카타르VS 이라크)도 동시간대에 방송된다고 합니다.  한일전 축구 경기가 3개 방송국 채널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어떤 채널에서 볼지도 고민이 되실듯 한데요  방송국별 축구 해설위원이 누구인지  궁굼해 하실까봐 아래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MBC 축구방송 해설위원은 김성주 아나운서와 안정환 선수가 진행을 합니다.  마이리틀텔레비전에 두사람이 나와서 시청자들의 웃음을 크게 터뜨렸던 두 사람이 결승전 경기 중계에서는 어떤 웃음을 주면서  해설을 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지난 경기에서는 마이리트 텔레비전에 사용된 실시간 채팅 방식을 사용하면서 큰 호응을 얻으며 신선하단 평가도 받고 있는데요 이젠 보기만 하는 방송이 아닌 시청자도 함께 하는 방송을 만들어 보겠다는 MBC의 방송의도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SBS방송 축구 해설은  SBS 스포츠 전문 캐스터 배성재와 박문성 해설위원이  결승전 해설을 맡아서 진행하네요  이미 카타르와의 경기에서 "노래방인가요"라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빵 터뜨렸는데요  이번 결승전에서는 두 콤비가 어떤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즐겁게 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한일 위안부 합의 문제로 국민들과 위안부 할머니들이 마음고생이 심한데요  우리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한일전에서 꼭 승리해서 국민들과 위안부 할머니들의 답답한 마음을 뻥 뚤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들 파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