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를 위한 서명운동!! 이런운동은 적극 참여해야겠네요^^

얼마전에  아파트 엘리베이터 게시판에 붙어있던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를 위한 서명운동 안내문을 보았는데요 지금 의정부시청 홈페이지(http://www.ui4u.net/)에서도  서울 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를 위한 서명운동을 온라인을 통해서 받고 있네요  대한민국 같은 땅떵이 위에 있는 고속도로가  요금차이가 이리도 많이 나는줄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항상 외곽순환도로 통행료가 참 비싸다는 생각만 했었는데  실제 사실을 알고 나니 열받아서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를 위한 서명운동 홍보에 동참해 봅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의 통행료가 도대체 얼마나 비싸고 남부 구간과 얼마나 차이가 나길래  의정부시에서 나서서 통행료 인하 서명운동을 받고 있는 것일까요?  그리고 서울외곽순환도로 북부구간 통행료가 인하된다면  경기 북부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만 좋은 것일까요?

 



 

 

위에 내용을 보시면  경기 북부에 사는 사람들이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를 이용하면서 얼마나 심한 차별을 받았는지 알수가 있으실꺼 같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KM로 환산시  남부구간은 KM당 50원인 반면  북부구간의 통행료는 KM당 132원으로 남부구간의 2.6배를 더 내고 있다고 하네요  또  남부구간 모든 나들목(교차로)은 무료인데 반해서 북부구간은 모든 나들목에서 요금을 징수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출퇴근 시간 및 야간에 남부구간 이용차량은  최고 50%의 할인 혜택을 적용받지만  북부구간은 할인 혜택이 전혀 없다고 하는데요  이게 말이 되는 요금 체계인가요?  물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민자 고속도로 이기때문에  고속도로 건설 비용 및 이익을 남겨야 하는 것도 이해는 가지만 이건 좀 해도해도 너무 한게 아닌가 싶네요 북부구간 이용자가 봉인가요?

 



 

 

서울 외곽순환 고속도로 북부구간은 위에 지도에서 보시는 빨간색 구간인데요  이번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 통행료 인하의 취지는 위에 두번째 이미지 파일을 참조하시면 될꺼 같은데요 형평성에 맞게  남부구간과 북부구간의 요금을 동일하게 적용해야 한다는 것과 나들목(교차로)의 전면 무료구간화 실시와  북부구간 이용자의 희생을 강요하는 국민연금관리공단의 잘못된 인식을 개선 시키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 서명운동은 15개 자치단체 및 국회와 시민단체에서 함께 추진하는 사항이라고 하니 관심을 갖고 서명운동에 동참하시길 바랍니다.  나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록 북부구간을 이용할 일이 없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있으신가요? 분명 이용하실 일이 있으실껍니다.  나중에 왜? 여긴 이렇게 통행료가 비싸? 궁시렁 거리지 마시고 지금 통행료 인하 서명운동에 동참하시길 바랍니다.^^ 서명운동은 의정부 시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시민참여 클릭, 다름으로 서명운동을 클릭후 간단하게 이름, 살고있는 동, 그리고 몇가지 사항에 동의만 하시면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