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985회 사라진 반지-드들강 살인사건 미스터리, 나주 살인의 추억으로 불리는 미제사건 실마리 풀리나??

금주 그것이 알고싶다. 985회는 전남 나주 살인의 추억으로 불리는  나주 드들강 여고생 살인 사건을 다룬다고 합니다.  이 사건은 지난 2001년 2월4일 새벽 전남 나주시 남평읍 드들강 유역에서  당시 17세 여고생이었던 박모양이  성폭행을 당한체 발가벗겨져 강에 빠져 숨져있던  사건으로 시신에서 목에 졸린 흔적이 발견되었지만  부검결과 사인은 익사였는데요  여고생 박모양을 성폭행하고 죽음에 이르게한 범인은  초동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해서 범인 검거에 실패했고  미제사건으로 분류되어 공소시효 만료를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사진출처:SBS그것이 알고싶다. 미리보기]

 

나주 살인의 추억으로 불리는 드들강 여고생 살인 사건은 이후 미제 사건으로 분류되었다가 지난 2012년 9월 대검찰청  유전자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당시 박모양의 성폭행 흔적으로 남아 있던  범인의 정액에서 검출한  DNA 와  일치하는 사람이 나타나면서 다시 재수사에 돌입하게 되는데요  검찰은  박양의 신체에서 검출된 DNA는 간접 증거라는 이유를 들어 증거불충분으로 불기소 처분을 내리면서 이 사건은 또 한번 미제사건으로 분류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용의자 김씨는  박모양과 성관계를 가진 적은 있지만 살인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사건이 2001년에 발생했고 벌써 시간이 한참으른 지금에 와서 사건의 증거를 찾기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사진출처:SBS그것이 알고싶다. 미리보기]

 

나주 드들강 여고생 성폭행 살인 사건의 공소시효는 2016년 2월3일 만료 된다고 하는데요  이대로 증거를 찾지 못하면 범인은 어린 여고생을  성폭행하고 살인까지 저질러 놓고도 세상을 자유롭게 활보하고 다니게 되겠네요~  공소시효라는 제도가 왜?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이 제도가 범죄인들에게 잡히지만 않으면 된다는 면죄부를 주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이 영구 미제사건으로 남을지 모르는 드들강 여고생 살인 사건의 실마리를 어디서 부터 찾고 있을까요? 일단  오늘 밤 그것이 알고싶다의 제목이 사라진 반지-드들강 살인사건 미스터리 인 것으로 볼때  살해당한  박모앵의 유류품에서 사건의 실마리를 찾고 있는듯 싶습니다.  14년전 살인이 벌어졌던 사건 현장에서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어떤 증거를 찾아 낸 것일까요?  그것이 알고 싶다. 미리보기를 보면 사건 현장에서 단서가 될만한 의외이 흔적을 발견했고  전문가들은 박모양이 평소 착용하고 있던 사라진 반지가  어디에 있는지 가 적지 않은 의미를  가진다고 분석했다고 하는데요  오늘밤 그것이 알고싶다. 985회에서 나주 살인의 추억으로 불리는 드들강 여고생 성폭행 살인 사건의 실마리가 풀릴수 있을지 지켜봐야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