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8

(18)
강남역 지하철 2호선 사망사고 발생, 스크린도어 수리기사 열차에 치어 숨졌다는데? 지하철 2호선 강남역에서 끔찍한 사망하고가 발생했네요 스크린도어 오작동 신고로 스크린도어를 수리하기 위해 작업하던 수리 기사가 스크린도어와 열차사이에 끼어서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제 겨우 29살밖에 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너무도 안타깝네요 남들 다 쉬는 주말에 일을 하러 현장에 나간 것도 그렇고 29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갑작스런 사고로 목숨을 잃었다는 것도 너무나 않타깝습니다.ㅠ.ㅠ 지하철 2호선 강남역에서 사망하고가 발생한 시각은 오늘 오후 7시30분경으로 지하철 정비업체 직원 조모씨가 강남역에 설치된 스크린도어가 오작동 된다는 연락을 받고 현장에 출동해 스크린도어 정비 작업을 하고 있다가 사고를 당한 것인데요 지하철 운행이 모두 종료된 새벽 시간도 아닌 지하철 운행중인 시간에 스크린..
그것이 알고싶다.999회 대구여대생 성폭행 사망사건 끝나지 않은 이야기 두번째? 죄와벌- 대구 여대생의 억울한 죽음. 그것이 알고싶다. 1000회를 한회 남겨둔 그것이 알고싶다.999회는 얼마전 재판에서 무죄 판결을 내린 대구여대생 스리랑카인 성폭행 사망사건을 다시 다루었네요 지난 2014년 6월21일 그것이 알고싶다. 943회때 방송이 되었는데요 당시 방송이 나간후 이 사건에 대해서 안타까움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1년이 지난 지금에 와서 봐도 우리나라 법원의 판결에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범죄인을 심판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법때문에 오히려 범인줄 알면서도 무죄 선고를 내리고 풀어줘야 하는 지금의 법조항은 뭔가 심각한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대구 여대생 의문사? 아니 대구 여대생 스리랑카인 성폭행 사망사건이 맞는 표현인듯 싶습니다. 혹시 이 사건의 내용을 모르시거나 사건 내용을 잊어 먹으신 분들이 계실지 몰라서 ..
귀신이 보인다? 정신병 가장한 병역기피 혐의 가수 김우주 징역1년 선고됬다네요!!! 얼마전 뉴스를 통해서 보았던 양심적 병역 거부자에 대한 무죄 선고를 보고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적었었는데요 오늘은 정신병을 가장해 병역을 피하려한 힙합가수 김우주가 징역 1년형을 선고 받았다고 합니다. 군대 가는거 피하려다가 논란이 되었던 가수들 많은데 아직도 정신 못차렸나봅니다. 과거 유승준(스티브유)도 병역 문제로 대한민국 땅에서 영구 추방 당한바 있고 MC몽도 병역을 기피하려는 목적으로 치아를 모두 뽑은 혐으로 모든 방송활동이 중지 되었는데요 이런 뉴스 기사도 보지 않았나 봅니다. 병역기피 문제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수 김우주 입니다. 네이버 핫토픽 키워드 2번째에 김우주의 이름이 올라와 있는데요 검색어 앞쪽에 병역기피 가수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어 있습니다. 위에 좌측 사진상으로 보면 상당히 건강해..
의경 권총 총기사고 사망!! 경찰관 권총 갖고 장난치다 사고 발생? 고의성 없었나? 최근 북한과 심각한 대치 상황까지 갔다가 극적인 타협으로 또 다시 평화모드가 조성되는가 싶었는데요 오늘 뉴스를 보니 참으로 어이가 없습니다. 얼빠진 경찰관 한 사람이 권총을 가지고 장난치다가 권총에서 발사된 실탄이 의경의 가슴에 맞아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 해당 경찰관은 장난을 치다가 사고가 발생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는데 의문점이 많이 있네요 군대에서 총기 사고로 사람이 죽었다는 뉴스는 종종 나왔었는데 경찰관이 총기 사고로 사망했다는 뉴스는 처음 듣는거 같습니다. 오늘 사건은 서울 구파발 군경합동 검문소 대원 생활소에서 발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고가 발생한 구파발 군경합동 검문소에서는 경찰관 3명과 의경 5명이 조를 나누어 교대근무를 서왔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오늘 사고는 ..
故신해철 사망원인 의료과실로 사망? 검찰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불구속 기소!! 지난해 10월 서울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에게 복강경을 이용한 위장관유착박리술과 위축소수술을 받은후 고열과 심한 통증, 심막기종 및 복막염 증세로 서울아산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은후 저산소 허혈성 뇌손상으로 안타깝게 우리곁을 떠났던 故 신해철의 사망원인이 의료과실에 의한 사망으로 재판장에 넘겨졌다는 소식입니다. 검찰은 서울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을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와 비밀누설죄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故신해철의 죽음과 관련하여 수많은 논란이 있어 왔죠? 가수 신해철의 죽음을 둘러싸고 얼마나 많은 의혹들이 있었는지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도 신해철의 사망을 둘러싼 의혹을 다루기도 했었는데요 신해철의 죽음부터 풀리지 않는 의혹들은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는 아래 신해철의 사망과 관련하여 지난해 작성했던 포스팅..
그것이 알고싶다.998회,보이스피싱의 모든것을 파헤친다? 위험한 속삭임- 수화기 너머, 검은 혀 "그것이 알고싶다"가 "이제 2회만 더 방송하면 1,000회가 되네요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방송1,000회 1,000회 때는 특집으로 방송을 준비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이전에 다뤘던 방송들중에 시청자들에게 가장큰 호응을 얻었던 방송 내용들을 모아서 방송전과 방송후 무엇이 달라졌으면 얼마나 진실에 더 가까워 졌는지를 돌아보는 그런 의미있는 시간들로 구성하지 않을까요? 아무튼 그것이 알고싶다. 1,000회 특집은 논외로 하고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 998회는 어떤 주제로 방송이 준비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출처:그것이 알고싶다.]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998회의 내용은 제목으로 이미 짐작이 가실듯 합니다. 위험한 속살임-수화기 너머, 검은혀라는 제목을 보면 누구나 이번주 주제가 ..
무서운 여고생들, 악마가 된 여고생? 지적 장애인 성고문하고 장기밀매 모의까지 했다는데?? 요즘 여고생들 정말 무섭다는 생각이 드는 뉴스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과 관련된 기사의 제목에 "악마가 된 여고생"이라는 단어가 사용되고 있는데요 도대체 무슨 잘못을 저질렀길래 악마가 된 여고생이라는 표현까지 사용을 한 것일까요? 아직 이번 사건에 대해서 접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서 관련 사건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악마가 된 여고생, 사건의 개요는 이렇습니다. C씨는 평상시 동네 오빠동생으로 알고지내던 A씨에게 B씨등과 함께 술을 마시게 한뒤에 함께 하룻밤을 보내라며 평택의 한 모텔에 들여 보냅니다. 이어서 10분이 지난뒤 A씨와 B씨가 들어간 모텔방에 따라 들어가 A씨와 B씨가 침대에 함께 있는 모습을 동영상 촬영후 원조교제로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협박하며 1천만원을 요구하지만 이를 거부하자 모..
연예기획사 팀장, 가수하려면 대마초 피워라? 이건 무슨 개소리냐?? 오늘은 참 황당한 기사를 접하게 되네요 오늘 하루동안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올랐던 키워드중 가장 핫한 키워드를 알려주는 핫토픽키워드에 연예기획사 팀장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어서 뭘까하고 관련 기사를 열어봤습니다. 주로 기사의 제목은 연예기획사 팀장, 가수하려면 대마초 피워라 , 10대 걸그룹 지망 여학생에게도 강제로 대마초를 피우게 했다는 내용의 기사였는데요 이건 무슨 황당한 소리일까요? 기사의 제목이 아주 자극적인데요 연예기획사 팀장 10대 걸그룹 지망생에 대마초 피워라 강요했다고 하는데 도대체 무슨 내용일까 기사 내용을 살펴보니 좀 황당합니다. 소규모 연예기획사에서 트레이너로 일하는 기획사 팀장A씨는 자신이 소속된 기획사의 가수 지망생 4명에게 지난해 8월부터 3개월간 8차례에 걸쳐 강제로 대마..
JTBC뉴스룸, 지게차에 치여 직원 죽어가는데 119돌려보낸 황당한 회사? 어처구니가 없네요!! 요즘 저는 JTBC뉴스를 자주 봅니다. 뉴스 내용도 그렇고 손석희 앵커가 진행하는 뉴스가 왠지 다른 뉴스보도에 비해 신뢰감이 들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뉴스의 구성도 다른 뉴스와 차별화 시켰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오늘은 JTBC뉴스룸을 통해서 소개된 내용입니다. 어느 화장품 회사 작업장에서 지게차에 치어 부상을 당한 직원이 회사측의 황당한 조치로 인해서 안타까운 죽음을 당한 사연이 소개되었는데요 이 뉴스를 보니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고 분통이 터집니다. [사진출처:jtbc뉴스] JTBC뉴스에서는 국내외 산업현장에서의 산업재해 현황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서 국내 노동시장의 산업재해는 알려진 것보다 알려지지 않은 사고들이 많다는 내용과 함께 충북 청주에 위치한 한 화장품 회사 창고에서 지게차에 숨..
방콕 폭탄테러!! 해외여행 안전지대 있을까? 오늘 뉴스를 보니 동남아 관광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나라중 하나인 방콕에서 폭탄테러가 발생해 최소 2~15명이 사망하고 20여명 이상이 부상을 당했다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인명 피해 현황이 집계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폭탄이 터진 곳은 방콕 도심의 유명 관광명소로 알려져 있는 에라완 사원 부근이라고 하는데요 현지 시간으로 17일 오후 7시경 폭탄이 터진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아직 어떤 종류의 폭탄이 터진 것인지 누구의 소행인지는 밝혀 지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요 유명 관광명소의 도심지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인만큼 대규모 인명피해를 목적으로 저질러진 폭탄테러로 보여집니다. 현지 일부 언론에 다르면 오토바이 폭탄이 터졌다고 알려지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