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싶다.998회,보이스피싱의 모든것을 파헤친다? 위험한 속삭임- 수화기 너머, 검은 혀

"그것이 알고싶다"가 "이제 2회만 더 방송하면 1,000회가 되네요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방송1,000회  1,000회 때는 특집으로 방송을 준비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이전에 다뤘던 방송들중에 시청자들에게 가장큰 호응을 얻었던 방송 내용들을 모아서  방송전과 방송후 무엇이 달라졌으면  얼마나 진실에 더 가까워 졌는지를 돌아보는 그런 의미있는 시간들로 구성하지 않을까요? 아무튼  그것이 알고싶다. 1,000회 특집은 논외로 하고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 998회는 어떤 주제로 방송이 준비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출처:그것이 알고싶다.]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998회의 내용은 제목으로 이미 짐작이 가실듯 합니다.  위험한 속살임-수화기 너머, 검은혀라는 제목을 보면  누구나 이번주 주제가  보이스피싱일꺼라 짐작이 가실듯 한데요  보이스 피싱이 우리 사회에 나타나기 시작한지도 오래된거 같은데  아직도 보이스 피싱으로 인한 피해가 줄어들지 않고 있는 이유가  정말 궁굼했는데  오늘 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그 이유를 밝혀줄지 모르겠습니다.

 



 [사진출처:그것이 알고싶다.]

 

오늘 그것이 알고싶다의 방송 미리보기 내용을 보면 ■ 미리보기 ■  보이스 피싱 전화 한통화에  인생이 바뀐 대학생의 이야기를 비롯해서  보이스 피싱 조직원이 이야기하는 보이스 피싱 조직의 실체를 알수 있을꺼 같습니다.  속아 넘어가서 피해를 보는 사람, 그리고 속아 넘기려고 애쓰는 사람들의 이야기~ 그들은 무엇 때문에  사람들을 속이는 보이스 피싱 전화를 해야 하는 것일까요?

 

 

 [사진출처:그것이 알고싶다.]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잠시 돌아 보는 의미 있는 방송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치솟는 물가를 따라가지 못하는 임금 현실과  고액의 대학등록금을  감당하지 못하는 대학생들은 알바를 하기위해서 대학을 다니고 있는 것인지  대학을 다니기 위해 알바를 하는것인지? 대학 졸업후에도 학자금 대출을 갚느라 헉헉 대다보면  연예고 결혼이고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게 만들어 버리는 우리 사회가  보이스 피싱이라는 범죄의 온상을 만든 것은 아닐까요?

 



 

 [사진출처:그것이 알고싶다.]

 

보이시 피싱과 관련된 뉴스보도가 너무 자주나와서 이제는 당하는 사람이 없을 법한데  오히려 보이스 피싱의 피해가 더 늘어나는 이유는  보이스 피싱을 하는 범죄 조직은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고   수십 가지의 시나리오를 연구하고  그들만의 매뉴얼 북인  멘트집까지 만들어가며 점점도 사기 수법이 고도화 되고 진화하고 있기 때문에 새롭게 변형된 보이스 피싱에 피해자가 늘어 날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올해로 보이스 피싱이 국내에서 발생한지 10년이 넘었고  작년 한해에만 보이스 피싱으로 피해를 본 금액이 2100억원에 이른다고 하니  피해자가 한둘이 아니라는 사실이 실감이 갑니다. 또 보이스 피싱 이외에도  모바일을 이용한  스미싱 피해, 인터넷 PC를 이용한 파밍 사기등도 날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보이스 피싱 및 스미싱, 파밍등과 같은 사기 행각으로  사람들의 인생을 망치고 가정을 파탄내는 범법자들에게 다시는 사회에 빛을 볼수 없도록 무거운 처벌 방안을 마련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 밤 그것이 알고싶다. 본방 사수하셔서 보이스 피싱의 정체를 확인하시고 피해를 당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