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3분기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살펴보니~ 삼성전자 부동의 1위!!!

 

 

지난 1분기 스마프폰 시장 점유율 조사에서 삼성전자는 30.4%의 시장 점유율로 스마트폰 제조사별 판매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햇는데요~ 최근 미국 휴대전화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스트레티지애널리스틱(SA)의 3분기 제조사별 스마트폰 판매량 조사결과 삼성전자는 지난 1분기보다 시장점유율 4.8%가 신장된 35.2%로를 차지하며 13.4%의 사장 점유유율을 차지한 애플을 먼 격차로 따돌리고 부동의 1위에 올라섰습니다.

 

 

 

3분기 스마트폰 제조사별 시장 점유율 조사 결과 표인데요~ 시장점유율 1위인 삼성과 2위인 애플과의 격차도 크지만 기타 제조사들과 삼성과의 격차는 정말 많이 차이가 나고 있는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지난 1분기 시장 점유율 3위를 차지했던 LG전자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인 화웨이에 밀려서 시장 점유율 4.8%로 4위가 되었습니다.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노트3와 갤럭시 기어를 출시함에 따라서 4분기 실적도 호조세로 관망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 제조 시장점유율 2위인 애플과의 격차를 얼마나 벌릴수 있을지 궁굼해 집니다. 실제적인 시장 점유율의 차이는 애플은 고가 정책을 유지해왔고 삼성은 고가스마트폰과 저가형 스마트폰을 통해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 왔기 때문에~ 영업 이익적 측면에서 삼성전자는 아직 애플을 넘어서지 못하고 있는게 하나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특허소송등으로 여러가지 문제가 되었던 애플은 아이폰5S 와 아이폰5C 모델을 출시함으로써 고가정책을 포기하고 삼성전자와  가격 전면전을 치룰 기세인데요~ 그렇지만 애플이 고가의 컬리티가 뛰어난 제품을 생산하던 이미지를 포기 함으로써 독이될지 실이 될지는 아무도 알수 없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5C는 시장에서 냉담한 반응을 보이고 있어서 이번 애플의 가격 정책이 실패한 것이 아니냐는 전망을 쏟아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남은 4분기를 통해서 삼성과의 시장 점유율 격차를 어떻게 만회할지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무서운 성장세를 보이면 시장점유율 3위를 차지한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화웨이는 중국이라는 큰 시장을 중심으로 무섭게 스마트폰 시장의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삼성과 애플의 기술력을 능가하는 제품으로 두 선두기업을 추월 할 수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무서운 속도로 스마트폰 시장의 판도를 바꿔가고 있는 화웨이를 우리 스마트폰 기업들이 눈여겨 봐야 할 것같습니다.

 

 

 

LG전자는 지난 1분기에 비해 다소 판매가 부진해져서 스마트폰제조 판매에서 중국 화웨이에게 3위에 자리를 내줬는데요~ 최근 미국 캔터키주에서 LG전자 전략스마트폰인 G2를 실은 트럭을 통째로 도난 당하는 악재까지 겹쳐서 걱정입니다. 남은 4분기 g2가 어떤 판매 실적을 보여 주느냐에 따라서 다시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3위를 탈환하게 될지가  결정 될거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 3분기 스마트폰의 시장점유율 조사결과 우리나라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위와 4위를 차지했네요~ 스마트 강국 대한민국 최고 입니다.  그렇지만 잠시 방심하다가는 다른 나라 제조업체에 밀려 날수도 있으니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서 선두의 자리를 놓치는 일이 없기를 바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