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삼성전자,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에서 갤럭시S5와 웨어러블 기어 신제품 공개!!

 

 

스페인 바로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삼성전자 전략스마트폰인 갤럭시S5와 웨어러블 기기인 삼성 기어 3종이  공개되었는데요 이번에 발표된 갤럭시S5는 전세계 시장에서 2억대 이상 판매된 갤럭시 시리즈의 다섯번째 모델로 어떤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하고 시장에 나왔을지 기대가 큰데요 이번 스페인에서 열린  삼성 모발일 언팩 2014행사에 미디어와 주요 거래선 등 5,000명 이상이 행사장을 가득매웠다고 합니다. 과연 이번 삼성전자의 갤럭시S5에 대한 해외에 반응은 어떨까요??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에서 공개된  갤럭시S5와 웨어러블 기어 3종에 대한 해외시장의 반응이 좋은 편이라고 삼성전자 신종균 IM부문 대표가 밝혔는데요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S4는 앞서 출시했던 갤럭시S3와 크게 진보된 기능이 없었다는 평가가 있었고 갤럭시 기어는 뭐... 그냐말로 혹평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S5와 웨어러블 기기인 삼성 기어2, 삼성 기어 핏이 어떤 평가를 받게 될지 궁굼해지네요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S5에는 혁신적인 첨단기술을 대거 탑재 했다고 하는데요 어떤 기술들이 탑재 되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갤럭시S5의 주요 세부 사양을 아래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5의  대거 탑재된 첨단 기술을 살펴 보겠습니다.

 

첫번째. 업계 최초 1,600만화소 아이소셀(ISOCELL)방식의 카메라 탑재로 중요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담아 낼수 있도록 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리치 톤(Rich Tone) HDR 촬영모든는 촬영 이후 결과물을 보정하는 기존 HDR 모드보다  한단계 진화된 것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시 HDR 기능을 실시간으로 적용해서 어두운 실내나 역광 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촬영할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또  셀렉티브 포커스를 적용해 DSLR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아웃포커싱 기능을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피사체와 배경 중 어디에 초점을 맞출지 촬영 후에 선택해 원하는 사진을 꾸밀 수 있다고 합니다.

 

※ HDR (High Dynamic Range) : 풍부한 색감의 사진 촬영을 지원하는 기능

 

두번째. LTE와 Wi-Fi를 하나의 채널로 사용해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수 있도록 하는 다운로드 부스터(Download Booster)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하는데요 다중안테나(MIMO)기술을 더해 끊김없는 안정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또 빠른 데이터 통신 속도 뿐만 아니라 최대 8개의 LTE주파수를 동시에 지원해 주기 때문에 세계 어디서나 LTE통신을 이용할수 있다고 합니다.

 

세번째. 갤럭시S5에는 심박센서를 탑재해 건강을 관리해 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체크해줄 뿐만아니라 삼성 기어2, 삼성 기어 핏 등과 연동해서 피트니스 코칭기능을 활용하며 자신의 건강관리를 지속적으로 관리 할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네번째. 갤럭시S5에는 지문 인식 스캐너가 탑재되어 화면 잠금 및 해지를 지원해주고 ,지문인식 시스템을 통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도 지원해 주기때문에 이전보다 더 안전하게 개인정보 관리가 가능해졌다고 할수 있습니다.

 

다섯째. 갤럭시S5에는 IP67 인증을 획득한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물이와 이물질 등으로 부터 갤럭시S5가 정상 작동 될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고 합니다.

 

 

 

 

 

이번 갤럭시S5의 디자인은 기존 갤럭시 시리즈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후면 커버에 독특한 펀칭 패턴을 적용함으로써 더욱 세련된 느낌을 더했고 색상은 차콜 블랙(Charcoal Black), 쉬머리 화이트(Shimmery White), 일렉트릭 블루(Electric Blue), 코퍼 골드(Cooper Gold)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5와  삼성 기어, 기어핏은   올해 4월부터 150개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