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4

(19)
5월6일 임시공휴일, 내수활성화 도움될까? 쉬는사람 vs 못쉬는 사람!! 지난주 부터였던가요? 다음달 5월5일 어린이날 다음날인 5월6일 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자는 얘기가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5월6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 쉬게되면 5월5일 어린이날부터 5월8일 어버이날까지 4일간의 연휴가 되면서 내수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꺼라는 대한상공회의소의 요청에 의해서 이슈가 되었는데요 5월6일 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쉬게 될꺼 같습니다. 문제는 5월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이 된다고 하더라도 모든 근로자들이 해당 임시공휴일에 쉬게 되는건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또한 5월6일 임시공휴일에 근무를 한다고 해서 특근수당을 지급받을 가능성도 희박한데요 이유는 법정공휴일이 아닌 임시공휴일 이기 때문입니다. 법정공휴일, 국경일, 대체휴일, 임시공휴일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고자 간략하게 설명을 ..
네파(NEPA) 독도 지킴이 서경덕 교수 기부물품 횡령 혐의로 고소? 진실은 무엇일까? 아웃도어 의류업체 네파(NEPA)가 독도 지킴이로 잘 알려진 서경덕 교수와 대단법인 대한국인 관계자 3명을 횡령 및 기부물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 위반혐의로 고소했다고 합니다. 네파(NEPA)는 약 200억원 상당의 아웃도어 용품을 외국인 6.25 참전 용사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대한국인 재단에 기부했다. 그런데 대한국인이 기부물품 일부를 의류유통 업체인 PNP사(의류무역전문회사) 판매를 했고 네파는 자사의 기부 물품을 헐값에 팔아 치운 대한국인의 재단이사장 서경덕 교수와 의류유통업체인 PNP사를 장물취득 혐의로 함께 고소했습니다. 아웃도어 의류업체 네파(NEPA)의 고소 사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된 이후 서경덕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을 올리며 자신의 억울함을 밝혔는데요 " 정말 살다보니 이렇게 ..
해외원정도박 혐의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 수임료 문제로 담당 女변호사 폭행논란? 수임료 얼마길래?? 지난 2012~2014년 마카오와 필리핀 등에서 수백억원대 해외 원정도박을 벌인 혐의로 구소된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가 이번에는 자신을 변호하던 부장판사 출신의 女변호사 A씨를 지난 12일 서울구치소 접견실에서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유리문을 막고 욕설을 하며 손목을 때려 부상을 입혔다고 합니다. 폭행을 당한 변호사 A씨는 15일 정운호 대표를 폭행혐의로 강남경찰서에 고소를 했는데요 변호인에서 고소인이 되는 웃지 못할 일이 생겨 버렸습니다. 원정도박의 불명예도 부족했던 걸까요? 자신을 변호해서 1심에서 징역 1년형을 선고 받았던 형량을 2심에서 징역 8월로 감형 받도록 해준 변호사를 폭행하다니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설마 원정도박 혐의를 무혐의 처분 받고서 석방되길 기대 했던 것일까요..
그것이 알고싶다. 1028회 사라진 14분-여대생 캠퍼스 추락 미스터리, 대학교 신입생 군기잡기 문화 조명하나?? 오늘 밤 방송 예정인 그것이 알고싶다.1028회는 대학교 신입생 군기잡기 문화를 다룬다고 합니다. 얼마나 심각한 상황이면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이 문제를 다뤘을까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제가 대학교 다닐때 선후배간 군기잡기 문화는 어떠 했는가? 다시금 생각해 보게되고 정말 이런 군기잡기 문화가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것인지? 고민을 해보게 되네요 그것이 알고싶다. 1028회의 제목은 사라진 14분- 여대생 캠퍼스 추락 미스터리인데요 한 대학교에서 벌어진 여대생의 추락사건을 취재하면서 대학가에 만연해 있는 군기문화를 다룬다고 하는데요 군대도 아닌 지성의 요람이라 할수 있는 대학에서 군기가 왠말일까요? 대학 캠퍼스에서 벌어진 여대생 추락사건과 대학교 군기잡기 문화에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그 충격적인 ..
개그맨 이창명 음주운전 교통사고 해명?? 음주운전 아니다? 21시간 잠적한 이유는?? 개그맨 이창명이 교통사고후 현장을 떠나 21시간만에 경찰에 출석해 음주운전 논란에 대해 해명을 하고 나섰습니다. 이창명은 지난 20일 밤 11시30분경 여의도동의 한 도로에서 신호등을 들이받는 사고가 났고 이 사고로 이창명이 운전하던 시가 1억원이 넘는 포르쉐 자동차가 심하게 파손되었는데요 사고직후 이창명은 매니저에게 연락해 사건현장 수숩을 맡긴채 현장을 떠난후 21시간 잠적했다가 21일 밤 8시30분경 서울 영등포 경찰서에 출석했는데요 이창명 무슨 이유로 21시간동안 연락이 되지 않았던 것일까요? 영등포 경찰서에 출석한 이창명은 고개숙여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 빗길에 차가 미끄러져 신호등을 들이 받았고 에어백이 터질정도로 세게 부딪혔고 가슴에 심하게 통증이 있어 매니저에게 ..
어버이 연합의 실체!! 정경련은 뒷돈 주고 청와대는 집회를 지시했다??? 어제 JTBC뉴스 보도를 통해서 들어난 전경련(전국경제인연합회)의 어버이연합회 뒷돈 파문이 좀처럼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듯 합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전경련의 뒷돈 파문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전경련이 어버이연합외에 뒷돈을 스폰한 이유가 무엇인지? 어떤 이해관계 이길래 무려 1억 2천만원이 넘는 돈을 어버이연합회 차명계좌로 입금을 한 것인지?? 국민들은 그 진실을 알고 싶을꺼 같습니다. 전경련(전국경제인연합회)는 어떤 단체인지 아시는 분들은 아실테고 들어는 봤지만 정확이 무엇을 하는 곳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꺼 같은데요 전경련(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7월에 설립된 단체로써 재정,금융,산업,통상 등의 제반 문제에 대한 재계의 의사를 통일하여 이를 정부 시책에 반영하기 위한 활동을 하며 주요..
마이너스 프리미엄 분양권 등장!! 부동산 불경기 회복 될수 있을까? 마이너스 프리미엄 분양권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올라왔는데요 마이너스 프리미엄 분양권이 뭐야? 이런 반응을 보이시는 분들은 저처럼 부동산에 별로 관심이 없으신 분일지 모릅니다. 19일 행정자치부는 부동산 경기 침체의 회복을 위한 방안으로 "지방세법" 개정안을 국무회의에서 통과시켰는데요 이 지방세법 개정안에 담긴 내용을 보면 마이너스 프리미엄이 붙은 분양권을 승계받아 부동산을 취득할 경우 납세자는 최초 분양가보다 가격이 내려간 실제 지출한 금액을 기준으로 세금을 납부하게 된 것인데요 이전에는 이전에는 마이너스 프리미엄으로 분양권을 승계받아 부동산을 구입하더라도 최초 분양가를 기준으로 매겨진 세금을 납부해야 했기 때문에 부동산 취득자에게 부담이 되었다면 지방세법 개정으로 인해서 이제는 실제 부동산 취득 가..
국방부 예산 집행내역 조사 필요!!! 병영생활관 현대화 사업6조8천억 어디썼나? 군 수명다한 소총이 70%인데 소총구입 예산은 "0"이라니?? 오늘 군관련 기사가 두개나 떴네요 하나는 국방부가 병영생활관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면서 무려 6조8천억원을 투입하고도 예산이 부족하다며 기획재정부에 추가로 2조6천억원이 더 필요하다며 예산 편성을 요청한 것이 알려진 것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병영생활관 현대화 사업은 이미 끝났어도 한참전에 끝났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군인 1인당 100만원 상당의 침대를 구입해 주어도 6천억원이면 가능한 사업을 6조8천억원이나 쏟아 부었으면서도 끝내지 못했다는 것은 국방부의 예산 집행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수 있는 내역입니다. 국방부의 병영생활관 현대화 사업의 미스터리와 관련한 아래 기사내용을 읽어 보시면 국방부의 예산 집행이 얼마나 투명성 없이 집행된 것인지 쉽게 확인 할수 있으실꺼 같습니다. 관련기사 ☞ http..
여고교사,여고생 제자 18명 성추행? 과연 피해자가 이것밖에 않될까? 옛말에 제자는 스승의 그림자도 밟지 말아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스승에 대한 존경심을 가져야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수 있을꺼 같은데요 요즘 시대엔 어울리지 않는 말처럼 들립니다. 지금의 시대는 교권이 땅바닥에 떨어진 시대라는 말과 어쩌면 연관성이 있어 보입니다. 교사가 스스로 교사로서의 직분을 잘 감당하지 못하기 때문에 더이상 스승에 대한 존경을 학생들이 표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이 되어지기도 합니다. 나이가 50이 넘은 남자 교사가 자신의 제자 18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되었다고 합니다. 이교사는 2014년 6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자신이 재직하는 학교의 여고생 18명의 엉덩이와 허벅지 가슴을 만지는 등의 방법으로 여고생들을 강제 성추행 해온 사실이 들어났는데요 부산시 교육청이 해당 학교..
세월호 참사 2주년, 그것이 알고싶다.1027회, 세타(Θ)의 경고! 경고!,세월호와 205호 그리고 비밀문서 2014년 4월16일 대한민국 최악의 재난사고로 기억되는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한지 2주년이 되었네요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도 세월호 침몰과 관련된 진실이 밝혀지지 않고 있다는 것이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수 없습니다. 수많은 의혹이 재기 되었지만 시간만 흘러갈뿐 이 최악의 재난사고에 대해 이렇다할 책임을 지는 사람도 없어 보입니다. 정부 역시 국민들의 기억에서 세월호 참사에 대한 기억이 하루 빨리 사라지기만을 바라는 것인지?? 사건과 관련된 조사를 마무리 지으려는 의사가 없어 보입니다. 오늘 밤 그것이 알고싶다 1027회는 세월호 참사 2주년을 맞아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세월호 참사와 관련된 또 다른 비밀을 파헤쳐 본다고 하는데요 국민이 알지 못했던 어떤 비밀이 이 끔찍한 참사와 연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