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미혼모가 출산한 아기를 거액에 팔려던 어린이집 원장 징역6년형 선고받아~

 

 

오늘 뉴스를 보니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이 대한민국 이따에서 벌어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바로 어린이집 원장이  미혼모가 출산한 아기를 거액의 몸값을 받고 팔아 넘기려다 붙잡혀 징역 6년형을 선고 받았다는 뉴스인데요  이 어린이집 원장은 지난  7월19일 경 부산의 한 산부인과 병원에서 미혼모로부터 친권포기 각서를 받고  미혼모가 이틀 전 낳은 여자아기를  경남 진주 자신의 집으로 데려온 뒤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된 A씨가 브로커를 통해서라도 아이를 입양하고 싶다고 하자  8월 5일 6억5천만원을 받기로 하고 갓난아기를 팔려 한 혐의로 붙잡혀 기소되었는데요 이 어린이집 원장의 범행은 아동매매를 취재하기 위해  방송작가 A씨가  어린이집 원장에 접근해  아기를 매매하기로 하고 만나기로 한 현장을 경찰에 신고하면서 어린이집 원장의 범행이 들어나게 되었는데요  방송작가 A씨가 함정 취재를 유도하긴 했지만  이에 아기를 판매하려고 시도한 죄질이 너무 않좋아 보이네요  당시 아기의 건강 상태도 무척이나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온몸에 물집이 생기고 피부가 벗겨지는 피부질환이 발생했음에도 병원에 데려가 치료하지도  않아서 발견당시 심각한 세균성 패혈증 의증, 감염성 피부질환을 앓는 상태였다고 합니다.  어린이를 돌보는 것이 생업인 어린이집 원장이 아기를 판매 상품처 럼 생각하고 돌보지 않았다는 것이 충격적인데요 이런 어린이집 원장에게 선고된 형량이 고작 징역6년형이라니 우리나라는 정말 범죄 자들의 인권 보호가 철저히 보장되는 나라인가 봅니다. 이러니 범죄가 줄지를 않죠 실상 아기 매매는  우리가 알게 모르게 대한민국 이땅에서 이뤄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아래 두 동영상을 보시면 얼마나 심각한지 아실수 있을꺼 같습니다.

 

 

[경상도 아동학대시리즈-대구 신생아매매매]

 

대구 신생아 매매 사건에 대한 뉴스 보도입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아기를 팔았기 때문에 처벌을 받지 않았다는 것인데요  부모가 자식을 낳고 경제적으로 어려우면 팔아치워도 처벌 받지 않는 곳이 대한민국의 현주소 입니다.

 



 

[미혼모의 아기를 고가에 거래? 인터넷 불법 입양의 실태_채널A_싸인 51회]

 

채널A 싸인 51회 방송에서 미혼모가 아기를 고가에 거래하는 현장을 카메라에 담은 동영상입니다.  배속에 아기를 가지고 돈으로 흥정하는 미혼모의 모습이 충격적 입니다. 물론 혼자 힘으로 아이를 기를수 없기 때문에 입양을 선택하는 것은 어찌 보면 미혼모의 어쩔수 없는 선택일지 모르지만  아직 태어나지도 않은 아기를 가지고  돈으로 흥정하는 이 동영상을 보니 참으로 충격적입니다. 어쩌다가 대한민국 이땅이 이렇게 된 것인지? 대한민국이 해외입양을 가장 많이 보내는 입양아 수출 1위 국가라는 말이 부끄러웠는데요  우리 아이들이 해외로 이렇게 팔려 나가고 있는 것은 아닐지 마음이 아픕니다.  비단 아이들의 매매는 대한민국의 문제만은 아닙니다.

 

 

 

나이지리아의 한  범죄 조직이 10대 소녀들을 납치 감금한후에 강제로 임신시켜 아기를 출산하게 해서 이 아이들을 팔아 왔던 것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큰 충격을 주었던  사건을 기억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래 뉴스 동영상을 보시면 정말 충격을 받으실꺼 같습니다.

 

[끔찍한 나이지리아 '아기공장'...10대 소녀 17명 감금 / 출처:MBC뉴스]

나이지리아 아기 공장의 끔찍한 실태 잘 보셨나요? 아기 공장에서 팔려 나간 아이들은 노예로 판매되거나 장기 적출이 된다고 합니다. 운이 좋은 아이들만 보통의 가정으로 입양이 된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사람이 사람을 사고 팔수 있는 것일까요?  오늘 대한민국 사회 역시 나이지리아 아기공장과 무엇이 다를지  생각해 봅니다.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미혼모의 아기들은 과연 안전할까요?  대한민국에는 노예가 없으니 안심 할수 있나요? 해외로 팔려 나간다면 어쩌죠?  장기적출 문제는 없나요? 확신 할수 없겠죠? 요즘 장기적출 범죄도  알게 모르게 이뤄지고 있다는  소문도 많이 나돌고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었던 인육캡슐의 재료는 어디서 공급을 받을까요??   상상만해도 끔찍한데요  이런 비인륜적인 범죄에 고작 징역 6년형을 선고 하는 대한민국으로  아기를 사려고 하는 세계여러 나라의 브로커들이 밀려 들지는 않을까요??   정말  분노가 치밀어 오르네요   아동 학대 및  학대치사와 같은 아동관련 범죄에 대한 처벌도  솜방망이 처벌을 내리니 계속해서 반복되어 지고 있는데요  사고가 터진후에 대책마련하지 마시고 좀 사건 터지기 전에 미리 미리 대책 및 법안을 마련해서 고통받는 아이들이 없도록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아이를 사고파는 행위에 대해서는 정말 엄중한 처벌을 내렸으면 좋겠습니다. 비단 그게 가정형편이 어려운 친 부모일지라도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