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겨울철 온수매트 과연 전자파로부터 안전할까??

 

요즘 텔레비젼 홈쇼핑을 틀어보면 온수매트 방송이 많이 나오는데요 과거 겨울천 온열기로 많이 사용하던 전기장판은 전자파가 과다하게 발생되기 때문에 몸에 해롭고 때문에 전자파가 나오지 않는 온수매트를 사용하라는 방송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겨울철 추위를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온열기가 건강을 해치는 원인디 된다면 솔직히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않생기겠죠??  그렇다면 정말 방송에서 나오는 것처럼 온수매트는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는 걸까요??

 

 

 

얼마전 MBC 불만제로 방송프로그램에서 온수매트 보일러 전자파 실험을 한 결과표인데요~ 실제로 온수매트 위에서 전자파 측정을 하면 전자파가 측정되지 않지만 온수매트의 물을 데유는 보일러에서 다량의 전자파가 측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완전히 전자파가 없는 온수 매트는 없는 거죠~ 온수매트 보일러와 최소 40cm이상은 떨어져 있어야 전파의 영향을 덜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이 온수매트와 전기 매트의 전자파 발생 위치인데요 실제로 매트위에 누워서 잠을 잘때 전자파가 발생되는 위치와 신체가 40cm이상 떨어진체 잘수 있는 제품은 없는것 같습니다.  기존의 전기 매트보다는 온수매트가 좀더 전자파 발생위치가 떨어져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어쨌거나 전자파를 발생 시키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 100% 전자파의 위험에서 벗어 날수 있다는 식의 과대 광고는 소비자들을 농락하는 행위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겨울철 추위를 이기려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이용한 상술이 전자파로 인한 또 다른 피해자들을 만들어 내고 있는건 아닐지  걱정이 되는데요 온수매트의 가격은 전자파가 발생되지 않는 다는 광고를 통해서 기존 전기매트 보다도 훨씬 고가에 판매가 되고 있는데 결국 전자파의 위험을 완전히 제거 할수 없는 제품이라면 전기매트와 차별적으로 고가의 정책을 쓰는 것도 사기라면 사기일꺼 같습니다.  전자파로 부터 건강도 지키고 추위도 이기는 방법은  내복이나 히트텍과 같은 발열성 내의를 착용하시고 두터운 이블을 덥고 주무시는 방법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과장된 상술에 놀아나서 몸도 망가지고 돈도 낭비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