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브이월드~ 구글어스 능가하는 한국판 토종 3D 맵이 나왔다네요~ 성능 어떨까요?

 

오늘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브이월드가 뭘까해서 좀 알아봤는데요~ 브이월드는 우리나라 국토교통부가 제작한 한국판3D맵인데요~ 우리나라 독자개발 위성영상을 토대로 제작된 영상지도로 전국 3D 입체 영상, 북한 위성영상, 전 세계 위성영상 등의 다양한 한국판 3D 지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그 성능이 구글어스를 능가 하는것으로 평가 받고 있어서 국민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것 같습니다.

 

 

29일(일) 국토교통부에 의해 개설된 브이월드 (http:://www.vworld.kr) 홈페이지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브이월드를 콩해서 향후 한국식 영문 지명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것이라도 하는데요~ 기존의 독도를 다케시마니 동해를 일본해니 하는 말같지 않은 소리를 더이상 듣지 않아도 될수 있을꺼 같습니다. 구글어스를 능가하는 한국형3D 맵이 전세계에서 사용된다면 이보다 더 효과적인 우리나라 지명에 대한 오류를 바로 잡을수 있는 방법이 없을꺼 같네요~~

 

 

 

브이월드와 구글어스의 위성사진을 통해서 비교한 사진입니다. 구글어스는 단순하게 위성에서 송신한 사진을 평면적으로 보여줄 뿐이지만 한국판3D맵인 브이월드는 건물과 도로등을 입체적으로 보여 주기 때문에 보다 실감나게  지리적 정보를 얻을수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구글어스도 이제 브이월드에 밀려 나게 될꺼 같다는 느낌이 드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국토교통부는 이르면 연말까지 서버용량을 증설 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도 지리정보를 이용할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하니 멀지 않아서 스마트폰으로도 브이월드를 즐길수 있게 될꺼 같습니다.  그리고 브이월드는  용도지역지구도, 부동산 정보, 영문판 3D 지도 등도 추가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실생활에서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 될것 같습니다.

 



 

 

브이월드가 제공하는 정보 내역입니다. 정말 우리나라 지도 기술이 얼마나 괄목할 만한 성장을 했는지 느끼게 해주는데요~ 향후 구글 어스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3D맵으로 성장하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