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와치

LG전자와 구글이 야심차게 준비한 안드로이드 스마트시계 LG G와치가 공개되었다고 하네요~

바야흐로 지금의 시대는 스마트 시대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스마트폰, 스마트TV, 그리고 스마트 와치까지~ 지난해 삼성이 야심차게 갤럭시 기어를 출시했고  그밖에 쏘니도 쏘니와치를 출시했고  애플도 아이와치를 준비하고 있다는 뉴스는 많이 들어서 잘 알고 계실꺼 같은데요 LG전자와 구글이 손을 잡고 안드로이드 스마트시계인 LG G와치를 출시한다고 구글 공식 블로그와 LG전자 영국 공식 블로그에 공개를 했다는 소식입니다.

 

 

 

시중엔 이미 다양한 종류의 웨어러블 기기인 스마트 와치가 출시되어 있는데요 아직까지 스마트와치가 대중화 되고 있지 못한 이유는 가격에 비해 스마트와치가 제공해주는 기능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크게 매력적이지 못하다는데 그 원인을 찾을수 있을꺼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업체들이 앞다투어 스마트와치를 쏟아 내고 있는 것은 스마트폰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이고 새로운 시장의 개척과 새로운 시장의 선두주자 자리를 차지 하려는 경쟁탓이지 않나 생각이 되어지는데요 아무튼 초기 출시되었던 수많은 종류의 스마트와치와 이번에 LG전자와 구글이 손잡고 출시하는 LG G와치의 성능이 어떠할지 다들 궁굼해 하실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역시 어떤 기능이 내장되어 있을지 궁굼해 지는데요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LG G와치 홍보 동영상을 먼저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ntroducing Android Wear Developer Preview ]

 

LG전자와 구글이 손잡고 만든 LG G와치 어떠신가요? 혁신 적인 제품이라고 평가 할수 있을까요? 기존의 삼성전자가 내놓았던 갤럭시 기어와의 차이가 느껴지신다면 LG전자와 구글은 절반의 성공을 거둔거라 할수 있겠지만 갤럭시 기어보다 더 뛰어난 기능을 사람들이 인지하지 못한다면 또 하나의 실패작이 탄생한거라 볼수 있을꺼 같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LG G와치의 디자인과 주요 기능들을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시계 LG G와치 사각 타입의 디자인 입니다. 화면으로 시간과 날씨가  보여지고 있는데요 구글의 아이콘도 보이시죠?

 


 

 

 

 

기존의 출시되었던 스마트와치가 사각 타입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다는건 다들 아실꺼라 생각이 되는데요 라운딩 타입의 스마트와치는 좀 색달라 보이기는 하네요  디자인 만큼이나 색다른 기능을  갖고 있는지 살펴 봐야 겠죠?

 

 

 

 

LG G와치는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구글지도나 구글나우, 행아웃 등 구글의 기본 서비스를 손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입니다. 현재의 시간 뿐만아니라  오늘의 날씨, 주간 날씨등도 시계의 화면을 통해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궂이 일기 예보를 매일 같이 시청하지 않아도 될꺼 같네요

 

 

누군가와 약속이 있다면 이젠 잊어 버릴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누구와 언제 어디서 약속이 잡혀있는지 친절하게 안내해주는 기능이 손목안에 있으니 약속을 잘지는 사람으로 상대방에게 기억되실수도 있겠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자주 이용하는 버스정류장에 가면, 구글나우가 알아서 버스 도착시간을 띄워 보여주는 기능도 있네요.

 

 

 

 좋아하는 스포츠팀의 어젯밤 경기 결과를 자동으로 띄워주는 기능은 밤사이 펼쳐진 경기 결과를 궁굼해 할 필요가 없게 해줍니다.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주변 관광지나 사진 촬영하기 좋은 장소를 추천해주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정말 생활에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해 주네요 LG G와치는 구글의 음성명령 기술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구글 글라스에서 명령을 내리는 것처럼 ‘오케이, 구글’이라고 말하면 된다고 합니다. 기존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와 비교해 안드로이드웨어는 음성명령에 초점을 맞춘 조작 환경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는 점이 기존의 출시 되었던 스마트와치와 차별성을 주는거 같습니다. LG전자의 G와치는 2분기 쯤 출시될 예정인데요 판매 가격이 얼마로 책정이 될지도 성공의 가능성을 가늠할수 있는 기준이 될꺼 같은데요 아직까지 판매 가격은 공개가 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과연 스마트와치의 선두 주자라 할수 있는 LG G와치가 삼성 갤럭시기어를 따라 잡을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