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현대자동차

신형 제네시스 디젤 출시 안한다? 왜?

신형 제네시스가 오늘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위장막 사진과 공개된 사진으로 어느 정도 모양을 유추해 볼 수 있었지만 오늘 공개한 이미지는 조금 다른 느낌을 선사해 줬습니다. 아마 사진의 각도를 다르게 하고 빛을 어둡게 하여 좀 더 좋아보이려 노력한 흔적이 보이네요~






아무튼 다 제쳐두고 이번 제네시스에서 가장 아쉬운점은 디젤 모델이 출시 안된다는 점입니다. 






BMW 5시리즈



벤츠 E시리즈



현대는 분명 이번 제네시스로 BMW 5시리즈와 벤츠 E시리즈를 잡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는데 중요한걸 놓치고 있는 느낌입니다. 

현재 두 브랜드의 차종은 디젤이 주력입니다. 사람들은 명품의 가치와 연비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현대는 이를 아는지 모르는지 고배기량의 차를 출시하려 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가격으로 승부를 지을 수 있겠죠? 기존 제네시스의 가격을 미루어 봤을때 적당히 탈 수 있는 차가 오천 중반대로 보입니다. 그럼 BMW 5시리즈와 벤츠E시리즈와 거의 차이가 없는 가격입니다. 


그럼 어떤차가 더 경쟁력 있을까요? 당연히 브랜드있고 연비 저렴한 차에 힘이 실리기 마련입니다. 





신형 제네시스가 디젤 출시를 고려하지 않는다고 선언한 바 재미있는 그림이 그려질 것 같습니다. 현대의 이런 전략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요? K9이 가격정책과 브랜드 포지션 정책을 잘못 세워 고전했는데 제네시스도 그런 길을 걷지 않을까 우려가 됩니다.


디젤과 휘발유의 대결!! 자~~ 제네시스가 전작의 흥행을 이어갈지 지켜보면 재미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