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 SM3 Z.E 전기자동차 양산개시~ 본격적인 전기자동차 경쟁 시작되나?

 

올해 연초 서울모터쇼 2013에서 선보였던 르노삼성자동차 SM3 ZE가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갔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 부산 공장에서 본격적인 양산에 앞서 기념식은 가진 르노삼성은 10대 선도 도시를 중심으로 AS네트워크 구축 및 AC 급속 충전기 설치 등 전기차 보급을 위한 순조롭게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미 제주자치도에서 민간 보급을 진행했고 대전시 및 제주도에서 전기택시 운행을 통해서 충분히 그 성능을 입증했고~  500대 이상이 사전판매되면서 전기자동차 초기 시장의 선도자 자리를 매김하고 있다고 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내년부터 부산공장에서 연간 4,000대의 전기자동차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2014년부터 본격적인 전기자동차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 질꺼 같은 예감이 듭니다. 지엠대우 스파크E.V를 비롯해서  주요 자동차 생산업체에서 앞다퉈서 전기차를 출시하고 있는데요~ 과연 르노삼성의 SM3 ZE가 얼마나 선도자 자리를 지켜 나갈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르노삼성자동차 SM3 Z.E의 전면 디자인 모습입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SM3 E.Z의 디자인은 어떻게 느껴지시나요? 프론트 그릴은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잘 살린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급속충전기를 이용해서 SM3 E.Z를 충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SM3 Z.E의 뒷모습입니다. 조금은 민밋한 느낌이 드는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전기자동차가 미래형 자동차인 만큼 디자인 면에서도 조금은 더 신경써서 제작해야 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SM3 Z.E의 후방등과  타이어 휠의 모습입니다.

 

 

 

르노삼성 SM3 Z.E의 실내 모습을 촬영한 건데요~ 빛 반사로 인해서 실내가 제대로 찍히지는 않았네요..ㅠ.ㅠ

 

 

르노삼성 SM3 Z.E의  충전장치 모습입니다. 전기자동차 시장이 이제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충전소가 많이 없기 때문에 충전에 대한 걱정이 많을꺼라 생각되지만  전기자동차 시작이 본격화 되면 지금의 주유소 숫자만큼이나 충전소가 늘어 날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가정용 일반 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꼭 충전소에서만 충전을 할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르노삼성 SM3 Z.E의 판매가격은 약 4,200만원~ 4,300만원에 판매가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엔진형식은 전기모터 22kwh를 사용하며  최대출력은 95hp이며,  5인승으로 전륜구동(FF)입니다.  전기자동차 구입과 관련된 초기비용은 비싸지만 자동차 구입후 연비 절감효과를 따지고 보면 전기자동차 구입을 고려해 보는 것도 그렇게 나쁜것은 아닌거 같습니다. 전기자동차 구입을 고려하신 분들은 SM3 Z.E를 고려해 보시는것도 좋을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