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무실, 상가 바닥 및 아파트 마루코팅(왁스)에 관해서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라스 입니다.  오늘은 사무실이나 상가 바닥 그리고 아파트 마루코팅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대기업의 사무실은 대부분 용역 업체를 통해서 건물관리가 이뤄지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사무실 바닥 청소 및 코팅(왁스) 작업이 이뤄지지만 개인 사무실이나 상가 바닥의 경우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드나들고 고객을 상대해야 하는 곳이라면 바닥의 청결 상태가 고객에게 사무실이나 가게  분위기가 주는 첫인상에 큰 역할을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물론 이건 일반 가정집 마루 바닥의 상태도 마찬 가지라고 생각이 듭니다.

 

얼마전 제가 아는 고객분께서 연락을 주셨습니다.  새로 가게을 오픈하려고 하는데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바닥이 많이 더러워져서 바닥청소와 코팅(왁스)작업을 부탁하셨는데요  사무실이나 가게를 오픈 준비하신 분들이라면 바닥 코팅을 꼭 고려해 보심이 좋을꺼 같아서 글을 올려 봅니다.

카페 오픈을 앞두고 리모델링한 현장 바닥의 모습입니다.  바닥에 먼지와 본드 긁힘 자국이 가득합니다.  일반적인 청소로 이런 오염을 제거하기란 쉽지가 않을꺼 같죠?  청소기를 돌리고 물걸레질을 해도 바닥이 일어버린 광택을 되살리기도 힘들어 보입니다.  때문에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한 것이겠죠??

바닥의 오염을 제거 하기 위해서 일반적인 장비가 아닌 마루광택기 일명 돌돌이라는 장비를 이용해서 바닥 오염을 박리하는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장비 바닥에 패드가 부착외어 있어서 회전하면서 바닥면에 오염을 제거해 줍니다. 장비 자체의 무게도 45kg이상이 되기 때문에 압력을 주면서 바닥을 닦아주니 일반적인 물걸레질로 제거 되지 않는 오염도 깨끗하게 제거가 되겠죠?

모든 오염을 제거후 바닥면을 잘 건조시키고 코팅 작업을 진행해 줍니다. 보통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왁스칠을 해주는 것인데요 바닥의 재질과 용도에 따라 사용되는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맡기시는게 좋습니다.  위에서 보션던 오염된 바닥이 이렇게도 달라질수 있구나 하는걸 느끼실수 있으실 꺼에요  비단 일반 사무실이나 상가(가게) 바닥만 코팅을 진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신축아파트에 입주하면 보통 나무 마루바닥으로 시공이 되어 있는데 처음에는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바닥이 깨끗하고 광택이 있지만 거주한지 3~4년이 지나고 나면 바닥의 상태가 더러워지고 광택을 잃게 됩니다.

오염된 아파트 마루 바닥의 상태입니다.  새로 이사들어갈 집의 바닥 상태가 이렇다면 좀 고민이 되시지 않을까요? 청소 업체에서 청소를 해서 해결해 드릴수 있는 분분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바닥은 바닥코팅(왁스) 작업이 필요합니다.

앞서 위에서 보셨던 마루광택기 일명 돌돌이를 이용해서 마루 바닥의 때와  기존 코팅제를 박리하는 작업을 진행해 줍니다.  그리고 바닥을 충분히 건조 시킨후에 물기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코팅 작업을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마루코팅후 바닥이 새것처럼 반짝반짝 거리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으시죠?  새아프 입주를 앞두신 분들은 마루코팅 별도로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이사를 앞두고 입주하는 집의 마루 바닥 상태가 좋지 않다면  마루코팅후 이사 하시는 것도 좋을꺼 같습니다.  물론 전문가에게 맡기셔야 합니다. 셀프로 하시다가 마루가 다 손상 될수 있습니다.

 

사무실, 상가, 아파트 마루바닥 코팅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공일공 오공오공 육육팔삼) 친절히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