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줄눈시공 해야 할까? 줄눈시공 가격, 시공업체 선택 방법은??

안녕하세요 코라스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네요 한동안 현장 업무가 바쁘기도 했고 막상 글을 쓰려고 하니 마땅한 소재도 없더군요..ㅠ.ㅠ 좋은 정보가 있으면 함께 공유하고 나누면 좋은데 바쁘다 보니 정보를 얻는 것도 쉽지가 않네요 그래서 오늘은 제 업무와 관련된 내용을 공유해 드릴까 합니다. 뭐 제가쓴 글을 읽고 저에게 시공을 하라고 하는 것은 아니니 오해는 마시길 바랍니다.

요즘 신축 아파트 입주하면서 입주청소는 많이 보편화 된거 같습니다. 회사 다니기도 바쁜데 직업 입주 아파트 청소를 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고 아파트 마다 건축자재가 틀리기 때문에 무턱대로 아무 세제나 청소도구로 청소를 하다가 큰 낭패를 보실수도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전문가에게 맡기시는게 시간도 아끼시고 몸도 덜 축나실꺼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유통회사에서 17년을 근무하다가 스트레스 받는게 지겨워서 자영업자가 되었는데요 물론 배운게 유통이기 때문에 유통에도 발을 담그고 있지만 더불어서 홈케어 관련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탄성코트 또는 오일스테인작업, 페인트칠 같은 여러가지 시공도 같이 하고 있구요  입주청소와 이사청소 마루코팅등도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주셔도 됩니다.^^

 

제가 홈케어 관련 사업을 하다보니 많은 분들이 물어보는 것중에 하나가 줄눈시공입니다.  줄눈시공이 뭐에요? 줄눈시공은 꼭 해야 하는건가요? 줄눈시공 가격은 얼마나하죠? 줄눈시공을 하면 뭐가 좋나요? 등등 많은 질문을 받고 답변드리고 또 직접 시공을 해드리고 있는 중인데요  오늘은 줄눈시공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려 보려구 합니다.

 

줄눈시공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제가 만든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줄눈은 일반적으로 타일과 타일 사이를 메꾼 백시멘트를 의미 합니다. 그런데 이 백시멘트가 시간이 지나면 물때도 끼고 곰팡이도 피게 됩니다. 그리고 백시멘트가 건조하면서 가루가 날리게 되는데 이 백시멘트 가루가 호흡기 질환을 유발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물때, 곰팡이, 백시멘트 가루 날림등을 방지 하면서 화장실이나 기타 공간에 인테리어 효과는 낼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줄눈시공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줄눈시공을 했을때의 장점은 물때방지 및 곰팡이 발생을 막아주고 청소도 용이하게 도와 줍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인테리어 효과도 낼수가 있구요 관리만 잘 하신다면 반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시공 전후를 비교해서 보시면 시공전과 시공후의 분위기가 많이 달라 졌다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으실꺼에요 그리고 시공 후에는 정말 화장실 청소나 세탁실 바닥 청소가 쉬워진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곰팡이 걱정도 하지 않으셔도 되구 말이죠^^  제 생각에 줄눈시공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줄눈시공의 영역은 현관, 화장실(바닥, 벽면), 세탁실, 베란다, 팬트리, 비상대피소, 변기테두리, 세면대 실리콘, 주발젠다이 실리콘, 싱크볼, 화장대 실리콘등 다양한 곳에 시공이 가능합니다. 물론 개별적인 비용을 다 받는 업체도 있을 것이고 시공영역 및 비용에 따라서 서비스 시공으로 이뤄지는 부분도 있을 것이기 때문에 업체와 협의를 잘 하시는것도 중요합니다. 때문에 어느 부분에 줄눈시공을 하는지 알아두는 것이 중요 할 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줄눈시공의 가격은 업체마다 그리고 사용하는 안료 그리고 줄눈시공이 이뤄지는 바닥면의 타일이 규격이냐 비규격이냐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화장실은 300×300mm, 현관은 600×600mm, 벽면은 300×600mm이 규격 싸이즈라고 보시면 되고 타일 싸이즈가 작아질수록 시공 비용이 비싸집니다. 그리고 구축 아파트의 시공비용은 신축 아파트 시공비용의 1.5배 또는 2배정도 가격이 비싼데 이유는 시간이 지나서 백시멘트가 단단하게 굳어져서 백시멘트를 제거하는 작업이 힘들고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 때문입니다.  요즘 신축아파트 기본시공(화장실 2개+현관)은 대략 24~28만원 정도, 구축 아파트 기본시공(화장실2개+현관)은 54~56만원 정도에 시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더 싼 가격에 시공하는 업체도 있을수 있는데 싼데는 이유가 있겠죠??

마지막으로 줄눈시공을 입주청소 전에 하는게 나은지 입주청소 후에 하는게 나은지 질문하시느 분들이 많이 계신데  줄눈시공을 입주청소 전에 하시는게 맞습니다.  백시멘트를 파내면서 많은 먼지가 발생되기도 하지만 백시멘트가 물에 젖은 상태로 줄눈시공을 하게 되면 금방 줄눈이 떨어져 나갈수 있기 때문에 입주청소 전에 줄눈시공을 하셔야 하구요 입주청소와 줄눈시공을 같은 나에 진행하게 된다면 시공 장소는 건식으로 청소가 진행되어 합니다.

 

줄눈시공의 많은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줄눈시공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신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족 건강을 위해서 새아파트 입주전에 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살다보면 물때와 곰팡이가 안 생길수가 없습니다. 그럼 그 곰팡이 때문에 스트레스 받고  건강도 상할수 있구요 그때가서 줄눈시공 하시면 반값에 할꺼를 두배 비용을 지급하고 하셔야 합니다. 어떤게 합리적일까요??  제가 줄눈시공을 하는 사람의 입장으로 말씀드리는게 아니에요 그냥 현실적으로 생각할때 줄눈시공을 하고 입주하시는게 돈버는 거라는 거죠  물론 곰팡이 안생기게 관리를 잘 하실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제 의견에 동의가 어렵겠지만 말이죠^^;;;

 

줄눈시공 업체를 선택 하실때는 여러 업체에 견적을 받아 비교해 보시고 시공 비용이 비슷하다면 서비스 시공을 많이 해주는 업체를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시공내역을 보시는 것도 좋은 업체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초보업체에 맡기시면 가격이 싸고 서비스가 많아도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기 힘드실수 있으시니까요^^

 

줄눈시공과 탄성코트 시공과 관련해서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 계시다면 댓글 남겨주시거  카카오 clean-king01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