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곰팡이 제거, 탄성코트 효과??

오늘은 곰팡이 제거 방법 및 탄성코트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작업현장에 나가 보니 곰팡이가 정말 장난이 아닌 상태였습니다.  곰팡이가 발생한다는 것은 해당 공간이 곰팡이가 발생하기가 좋은 조건이라는 말인데요 습도가 높고 환기가 잘 안될때 곰팡이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벽면 전체를 뒤덮게 되어 버립니다.

기본적으로 환기만 제대로 시켜줘도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최대한 억제할수 있는데 왜 환기를 시키지 않는 것일까요? 뭐 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죠? 요즘 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환경이 그 원인일수도 있고 아니면 사람 자체가 게을러서 일수도 있겠죠? 아니면 집 자체의 구조적인 문제일 수도 있을 꺼에요  조금만 관심을 갖고 보면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발견하고 위에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벽면 전체를 뒤덮는 심각한 상황까지는 가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 욕실, 베란다, 세탁실, 기타 다용도실에 곰팡이가 조금 보일때  곰팡이 제거제를 뿌려 놓으면 곰팡이가 벽면 전체를 뒤덮는 심각한 상황을 막을수 있습니다. 뭐 식초를 이용한 방법부터 여러가지 민간 요법으로 곰팡이를 제거 하는 방법들도 있겠지만 복잡하고 번거로운게 싫으시다면  땡땡소에 가시면 2,000~3,000원짜리 곰팡이 제거제를  판매하는데 그거 사서 주기적으로만 뿌려주셔도 곰팡이를 예방 할수 있습니다. 민간 요법보다 간편하고 효과도 좋습니다.

곰팡이가 벽면 전체로 퍼졌고 페인트가 떨어져 나가기 시작했다면 왠만한 곰팡이 제거제를 이용해서 곰팡이를 제거하기 어렵고 제거를 했다고 치더라도 금방 다시 곰팡이가 피어나오게됩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이 되면 전문업체에 맡겨서 탄성코트를 하시면 되는데요  탄성코트를 하면 곰팡이가 안피어날까요? 아닙니다. 어떤 업체에서는 곰팡이를 100% 막아 줄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탄성코트 하셔도 제대로 관리 하지 않으시면 곰팡이 피어 난다고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탄성코트는 일반 페인트에 비해서 곰팡이가 발생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곰팡이가 피기 전에 탄성코트 시공을 하시면 곰팡이를 예방 할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환기를 제대로 시켜주지 않고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탄성코트를 했어도 곰팡이는 피어 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최근에 사용되는 탄성코트 페인트는 여러가지 기능적인 측면이 강화가 되었는데요  세라믹볼이 포함되어 있어 곰팡이균 억제 효과 뿐만 아니라 겨울철 결로예방, 그리고 단열효과가 있기 때문에 과거 탄성코트 페인트 보다는 효과가 더 좋긴 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색상을 선택해서 탄성코트를 할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적인 효과도 얻을수 있습니다.  오늘 곰팡이 제거 및 탄성코트 작업을 한 현장의 사진입니다.  많이 달라보이시죠? 이렇게 탄성코트를 했어도 관리를 제대로 안하면 곰팡이가 핀다? 안핀다?  제 대답은 핀다입니다.  때문에 충분한 혼기 그리고 곰팡이가 발생했을때  간단한 곰팡이 제거제를 이용해 초기에 곰팡이 균을 제거해 주는게 가장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비싼돈 들여서 탄성코트 하시면 저 같은 사람은 돈을 벌지만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곰팡이가 없는 쾌적한 공간을 유지 할수 있는데 궂이 탄성코트를 하실 필요는 없는거 같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신것 처럼 벽면 전체에 곰팡이가 퍼졌을땐 혼자서 해결하지 마시고 망설이지 말고 업체에 맡기시면 속편하구요^^  기억하실 것은 충분한 환기, 그리고 초기에 2,000~3,000원짜리 곰팡이 제거제 활용을 통해 더 퍼지는걸 막아주시면 사시는 동안 곰팡이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실일 없을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