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앱으로 배달 알바(부업) 체험하기, 부업으로도 좋을꺼 같아요^^

안녕하세요 코라스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요즘 자영업자 들이 많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거 다들 아실꺼에요 저 역시 요즘은 일거리가 많이 줄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보니 시간적 여유가 많아져서 암호화폐 관련된 것도 공부도 하고  이런 저런 부업거리도 찾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뭐 비단 자영업을 하는 사장님들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도 알바구하기 힘들다고 하는 지금의 현실에서 좋은 부업하나 추천 드립니다.  바로 배달알바 인데요?  쿠팡에서 택배 상품을 배송하는 일들을 쿠팡맨이 아닌 일반 사람들에게 쿠팡플렉스라는 것을 통해서 배달 대행을 위탁하고 수수료를 지급했었는데  코로나19로  배달업이 각광을 받는다는 뉴스가 나오자 마자 쿠팡이츠라 배달 파트너를 모집해서 배달 대행 알바를 고용해 주고 있네요^^  이게 정말 돈이 될까?  그래서 제가 직접 쿠팡이츠 파트너 가입후 직접 체험하고 온 후기를 공유드릴께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가 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후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쿠팡이라고 검색을 하셔도 나오고 직접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지금 한참 배달파트너를 모집하고 있어서 그런지 프로모션 및  행사가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후  안전교육(온라인 강의)을 이수하면 2만원을 첫 배달완료 정산시 지급한다고 하구요  가입후 일주일 이내에 10건의 배달을 완료하면 추가로 3만원을 보너스로 지급하는 이벤트 진행중이라서  가입하고 배달하면 최대 5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친구를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로 초대하면 1만원을 지급하고 친구와 내가 일주일 이내에 10건의 배달완료 미션을 완료하면  오토바이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물론 초대 2인 이상이고 자격이 주어지는 것이지 당첨은 추첨을 통해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무튼 쿠팡이츠 파트너 가입 이벤트가 좋을때 가입하시면 좋을꺼 같아요^^

가입 버튼을 누르시면 계정 생성을 위해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고  다음을 누르면 인증창이 나옵니다. 모든 싸이트 가입시 나오는 가입절차 이니 무난히 가입하는데 어려움이 없으실꺼 같습니다.  인증완료후 설정창이 뜨고  배달은 오토바이로 할것인지 자동차로 할것인지 도보로 할것인지 입력하는 것이 나오고 배달 수수료를 입금 받을 은행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자차를 이용한 배달을 선택했구요 희망하는 배달지역은 의정부와 양주로 했습니다. 30~1시간 이내 이동 가능한 범위에서 알바를 하는게 좋을꺼같아서요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알바를 하는데는 오토바이나 차가 없어도 가능합니다. 도보도 가능하고 자전거를 이용해도 가능합니다. 물론 이런 경우는 가까운 곳을 배달할 경우만 가능하겠죠? 아무튼 오토바이를 타거나 운전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주부, 학생, 직장인 누구나가 가능할 알바? 또는 부업이 될수 있을꺼 같습니다.

 

모든 가입절차가 완료 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내 위치가 보이고 주변에 배달이 이뤄지는 곳들과 비용들이 지도상에 보여 집니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내가 배달을 하고 싶으면 빨간 동그라미 원의 버튼을 우측으로 밀어 놓으면 내가 위치한 곳에서 가까운 곳의 배달정보를 찾아서 배달 알람이 울립니다. 그럼 배달요청을 한 점포와 배송을 해야 하는 배송지 정보가 핸드폰 하단에 표기가 됩니다. 개인정보 보호로 화맨을 캡쳐하거나 할수 없어서 그냥 말로 설명만 드립니다.

아무튼 매장에서 물건을 수령후 물건 수령으로 상태를 변경해 주시고 배송지에 도착해서 고객에게 물건을 배달완료하면 고객 배달완료 상태로 상태 전환을 시켜주면 메인화면 좌측 상단에 오늘의 수입이 보입니다.

개인 정보 창에서 내 수입을 상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보는 오늘의 수입 금액과 내 정보에서 보는 수입 내역이 틀린이유는 내 정보에서 보는 수입금액은 제세공과금을 제외한 실제 수령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 수입은 매달 정산주기 7일 후 은행 영업일에 내가 지정한 은행계좌로 입금된다고 합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1번 체험후기 였는데요 이거 일 없을때 시간에 여유가 있을때 그냥 용돈이 벌고 싶을때 부업으로 하면 정말 좋지 않을까요? 지금은 아직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가 많지 않아서 배달 건수가 많이 배당 될수 있지만  파트너수가 더 많아지면 보너스 혜택도 배달건수도 적을수 있으니 초창기에 가입하셔서 혜택을 누려보심도 좋을듯 합니다.

아~ 혹시 오해에 소지가 있어서 마지막으로 말씀드리면 저 쿠팡에서 돈받고 글쓴거 아닙니다. 부업 찾다가 오늘 한번 시도해본 찐 후기입니다.^^ 부업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