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지코인(DOGE)이 뭐야? 도지코인 암호화폐 채굴방법??

안녕하세요 코라스입니다.  요즘 경제관련 뉴스에서 빠지지 않고 나오는 소식이 바로 암호화폐 관련 소식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코스피 시장의 거래액을 뛰어 넘었다는 뉴스도 나오고요  이제 주식투자만 하고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안한다면 투자를 모르는 사람이란 소리를 들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암호화폐의 거래 안전성에 대한 신뢰가 낮고 제도적인 안전장치도 마련되어 있지 않은 시점에서 새로운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가 망설여 지는건 당연한 일입니다. 저 역시 지금은 확신이 없어서 공부하는 중이구요  그래서 암호화폐와 관련된 이슈와 뉴스를 관심있게 들여다 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도지코인(DOGE) 코인 급등소식이 있어서 도지코인이 뭔지 알아 보려고 합니다.

도지코인(DOGE)코인은 위에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개코인입니다. ㅎㅎㅎ 프로그래머 빌리 마쿠스라는 사람이 단 3시간만에 만든거라고 하는데요 다른 코인들은 채굴량의 제한이 있고 그 수량에 대한 통제가 되는데 반해서 도지코인은 채굴량의 제한이 없이 무제한으로 채굴이 되기 때문에 화폐로써의 가치가 없다고 평가 받던 비주류 암호화폐 입니다.  한 유튜브에서 강아지(Dog)을 도지(DOGE)라고 잘못 쓴것을 사람들이 시반견종과 함께 페러디하면서 도지코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도지코인(DOGE)은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 시장의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서 재미로 만든 코인이었는데 도지코인을 만든 취지(빈민, 해킹피해자, 자메이카 봅슬레이팀 올림픽 참가비용 후원 등)가 좋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가치가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 민간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창립자이자 전기 자동차 테슬라의 초기 투자자인 일론 머스크가 SNS를 통해서 내 아들을 위해서 도지코인을 샀어요라는 트윗을 남기면서 도지코인의 가격이 급상승 하기 시작했는데요  아무래도 일론 머스크의 사업적 수완과 그의 투자능력을 높이 평가하는 사람들이 그가 언급한 도지코인의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만우절 농담이었을까? 일론 머스크는 SNS에 시바견이 달표면에 DOGE코인 깃발을 꽂는 이미지와 함께 "도지코인을 달위에 올려 놓을거"이라고 썼고  그 때문에 도지코인의 시가는 한순간에 엄청나게 치솟아 올랐습니다.  만우절 장난 같은 트윗 하나가 도지코인의 가치를 얼마나 끌어 올렸을까요?

 

도지코인 가격은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거론 할때마다 치솟았는데요  순간적으로 32% 이상 시세사 증가했는데요 이 상승세는 6주간 시세변동중 최고치였다고 합니다. 아마도 누군가 또다른 유명인이 도지코인을 거론 한다면 도지코인의 가치가 또 치솟을지 모르니  도지코인 시세가 낮을때 좀 사두는것도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리스크가 있는 코인이니 투자는 본인이 잘 고민하고 하셔야 합니다.^^

 

도지코인과 관련된 연관 검색어를 살펴 보았습니다. 제일 첫번째는 일단 도지코인이 생소한 사람들은 도지코인이 뭐야? 그래서 도지코인을 검색하신거 같구요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도지코인의 전망을 또 저처럼 돈은 없지만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도지코인 채굴에 관심을 가지게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도지코인 세세, 도지코인 사는범, 도지코인 거래소 등에 대한 검색도 많이 이뤄지고 있는거 같습니다. 물론 일론머스크가 누구인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지금 현재 도지코인 채굴과 관련된 정보는 채널에 접속이 되지 않아서 차후에 포스팅 해드리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