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독일 저가항공 여객기 추락!! 탑승자 150명 전원 사망추정!!

최근들어 여객기 추락 사고가 너무 자주 일어나는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독일 저가항공사 저먼윙스의 여객기가 프랑스 남부 알프스  산맥에 추락해 탑승객 150명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이 항공기는  스페인 바로셀로나 공항을 이륙해 독일 뒤셀도르프로 향하던 도중 알프스 산맥에 추락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추락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 항공기는 이륙후 50분후에 조난신호를 보냈고  이후 해발 2천미터 높이의 산악지대에 추락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승객 144명과 조종사를  비롯한 승무원 6명이 탑승하고 있었는데요 사고 여객기는 기령 24년으로  비행기 기체의 고장으로 인한 추락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집니다.  이번 여객기 추락지점이  알프스 산맥의 험준한 산악지대 이기 때문에 생존자 수색  및 구조작업이 어렵기 때문에  사고 여객기의 생존 가능성이 희박해 보인다고 하네요

 



 

 

비행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흔한 일은 아니라지만  최근들어 너무 비행기 추락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뉴스에 자주 추락소식이 전해오는거 같습니다.  이번 독익 추락 여객기에 한국인 탑승 여부는 아직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 스페인 국적의 사람과 독일인, 터키인등이 일부 탑승하고 있던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런 사고가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각 항공사들은 노후된 비행기의 운행을 중단하고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사고의 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철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