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

(22)
그것이 알고 싶다.1042회,열네 개 유리병의 증언 - 나는 왜 태어날 수 없었나,한센인들과 한센인2세의 삶다룬다. 그것이 알고싶다 1042회는 그동안 미스터리한 사건과 미해결 살인사건을 다뤘던 것과 달리 한센인들과 한센인 2세라는 이유로 낙인과 차별을 받아왔던 이들의 삶을 제조명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하는데요 미리보기를 통해 오늘 방송내용을 보니 한센인들에 대한 인권유린이 얼마나 심했는지 알수 있을꺼 같은데요 이번주 방송은 정부에서도 별로 달가워 하지 않을 내용을 포함하고 있을꺼 같은데 그래서 역시 그것이 알고싶다를 시청자들이 오래도록 아끼고 사랑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전라남도 고흥군 도양읍 소록리~ 우리에게 잘 알려진 소록도의 주소입니다. 이곳에서 외부인의 통제하에 이뤄진 끔찍한 실험에 관한 증언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도대체 어떤 잔혹한 일들이 이뤄졌을까요? 가마솥에다가 사람을 삶았어요...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 방법 및 절차!!! 내수 경기활성화에 도움될까? 에너지 1등급 가전 제품을 구입하면 구입한 금액의 10%를 환급해주는 정책이 7월부터 9월까지 시행된다고 하네요 요즘 처럼 무더운 날씨에 에어컨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겐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유통사 가전매장에서 할인 받거나 사은품도 챙겨 받으면서 구매한 가격의 10%를 인센티브로 돌려 받을수 있다니 알뜰 구매족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을꺼 같은데요 한구에너지공단이 별도의 환급신청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니 환급관련 정보와 주의사항을 꼼꼼히 살펴 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시면 인센티브 환급 제도에 대한 설명이 잘되어 있는데요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 인센티브 환급"은 일반 가정의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 전환 수요를..
김영란법 합헌결정, 김영란법 9월28일부터 시행, 대한민국 부정부패 사라질까? 오늘 헌법재판소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일명" 김영란법"에 관한 헌법소원에 대해 합헌으로 판결을 내렸는데요 이 결정은 대한민국 사회에 만연한 부정부패를 일소하고 선진 대한민국으로 나아가는 역사적인 판결이라 보는 사람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김영란법은 지난 2012년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추진했던 법안으로 정확한 명칭은 "부정 청탁 및 금품등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입니다. 2012년에 추진되었던 법이 수많은 우여곡절과 진통끝에 올해 9월28일부터 시행되게 되었는데요 김영란법을 둘러싼 논란과 김영란 법의 핵심내용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김영란 법은 위에서 잠시 설명드린대로 2012년 김영란 전 국민권익위원장이 추진한 법안으로 그 주요 내용을 보면 공무원이 직무관련성이 없는 ..
이종석 아동폭력 반대 캠페인 개최, 수익금 전액 기부, 아동폭력 반대 캠페인 대박나길~ 드라마 W(더블유)도 대박!!! 어제 원주 돌보미 폭행사건의 피해자인 서연이가 피해 보상금을 받지 못하게된 안타까운 사연의 기사를 읽으면서 마음이 참 무겁고 답답하단 생각이 들었는데요 인기 배우 이종석이 아동폭력 반대 캠페인을 개최하고 또 이 캠페인을 통해서 얻은 수익금 전액을 자선단체인 세이브더 칠드런에 기부한다는 훈훈한 기사를 보고 이 캠페인 저도 홍보해야 겠다는 생각에 기사 글을 정리해서 올립니다. 텔런트 이종석은 디자이너 송자인과 함께 캠페인 PLEASE STOP : SAVE OUR CHILDREN 이라는 타이틀로 아동폭력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하는데요 이종석과 디자이너 송자인은 남녀가 모두 함께 착용할수 있는 유니섹스 아이템들을 구성해 판매에 나설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종석이 착용한 PLEASE STOP 이라 씌여진 ..
원주 돌보미 폭행사건, 손해배상 못받는다? 돌보미 선임 변호사 전모씨가 치료비 가로채 갔다는데? 지난 2013년 7월 원주에서 발생한 돌보미 폭행사건이 언론에 재조명 되었는데요 뉴스를 보고 있자니 분노가 치밀어 오르네요 2013년 7월 당시 17개월의 서연이는 돌보미에게 머리는 주먹과 손바닥으로 맞아서 혼수상태에 빠졌고 이 폭행으로 인해서 뇌를 다친 서연이는 신체의 절반이 마비되었고 3년이라는 시간동안 어린나이에 크고작은 수술을 여러차례 받아야만 했는데요 결국 서연이는 3년이지난 현재 오른쪽 눈을 실명한 상태라고 하네요 서연이의 가족은 돌보미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진행했고 법원은 돌보미에게 서연이 가족에게 2억700만원에 이자까지 배상하라고 판결했는데요 어찌된 일인지 서연이 가족은 보상금을 받을수 없게 되었다고 하는데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사진출처:SBS생생 리포트) 17개월..
뉴스타파, 이건희 삼성그룹회장 성매매 의혹보도, 삼성그룹 반응은? 오늘 하루종일 이건희 삼성그룹회장의 이름이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올라와 있네요 벌써 뉴스를 통해서 보셨겠지만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이 호화빌라와 자택에서 수년간 성매매를 해온 정황이 뉴스타파를 통해서 보도되었는데요 삼성그룹이 오늘에 있기까지 그가 이뤄놓은 업적은 입으로 설명해봐야 입이 아플정도 인데 그의 이런 업적들이 하루 아침에 바닥으로 추락하고 말았네요 얼마전에는 이건희 회장이 이미 사망했다는 루머가 나돌아서 루머 유포자를 처벌하네 어쩌네 했던게 기억이 나는데 오늘 뉴스타파는 아주 작정을하고 이건희 회장의 성매매 의혹을 파헤쳤는데요 뉴스타파 보도 동영상을 보니 이건희 회장의 성매매가 의혹이 아니라 사실로 받아 들여질꺼 같습니다. 이미 뉴스타파에서 동영상의 조작이나 조작관련 부분에 대한 검증까지 마쳤네..
그것이 알고싶다. 1041회, 아무도 모른다- 정신병원의 비밀, 그곳엔 어떤 비밀이 있길래?? 오늘밤 그것이 알고싶다 1041회에서는 아무도 모른다 - 정신병원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방소을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앞서 방송된 프로그램의 자막을 통해서 정신병원 관련 근무자와 증언자들을 찾는 내용을 본적이 있는데 그동안 오늘 방송할 내용들에 대한 증언자들이 많았던거 같네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오늘 방송을 통해서 그동안 사람들의 편견과 무관심에 의해서 조용히 변질되어온 대한민국 정신병원의 현실을 고발한다고 하는데요 도대체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한 정신병원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망사건과 영등포역 노숙자들 사이에 퍼지고 있는 연쇄실종 괘담을 통해서 대한민국 정신병원의 오랜기간 반복되어왔던 병원 내부의 부조리를 파헤친다고 하는데요 정신병원에 정신병자를 수용해서 치료하는일 ..
경기도 의정부, 가정집 냉장고에서 30대 여성시신 발견? 안산 냉장고 시신사건 모방했나?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한 다세대 주택 가정집 냉장고에서 30대 여성시신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2016년 7월19일 오후 6시50분경 자전거 동호회에서 만나 알고 지내던 40대 남성A씨를 만나러 나갔던 이 여성은 이후 집으로 돌아오지 않았고 시신이 발견되지 이틀전 가출신고된 상태였는데요 경찰은 신고를 받고 숨진 30대 여성 이씨의 행방을 추적하던중 이씨가 만나러 갔던 40대 남성 A씨의집 양문형 냉장고 안에서 이씨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씨의 시신이 발견된 양문형 냉장고는 발견당시 본드로 밀봉되어 있었고 시신은 훼손되지 않은 상태였다고 하네요 경찰은 유력한 용의자인 40대 남성A씨를 쫒고 있다고 하는데요 시신이 발견되었다는 뉴스를 봤다면 어서 자수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 사건에..
공기청정기, 에어컨 항균필터에서 유독물질(OIT)방출 확인, 3M제품이 97% 시장 점유??? 환경부는 오늘 OIT 검출된 3M사의 항균필터를 사용한 제품에 대해 자진회수를 권고 했다고 하네요 환경부는 공기청정기 유해물질 방출과 관련되 논란이된 공기청정기 필터 5개 제품을 수거해 실험한 결과 유해물질인 OIT가 짧은 시간내에 공기중으로 방출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발표 했는데요 그동안 OIT가 고체성분이기에 공기중으로 방출되지 않는다던 업체의 주장이 거짓말로 들어났습니다. 환경부는 방출된 OIT는 미량이지만 예방적 차원에서 제품을 회수조치하고 인체 유해성은 앞으로 검증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공기청정기 항균필터 관련 논란은 앞으로 더 거세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미세먼지 피하려다 유독물질인 OIT를 들이마시게 될줄은 아무도 생각지 못했을 텐데요 정부는 문제의 필터를 사용한 해당업체와 모델명을 밝히지..
독일 열차테러 IS소행? 테러범 아프가니스탄 난민17세 소년이라는데? 독일에서 발생한 열차 테러의 배후가 자신들이라며 IS가 자처하고 나섰는데요 독일 열차 테러범이 이제 17살 밖에 안된 아프가니스탄 난민 출신이라니 참 안타깝네요 테러를 당한 열차 승객들도 않되었지만 17살이라는 나이에 테러에 이용당한 17살 소년도 불쌍하단 생각이 듭니다. 독일 남부 바이에른주를 지나던 열차안에서 도끼와 흉기를 휘둘러 승객에게 상처를 입힌 독일 열차테러 사건은 아프가니스탄 난민 출신의 17세 소년에 의해서 저질러 졌는데요 이 소년이 거주하던 자택에서 손으로 그린 이슬람국가(IS)깃발이 발견되었고 또 이 사건이 언론에 보도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 IS는 이 테러를 저지른 소년이 IS의 전사라며 자신들이 이 테러의 배후를 자처하고 나섰다고 하네요 도끼와 흉기로 무자비하게 저질러진 이번 테러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