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3

(10)
그것이 알고 싶다.978회, 소년 북파공작원- 우리는 총알받이였다, 북파공작원의 진실 밝혀지나?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 978회에서는 1950년 한국전쟁 시작된 이후 공작훈련을 받거나 실제로 북파됬던 만 18세 이하의 소년 북파공작원의 실체를 파헤치고 전시 상황이라는 이름아래 감춰진 아픈 과거사를 최초로 고발한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북파공작부대라고 하면 영화 실미도의 소재가 되었던 684부대를 떠 올리시는 분들이 많을꺼 같습니다. 684부대는 북한에 침투해 김일성을 암살하기 위해 실미도라는 무인도에서 1968년 4월부터 1971년 8월까지 훈련을 받았던 부대인데요 혹독한 북파훈련을 받았던 그들은 남북화해 모드 조성과 함께 북파공작 임무를 수행할수 없게 되었고 그 이후 사건은 영화 실미도를 보신 분들은 이들이 어떻게 역사속으로 사라졌는지 아실꺼 같습니다. 그런데 이 북파공작원이 우리들이..
독일 저가항공 여객기 추락!! 탑승자 150명 전원 사망추정!! 최근들어 여객기 추락 사고가 너무 자주 일어나는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독일 저가항공사 저먼윙스의 여객기가 프랑스 남부 알프스 산맥에 추락해 탑승객 150명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보여진다고 합니다. 이 항공기는 스페인 바로셀로나 공항을 이륙해 독일 뒤셀도르프로 향하던 도중 알프스 산맥에 추락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추락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 항공기는 이륙후 50분후에 조난신호를 보냈고 이후 해발 2천미터 높이의 산악지대에 추락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승객 144명과 조종사를 비롯한 승무원 6명이 탑승하고 있었는데요 사고 여객기는 기령 24년으로 비행기 기체의 고장으로 인한 추락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집니다. 이번 여객기 추락지점이 알프스 산맥의 험준한 산악지대 이기 때문에 ..
강화도 글램핑장 텐트 화재 사망사고 안타깝네요? 캠핑장 안전대책 절실한듯?? [사진출처: 연합뉴스] 인천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인근에 한 글램핑장에서 텐트에 화재가 발생하면서 5명의 사망자와 2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는데요 주말 가족들과 함께 캠핑에 나섰다가 이런 참변을 당했으니 그 유가족들의 가슴이 얼마나 아플까요? 특히 이 화재로 인해서 어린아이 3명과 성인 3명이 숨졌는데요 잠자리에든 새벽 시간에 발생한 화재라서 인명피해가 더 컸던것 같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화재가 발생한 인디언 텐트는 화재 발생 3분만에 전소되었다고 합니다. 사진상에서 보여지는 인디언 텐드 뒤쪽에 까맣게 타버린 곳에 앞에서 보이는 것과 비슷한 인디언 텐트가 설치되어 있었던거 같습니다. 아무런 흔전도 없이 전부다 불타 버렸네요 특히 화재가 발생한 인디언 텐트는 화재에 약한 재질로 제작된 텐트였기 때..
그것이 알고싶다.977회,형제복지원 다시 1년,, 검은배후는 누구인가? 형복제복지원 사건 재조명 지난해 부산형제복지원 사건을 다룬 그것이 알고싶다를 보셨다면 대한민국 이 땅에서 어떻게 이런 잔인한 인권 유린이 벌어지고 있었을까? 큰 충격을 받으셨을꺼라 생각이 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이후에 정치계는 물론 각종 언론에서도 이 사건에 대해서 재조명을하는 방송을 내보고내 진상 규명을 요구하고 나서기도 했는데요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방송이 나간 1년후의 형제복지원 사건이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재조명 한다고 하는데요 방송 미리보기 내용을 살펴보니 참으로 기가 막히고 어이가 없네요 그것이 알고싶다. 932회에 방송되었던 부산형제복지원 사건과 관련된 포스팅 주소로 형제복지원 사건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 http://koras.tistory.c..
거제 람보르기니 추돌사고~ 알고 보니 보험사기? 짜고치는 고스톱 딱걸렸네요!! 어제 퇴근할때 인터넷 기사를 통해서 접했던 기사 내용을 오늘은 반전있는 또 다른 기사로 읽게 되었네요 14일 낮 거제시의 한 도로가에서 앞서가던 람보르기니 차량을 뒤에서 SM7을 몰던 운전자가 추돌 사고를 냈고 자동차 수리비용만 무려 1억4천만원이 나와서 SM7운전자가 가입한 자동차 보험으로도 처리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보도되면서 SM7운전자에 대한 동정 여론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알고보니 이 추돌사고는 SM7운전자와 람보르기니 운전자가 짜고서 사고를 낸 보험사기극이었다고 하네요~ 시가 4억원이 넘는 람보르기니(가야도르) 자동차를 추돌해서 자동차 수리비용만 1억4천만원에 일일 렌트카 비용만 200만원이 넘는다고 하는데 이 두사람은 이렇게 사고를 내서 보험사에 얼마를 요구하고 합의를 보려고 했던 걸까요? 물..
그릭요거트? JTBC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체험결과 공개, 그릭요거트 열풍불겠네요!! [사진출처:JTBC 이영돈PD가 간다] JTBC 이영돈PD가 간다에서 이영돈 PD가 직접 2주간 그릭 요구르트 체험 결과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네요 저 이영돈PD 먹거리X파일때부터 재미 있게 봤었는데요 또 JTBC에서도 이영돈PD가 간다라는 프로그램에서 세계5대식품중 하나로 알려진 그릭 요거트를 직접 2주간 직접 체험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그 결과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아마도 이영돈PD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먹거리x파일에서도 직접 이것저것 먹어보고 평가해주던 모습을 기억 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더욱 그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말 진지한 표정속에서 솔직한 자신의 견해를 말해주는 그 모습이 너무 재미 있어서 말이죠 아무튼 2주간의 체험 결과 그릭 요구르트가 정말 세계 5대 건강식..
시도 누리과정 예산 바닥, 어린이집 지원 중단되나?? 결국 터질것이 터지는 걸까요? 오늘 뉴스를 보니 전국 시도 누리과정 예산이 바닥을 보이고 있어 어린이집 지원이 중단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될지 모른다고 합니다. 심지어 광주지역은 누리과정 예산이 0원이라고 합니다. 증세없는 복지를 선거 공약으로 내세웠던 박근혜 정부가 복지없는 증세 정부라는 불명예 스러운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누리과정 예산이 바닥을 드러내면서 박근혜 대통령의 선거 공약이 얼마나 대책없는 것이었는지 확인할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누리과정이란 무엇일까요? 누리과정이란 우니나라 만 3~5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공정한 교육 기회를 보장받을수 있도록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유치원, 어린이집의 구분 없이 동일한 내용을 배우는 것은 물론 부모의 부모의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모..
그것이 알고싶다.975회 캠퍼스 문자 괴담의 진실, 그들은 왜 침묵하는가, 서울대 강모교수 그는 누구인가? 오늘 밤 그것이 알고싶다. 975회에서는 캠퍼스 문자 괴담의 진실을 파헤친다. 서울대 천재 수학교수의 알수 없는 기억상실증? 그리고 그를 만난 주변인들도 기억하려 하지 않는 사건들? 그들에게는 무슨일이 일어 났던 것일까? 기억하지만 기억하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천재수학 교수인 강모교수의 기억 상실증은 진실일까? 거짓일까? 대학가 캠퍼스에서 벌어진 성추행 사건과 피해자들의 진실을 오늘밤 그것에 알고 싶다에서 파헤칠수 있을지 궁굼해 집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오늘 그것이 알고싶다. 975회 등장하는 강모교수를 검색해 봤습니다. 물론 그냥 강모교수라 검색하면 나올리 없으니 앞에 성추행이라는 세글자를 포함시켜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과연 성추행 강모교수에 대해서 검색되어 지는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
리퍼드대사 공격한 김기종 IS와 똑같다! 진보 욕머이는 공격성. 미국대사관 리퍼드대사를 공격하여 오늘 하루 떠들석했죠~ 미국이 아무리 싫다고 폭력을 행사하다니 김기종 테러범은 IS 와 다를게 없는 존재입니다. 그는 지금까지 진보좌파로 정부에 대한 공격성을 들어냈던 자입니다. 그런데 사실 진보에는 이런 공격성을 띈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사건으로 욕먹는건 진보를 내세우고 있는 단체와 사람들입니다. 정부가 못마땅하다고 자기 처지가 부당하다고 폭력을 가하고 투쟁하고 이런 테러까지!! 아무리 못마땅하다고 칼을 들어 공격하면 되나요? 그래서 얻어지는게 뭔가요? 나 미국 싫다 이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걸로 보이나요? 저도 한때는 진보였지만 지금 진보들을 보면 이게 진정한 진보인가 싶습니다. 맨날 불만이고 어떤것도 믿지 못하고 금식하고 투쟁하고 데모하고 징징짜고 남 욕하..
행복주택 입주자격 자가 진단서비스 해보셨나요? 자가 진단서비스 직접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에 행복주택이라는 단어가 검색이 되고 있어 무엇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행복주택이란 박근혜 대통령이 대통령 후보시절 선고 공약으로 내세웠던 정책중 하나인데요 행복주택은 사회초년생, 신혼 부부등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에 정부가 주택을 지어 임차료가 일반 주택보다 저렴하게 공급되는 도심형 아파트를 말하는 것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행복주택 입주자격 진단 서비스를 오늘부터 온라인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도록 했는데요 행복주택 홈페이(www.molit.go.kr/happyhouse) 및 행복주태 블로그((blog.naver.com/happyhouse2u)를 통해서 자가 진단을 해보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해 보았습니다. 행복주택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서 위에서 보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