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9/10

(5)
우버택시 논란? 14만원 나왔다고?? 우버택시 언론 조작 시작되나? 오늘 하루 일제히 언론사에서 다룬 우버택시 논란! 우버택시가 글쎄 폭탄 요금을 부과해 논란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친절한 이미지까지 표시하며 피크타임 할증이 추가되어 요금이 부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우버택시 기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사 내용을 보면서 문제점을 지적해 보겠습니다. 우버택시 기사 원문 주소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4091002100931746001 우버택시는 사전에 금액을 알고 택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사의 내용을 보면 처음에 3만원이라고 나오지요~ 그래놓고 마지막에는 14만원이 찍혔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버택시를 이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할증이 추가되면 관련 내용도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경고창까지..
담뱃값 인상 논란!! 10년만에 담뱃값 최대폭 인상 예정, 담뱃값 얼마나 오를까?? 담뱃값이 큰폭으로 인상될꺼라는 소식입니다. 정부가 2004년 이후 10년만에 담뱃값을 최대 1,000원~2,000원 수준까지 올릴꺼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흡연자들의 반발이 심한데요 이는 지난 2004년 담뱃값 인상시에도 있었던 일이어서 정부가 어떻게 인상안을 확정 발표하게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성인 남성 흡연율이 OECD회원국중 2위를 차지하고 있고 OECD회원국 담뱃값중 최저 가격인 2,500원 수준이고 담배로 인한 질병때문에 지출되는 건강보험지출액이 한 해 1조 7000억 원에 가깝기 때문에 금연정책 추진을 위해서 담뱃값인상을 한다고 인상 이유를 밝혔는데요 흡연자들 사이에서는 이번 담뱃값인상과 관련하여 논란이 많습니다. 정부의 담뱃값 인상방안은 흡연자들의 반대와 여러 가지 역효과를 고..
대체휴일 문제, 유치원, 은행 대체휴일?? 직장인들 빈부격차 느낀다! 추석 대체휴일이 적용된 오늘 하루 직장인들은 더 없이 우울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들은 대체휴일을 받아들여 쉬지만 중소기업, 소기업들은 평상시와 다름없이 일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체휴일이 의무가 아니기 때문에 큰 기업이 아니고서는 안지키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러다보니 지금 일하고 있는 사람들은 불편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심적으로도 좋은 회사 안좋은 회사를 다시금 느끼고 있고 업무를 봐야 하는 은행 또한 대체휴일을 하고 있어 은행 업무도 못보고 있습니다. 이게 뭐하는 건가요? 네 좋습니다. 다른 기업들이야 대체휴일의 시범 케이스로 할 수 있다고 칩시다. 의무가 아니라면 은행은 대체휴일을 적용 안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은행이 기껏 한다는 소리가 대체휴일로 쉬지만 은행 수수료는 ..
송일병 피하 출혈 7곳에서 발견? 구타 및 가혹행위 있었나? 군수사당국은 자살로 사건을 몰아간다는 의혹도??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윤일병 구타사망 사고가 발생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지난 6일 강원도 속초에서 송일병이 목을 맨체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목을 매어 스스로 자살한 것으로 보여지는 송일병의 부검결과 머리와 어깨, 무릎등 총 7곳에서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군대내 구타와 가혹행위가 의심되는 부분입니다. 군당국의 발표에 따르면 송일병이 남긴 메모(유서)에서는 구타와 가혹행위, 내부 부조리 등 군 내부에 관한 언급은 전혀 없다고 밝혔는데요 정말 그 메모가 송일병이 남긴 것인지 의심이 되네요 숨진 송일병은 지난 6일 저녁 8시50분경에 창고 문을 닫고 오겠다고 나간 뒤 돌아오지 않아 확인한 결과 숨진채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송일병 역시 군대에서 말하는 관심사병이었다고 하고요 우울증을 앓고 있..
미국 호흡기 바이러스(앤테로바이러스EV-D68) 급속확산~ 백신도 치료법도 없는 공포의 호흡기 바이러스 !! 세계는 지금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공포에 휩싸이게 된거 같습니다. 에볼라바이러스에 이어 지금 현재 미국에서는 호흡기 바이러스 (앤테로바이러스EV-D68) 급속확산되고 있다고 미국의 CNN 방송에서 보도가 나왔는데요 호흡기 바이러스(앤테로바이러스EV-D68) 는 미국 12개주에서 1천명이 넘는 감염환자가 발생하고 있어 미국 전역에 호흡기 바이러스(앤테로바이러스EV-D68)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앤테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호흡곤란으로 산소호흡기에 의존해야 한다고 합니다. 호흡기 바이러스(앤테로바이러스EV-D68) 는 심한 기침과 함께 오한, 고열, 호흡 곤란을 동반한 증상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 방치하기 쉽다는 점이 호흡기 바이러스가 더욱 빠르게 확산되는 원인이 되고 있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