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8

(42)
명량 이순신 리더십이 부러우세요? 이순신 리더십은 지금도 통하고 있습니다. 명량을 보고 사람들은 이순신의 카리스마와 리더십을 부러워합니다. 명량의 이순신 같은 리더십이 지금 시대에 필요하다고요~ 그런데.. 잘 보면 이순신 리더십은 지금 현실에도 잘 적용되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그 시절 왕과 같습니다. 왕이 이순신을 오해해 옥에 가두고 각종 고문을 서슴치 않는데요~ 그래도 이순신은 왕명을 최고라 여기며 따릅니다. 그리고 밑에서 아무리 이런저런 말이 나와도 듣지 않습니다. 충신이라는 거지요~ 박근혜 대통령이 아무리 잘못해도 지금 아래에는 충신들이 가득합니다. 박근헤의 눈과 귀를 막는 자들이 가득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이순신은 백성들을 사랑하는 대상이 아닌 활용합니다. 그들의 무지함을 알고 그들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합니다. 거기다 이해시키려는 노력은 없습니다. 이순신은 속에..
아기 물티슈에 독극물을? 유독물질 함유된 물티슈 판매허가 하는 정부는 뭘 한거냐?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뭔지나 알고 허용한건지? 조금 전에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물티슈라는 단어가 올라와서 뭔가 보다가 짜증이 나네요 유아용 물티슈에 유독성 물질을 집어 넣어서 만들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심하면 심장마비를 잃으켜 사망에 이를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도 이제 4개월이 조금 넘은 딸아이가 있어서 이런 내용에 민감해 질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부모의 마음은 다 똑같으니까요 내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비싸더라도 안전하고 좋은 제품을 쓰고 싶은게 부모의 마음인데요 이런 부모들의 마음을 이용해서 돈벌이 하려고 한건가요? 아이들에게 유해한 유독물질이 들어 있는 물티슈를 판매하다니?? 아기용 물티슈와 아이용 물티슈에 포함된 유독물질과 관련된 기사들이 줄지어 올라오고 있습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이 기사내용을 보고 광분해서 블로그를 통해서 이런 사실을 ..
그것이 알고싶다.953회, 공포의 목격자, 그를 만나면 누군가 사라진다? 연쇄살인 사건의 진실 밝혀질까?? 오늘 밤 그것이 알고싶다 953회에서는 13년 전부터 강화도 지역에서 발생했던 연쇄실종, 변사 사건의 진실을 추적한다고 합니다. 또 범죄심리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서 세건의 미제 연쇄살인 사건의 연관성을 분석, 사건 해결의 실마리를 풀려고 한다고 하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 953회의 제목만 봐도 내용이 궁굼해지네요 살인 사건의 목격자, 그리고 그 목격자가 만난 사람들은 싸늘한 시신으로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마지막 목격자가 연쇄살인의 범인은 아닐까요? [출처:SBS그것이 알고싶다. 예고편 화면캡쳐] 한 마을에서 일어난 수상한 사건들 그리고 모든 사건에 연관되어 있는 마지막 목격자? 동네 주민들의 인터뷰를 보니 더욱 공포스럽습니다. 그 사람을 만나는 사람마다 다 실종되어 버린다는 동네주민의 인터뷰를 보니 뭔..
추석 대체휴일제 적용대상, 대체휴일제 의무사항 아니다? 대체휴일제 법정 공휴일로 지정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지난해 대체휴일제를 실시한다는 뉴스를 보고 좋아하셨던 직장인 분들이 상당히 많을꺼라고 생각이 드네요 저 역시 대체 휴일제를 실시한다는 소식이 무척이나 반가웠던 사람중의 한 사람이었으니까요 하지만 실상은 모든 기업이 대체휴일제를 실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올해 추석부터 처음 시작되는 대체휴일제는 반쪽 짜리 대체휴일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체휴일제라는 것이 법적의무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기업의 경영권자가 대체휴일제를 실시할 의사가 없다면 추석연휴가 끝나는 9월10일에는 출근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대체휴일제가 뭐야 하시는 분들도 계실꺼 같아서 한번 찾아 봤습니다. 설날, 추석 연휴가 다른 공유일과 겹치는 경우 그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지정해서 쉬는 것입니다. 또 어린이날이 토요일 또는 다..
통신사 무제한 요금제 거짓과 진실, 무제한 요금제는 누구를 위한 요금제인가? 뉴스를 통해서 이런 소식을 들을때 마다 정말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저만 그런건지도 모르겠지만 소비자가 무슨 봉도아니고 휴대폰 팔아 먹을때와 팔고난 이후에 통신사의 태도가 너무나도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제는 이런 뉴스도 그다지 새로워 보이지도 않네요 통신사에서 저마다 자신들의 요금제가 가장 저렴하다 말하면서 내세우는 것이 일정 금액의 요금제를 사용하면 음성통화나 데이터 이용이금이 무제한이라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오늘 뉴스를 보니 그것도 거짓말임이 드러났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택배기사가 받은 문자메세지의 내용입니다. 월 1,000개 회선을 초과하여 사용하였기 때문에 음성통화 무료혜택이 중단된다는 내용입니다. 요금제는 무제한 요금제로 휴대폰을 팔아 먹고서는 정작 사용량이 많으니 더이상 ..
세월호 특별법 의미 없다! 세월호 특별법이 제정되면 뭐가 달라지나? 세월호 특별법으로 온국민이 상처를 입고 있습니다. 권력층이라고 하는 사람들은 절대 안된다고 반복하고 있고 세월호 유가족들은 세월호 특별법을 통과시키기 위해 투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만보면 세월호 특별법이 제정되면 뭐가 달라지나 싶습니다. 이미 권력층은 숨기기로 작정했는데요~~ 세월호 특별법이 만들어지면 그게 온전히 이루어질까요? 이미 증거인멸 및 모든 상황을 만들어 두고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 놨습니다. 지금 세월호 유가족이 그토록 애타게 바라는 진실규명은 이미 먼나라 이야기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사실만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고요~ 박근혜 대통령은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라는 명언을 붙잡고 시간만 보내고 있고 정치계도 이미 이 사건을 정략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월호 유가족의..
인육캡슐, 개고기캡슐, 인육캡슐 뭘까? 인육캡슐 효과에 대한 오해와 진실?? 인간의 잔인성과 욕망의 끝은 어디까지 일까요? 오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인육캡슐이라는 단어가 계속해서 조회가 되더군요 예전에도 논란이 되었던 터라 인육캡슐이 무엇인지는 다들 아실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바로 인육은 사람의 고기를 말하는 것이고 사람의 고기를 캡슐에 갈아 넣어서 만든 것이 인육캡슐이라 할수 있습니다. 즉 인육 캡슐을 먹는 것은 사람고기를 먹는 것인데 이러한 인육캡슐이 중국을 통해서 대한민국땅에 밀반입되고 있다고 하는 충격적인 뉴스입니다. 누군가 인육캡슐을 찾는이가 있기 때문에 밀반입 되고 있는 것일 텐데요 인육캡슐에 대한 잘못된 오해와 진실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육캡슐의 모양과 형태도 다양한 방법으로 밀수가 되어지고 있는데요 인육캡슐의 국내 반입은 여행자가 입국시 반입하거..
김주하 아나운서 남편 강필구씨의 내연녀 사이 혼외 딸출산 사실 밝혀져~ 막장 드라마를 보고 있는 느낌!!! 오늘은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김주하 아나운서와 강필구라는 이름이 올라와 있습니다. 김주하 아나운서야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알고 계실꺼고 강필구는 누구인가?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지난해 이슈가 되어 알고 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강필구는 김주하 아나운서의 남편입니다. 김주하 아나운서는 지난해 9월 23일 서울가정법원에 남편 강필구 씨를 상대로 이혼 및 양육자 지정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유는 남편의 폭력과 사기 결혼때문인 것으로 알려 줬었죠?? 남편 강필구씨는 유부남이었으면서 이를 숨긴채 김주하 아나운서와 결혼을 했을 했고, 또 남편 강필구씨의 학력 위조도 의심을 받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남편 강필구씨가 김주하 아나운서에게 폭행하는 것도 모자라서 아이들에게까지 폭력을 행사하자..
서울시 지하 빈공간이 197개나 된다는데 사실을 알고도 아무런 대책을 세우지 않았나?? [사진출처: SBS8시 뉴스] 오늘 SBS8시 뉴스 보셨나요? 강남대로를 비롯해서 을지로와 기타지역에 지하 빈공간이 197개나 된다고 합니다. 더욱 놀랄일은 서울시가 이런 지하 빈공간의 존재 사실을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고 대책 방안을 수립해 놓지도 않았다는 것입니다. 최근 잠실 석촌동 인근에서 싱크홀이 무더기로 발견되면서 시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는데요 이제는 서울시 전체가 위험 지역이 아니냐는 걱정이 나올꺼 같습니다. [사진출처: SBS8시 뉴스] 위에 보시는 것이 서울시 도로 지하에서 발견된 빈공간과 관련된 보고서와 그 조치결과서 입니다. 지하에 동공이 발생 했음을 확인했고 이를 해당 시공사 측에서 보수작업을 진행했지만 동공발생의 원인 찾지를 못했다는 보고 내용입니다. 동..
추신수 1번 타자 보다는 2번 타자로 바꿔야!! - 추신수 부진이유 추신수가 최근 슬럼프에서 빠져 나오는 모습을 보이지만 아직까지 공격 기여도에서는 많이 떨어지는게 현실입니다. 추신수는 작년까지만 해도아니 올해 초만 막강한 출루율로 1번 타자의 가치를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중반기부터 흐트러진 선구안때문에 이제는 출루율이 떨어지면서 모든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출처 : MLB닷컴 http://texas.rangers.mlb.com/index.jsp?c_id=tex] 특히 1번 타자는 출루율 뿐만 아니라 도루의 능력도 갖춰야 하지만 LA다저스의 디고든처럼 빠른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도루 시도도 낮고 성공률도 높은편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과연 추신수가 1번 타자를 고수해야 하는 의문이 남습니다. 일단 공격의 활로를 펼쳐야 하는 것이 1번 타자 입니다. 1번 타자는 안타가 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