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의정부 용현동 칼국수 맛집 추천!! 306보충대 인근 칼국수 맛집 오양절면을 소개합니다.!!

 

어제는 친한 동생이 집에 놀러왔는데  집에서 마땅히 점심으로 먹을 만한게 없더군요 그래서  인근의 맛집을  찾아 나섰습니다. 매일 가던 음식점들도 식상하기도 하고 뭔가 새로운게 없을까 고민하다가 의정부 용현동 탑석역 인근에 오양절면이라는 가게가 생겼던게 생각나서 차를 몰고  찾아가 봤습니다.  가게의 이름이 참특이하다고 생각되었는데요  오양절면이 무슨뜻이고 어떤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는 가게인지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찾아간 오양절면의 가게 주소지는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24번지 2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용현동에 있는 천지연  싸우나, 찜질방을 아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찾으실수 있을꺼 같습니다. 예전에는 공룡이라는 고깃집이 있던 곳에 새로 생긴 가게입니다. 의정부 경전철을 이용해서 찾아 가실분들은 의정부 경전철 탑석역에서 하차하시면 쉽게 가게를 찾으실수 있습니다.

 

 

 

오양절면 식당의 출입구 부분입니다.  오른쪽 끝에 보시면 주차가능이라고 적혀진게 보이시죠? 건물을 끼고 우회전 해서 들어가시면 천지연 찜질방과 함께 사용하는 주차장이 있으니  도로가에 불법주차하셔서 주차딱지 끈기지 마시고 주차장에 안전하게 주차하시고 맛있는 식사를 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일단 가게 정면에 부착된 여러가지 홍보 현수막들이 싸고 맛있는 음식을 많이 팔꺼 같다는 느낌이 들게 해주네요 그럼  가게 안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입구에 들어서면 카운터가 보이는데요 카운터 중앙에 선명한 글씨로 써져 있는 내용이 눈에 확들어 오네요 일주일에 한번은 내몸에 좋은 음식을 선물하세요!!  이 가게에서 판매되고 있는 음식이 몸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을 직간접적으로  보여주는 글귀같아 보이는데요  가게의 이름도 뭔가 있어 보이지 않나여? 오양절면??  조금 있으면 오양절면이 무엇인지 제가 잘 설명드릴테니  너무 성급해 하지 마시구요 이제 가게 내부를 함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실내가 상당히 넓고 깔끔한데 마음에 들었는데요 제가 가게를 방문한 시간이 조금 이른 시간이어서 그런지 자리의 여유가 있어 보여집니다.  부부 또는 가족단위로 식사를 하러 오신 분들이 여럿 보이더군요~  위에 사진에서 눈여겨 봐야 할 것은 바로 가운데 있는 사진인데요  유아용 의자가 있네요~ 아이가 있는 가정이 식당에서 밥을 먹는게 쉬운 일이 아니죠? 그런데 저런 유아용 의자가 비치되어 있으면 그나마 조금 여유를 가지고 식사를 할수 있어서 좋은데 사실 유아용 의자를 비치해 놓는 식당이 그렇게 많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요즘은 5살이하 어린이의 식당 출입을 금지하는 식당도 있어서 논란이 되기도 했었는데요  오양절면에는  유아용 의자가 비치되어 있으니 안심하고 방문하셔서 식사를 하셔도 되겠네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앉아서 식사를 할수 있는 방도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우리집 딸아이는 영유아라서 어린이 의자에 앉아 있는 것도 힘들어서요..ㅠ.ㅠ

 

 

 

아무튼 우리 일행은 저기 보이는 자리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식당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깨끗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자리를 잡고 나서 한가지 이 식당의 또 다른 좋은 점을 발견했는데요 위에서 보시는 빨간뚜겅 달린 의자입니다. 그냥 단순한 의자가 아니라 짐을 보관할수 있는 의자라는 사실 입니다.

 

 

 

 

뚜껑을 열어 젖히면 보신 것처럼 통안에 음식물이 튀는 것을 방지할때 사용하라고 앞치마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통안에 개인 옷이나 짐등을 넣고 뚜껑을 닫은후 의자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고깃집에서 옷에 고기 굽는 냄새가 베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위에서 보시는  통의자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리를 잡았으니 이제 메뉴선택 시간입니다. 두번째 이 가게가 마음에 든이유는 착한 가격입니다.  메뉴 가격이 저렴하지 않나여? 오양정식을 주문하면  4가지 종류의 면중에 한가지를 선택하시면 되고  해물샐러드와  보쌈 그리고 메밀총떡이 나오는데 가격은 8천원 밖에 하지 않네요 일단 우리는 오양정식 두개와 오양막국수 그리고 어린이 떡갈비정식을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주문해도 가격은  3만원을 넘지 않네요

 

 

 

메뉴판 한모퉁이에 오양절면 영업시간과 사용하고 있는 식재료들의 원산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 문을 열어서 밤 11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네요 주요 원산지는 위에서  확인 하실수 있듯이  쌀과 배추는 국내산, 소고기는 호주와 미국산, 닭고기는 브라질산을  고춧가루는 국내산과 중국산을 같이 사용하고 있네요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에 앞서 오양절면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넘어 가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오양은 흑임자(면역력), 들깨(동맥경화), 뽕잎(노화억제), 귀리(당뇨, 항암), 밀(신장강화)등 다섯가지 재료를 의미하는데요  절면은 칼국수를 의미하는 단어로 다섯가지 몸에 좋은 재료가 들어가서 만들어진 칼국수가 바로 오양 절면이라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양절면에서는 신안 천일염을 사용해 음식을 조리한다고 하는데요 신안 천일염에는 각종 영양소들이 많이 함유하고 있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칼슘, 마그네슘, 아연, 칼륨, 철등의 미네랄이  소금의 독성을 약하게 해주는 효과도 낸다고 하니  그야말로 건강 음식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지네요 그럼 오양절면에서 주문한 음식들을 살펴 볼까요?

 

 

 

 

제일 처음 등장한 메뉴는 오양절면 정식에 포함되어 있는  해물야채샐러드 입니다.  모양이 독특한 접시 위에 신선한 야채와 드레싱이 듬뿍뿌려진 상태에서 삶을 홍합위에 소스를 얻어 나온 야채샐러드는 보기에도 먹기에도 좋았던거 같습니다.

 

 

 

두번째 등장한 메뉴는 오징어 덮밥 같아 보이기도 하고 낚지 덮밥같아 보이기도 했는데요 탱글탱글한 보리밥에 매콤한 볶음을 곁들여 먹으니 식감과 맛이 모두  만족 스러웠습니다.  오징어인지 낚지 인지 모를 재료도 듬뿍들어 있어서 요리하시는 주방장님의 인심이 후할꺼 같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세번째 등장한 메뉴는 보쌈과 메밀총떡입니다. 보쌈과 메밀총떡 모두 맛이 있었는데요 양이 너무 적은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는데요  나중에 칼국수 나온걸 보니 양이 많으면 않되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인 메뉴인 칼국수 양이 엄청나기 때문에 보쌈이나 다른 메뉴의 양이 많으면  음식을 상당히 많이 남기게 될수 있을꺼 같더라구요

 

 

 

 

네번째 등장한 메뉴는 어린이용 떡갈비 셋트입니다. 아이들이 좋아 할것들로만 식단이 짜여 있네요  위에 사진에서 보시는 꼬맹이 친구가  어린이용 떡갈비를 먹었을까요?? 아닙니다.  위에 보시는 아이는 이제 이유식을 먹는 단계의 아이기 때문에 저와 일행들이 먹었는데요 음... 어린이용이라 그런지 어른들의 입맛에는 맞지 않는거 같았습니다. 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이니 어른들이 드시고 싶다면 신중하게 고민을 하시고 주문하셔야 합니다.

 

 

 

 

 

몸에 좋은 다섯가지 곡물로 만들어진 오양절면과 신선한 해산물을 들어간  오양절면을 보글보글 끓여준후에 드시면 되는데요 보통 칼국수의 면이 익는 시간은 얼마 정도가 걸릴까요?  사실 면이 익는데는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지만 함께 들어간 해산물이 잘 익힌후 드셔야  하기 때문에 보통 10분에서 ~13분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는데요 너무 오래 끓이면 면이 다 불어 터질수 있으니 면이 익었다 싶으면 잽싸게 건져서 드시고 해산물은 나중에 건져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오양절면 칼국수와  해산물을 넣고 보글보글 끓여서 먹으면 정말 그 맛이 끝내주네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오양절면 정말 건강을 위해서 일주일에 한번쯤 드셔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끝으로 제일 마지막으로 나온 메뉴는 바로 메밀 막국수 입니다. 시원함과 매콤함이 어울어져서 칼국수와 잘 어울리는 메뉴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 메뉴 였습니다.  정말 엄청난 양을 폭풍흡입하고 나니 정말 배가 부르더군요  몸에 좋은걸 먹었다 생각되어서 그런지  속이 더 든든한거 같기도 했습니다.

 

 

 

배불리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위해 카운터 앞에서니 눈에 들어오는 게시물이 있네요  오양절면 식당은 일대일 기부공식을 적용해서  식당을 찾은 손님이 1인분을 주문 할때마다 1인분을 기아 아동에게 기부한다고 하는데요  1차 기부 목표량이 10톤이고 지난달까지 적립 밀가루 양이 약 700kg 라고 하네요 제가 오늘 주문한 메뉴는 총 4개인데요 저도 이 기분운동에 동참한거라 생각하니 왠지 뿌듯하기도 하고 오양절면 자주 찾아서  많이 먹고 가면 어딘가에서 기아로 고통받는 누군가에게  밀가루가 전달 되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지만  좋은 일에 동참하는 오양절면을  소개하지 않으면 않될꺼 같아서 오늘 길게 포스팅 작성했네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오양절면 꼭 한번 찾아가 드시고 좋은 일이도 동참하시길 바래봅니다.^^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