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평가전 일정, 한국 우루과이 평가전, 역대전적 및 FIFA랭킹!!!

 

 지난 9월5일 축구 구가대표팀 친선 경기에서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은 베네스엘라 국가대표팀을  상대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경기에서 3:1의 승리를 거뒀는데요  오늘은 FIFA랭킹 6위에 랭크되어 있는 우루과이 국가대표팀을 상대로 화끈한 경기를 펼쳐보일 예정이라 많은 축구팬들이  기대감이 클꺼 같습니다. 더군다나 추석에 펼쳐지는 경기인 만큼 가족과 친지들이 다함께 모인 자리에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는 재미도 솔솔하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아래 경기일정 및 주요 내용들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한국축구 국가대표팀과 우루과이 국가대표팀의 친선 경기는 밤 8시에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질 예정입니다.  양팀의 감독은  신태용 감독(임시감독), 오스카 티바레즈 감독이 사령탑을 맡고 있는데요  우루과이의 티바레즈 감독은 건강상의 문제로 이번 친선경기의 사령탑으로 참석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양팀다 사령탑이 완전한 상태가 아닌 상태에서 시합을 치뤄야 하는 상황입니다.  역대 전적을 살펴보면  한국과 우루과의는 6번의 경기를 치뤘고  우루과이 대표팀이 6전 5승 1무 0패로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2014 브라질월드컵 경기가 끝난이후 발표된 FIFA랭킹에서 우루과이는 1,316포인트로 FIFA랭킹 6위에 올라있는 반면에 브라질월드컵에서 졸전을 펼쳤던 우리 대한민국은 FIFA랭킹 57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는  FIFA랭킹 56위에서 한단계 떨어진 것입니다. 아무튼 FIFA랭킹을 볼때 우루과이는 만만히 볼만한 상대가 아님을  알수 있는데요 한국에서 벌어지는 홈경기에서 과연 한국 국가대표팀이 강호 우루과이 국가대표팀을 맞아서 어떤 경기를 펼치게 될지 궁굼해 집니다.

 

 

한국국가대표팀과 우루과이 국가대표팀의 친선 경기에 앞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티바레즈 감독 대행인 오테로 감독이 한국 국가대표팀을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잠깐 엿볼수 있을꺼 같습니다. 오테로 감독은 “한국은 세계적으로도 많이 알려진 팀” 이고 “한국 선수 모두 좋은 기량을 가진 만큼 열심히 훈련해서 평가전을 치르겠다”고 밝혔는데요 예의상에 멘트 일까요?  지난 5일 일본과의 평가전을 치른 우루과이 오테로 감독에 대한 한국과 일본 선수들은 어떨까요?  오테로 감독 대행은 “한국과 일본을 평가하자면 한국이 일본보다 조직력과 전략에서 우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한국은 이번 월드컵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였지만 선수들의 열정을 보면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고 기자회견에서 자신의 의견을 밝혔는데요 이 오테로 감독 좀 개념있는 감독이네요  홈어웨이경기에 앞서  홈팀의 국민들 기분을 띄워줄줄도 아는 감독인거 같습니다.

 



 

 

우루과이 선수들이 볼때 이번 경기에서 경계해햐 할 한국 선수가 누구인가 묻는 질문에는  우루과이 수비수 디에고 고딘(아틀레티코 마드리드)선수가 손홍민 선수를 1순위로 뽑았다고 하는데요 고딘선수는  "손흥민은 공격적으로 좋은 활약을 펼쳤다"며 "지난 베네수엘라전도 대단했다. 견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유럽 축구무대에서 최고의 수비수로 손꼽히는 고딘선수가 경계대상 1순위로 선정한 손홍민 선수가 오늘 경기에서 어떤 멋진 활약을 보여 줄지도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꺼 같습니다.

 

 

 

지난 베네스엘라 경기에서 멋진 골로 축구팬들을 열광시켰던 이동국 선수가 이번 우루과이전에서는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도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되는데요  유독 국내경기에서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던 이동국 선수가 해외팀과의 경기에서는 저조한 성적을 보이며 국가대표팀에서 탈락하는 일이 많았는데요 베네스엘라 경기와 우루과이 평가전에서 멋진 활약을 통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이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 밤 8시 펼쳐지게될 한국 축구국가대표팀과 우루과이 국가대표팀의 경기에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의 새로운 사령탑을 맞게된 독일의 슈틸리케 감독이 직접 관전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새로 사령탑을 맞게된 감독의 눈어 확고한 포지션을 얻기 위해서라도 선수들이 정말 최선을 다해서 경기에 임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슈틸리케 감독은 한국 국가대표팀 감족직을 맡고 독일의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한국은 축구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며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나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발혔는데요 오늘 우리 선수들이 정말 슈틸리케 감독이 말한 열정을 보여 주길 바래봅니다.

 

 

 

베네스엘라와 우루과이 친선경기에 출전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국가대표선수 명단입니다.  오늘은 어떤 전술로 우루과이 선수들과 맞서 싸울까요? 그리고 어떤 선수들이 선발 출전을 하게 될까요? 아직 정확한 선발출전 선수명단이 발표되지 않아 궁굼하네요  우루과이는 대체적으로 4-4-2 진형으로 경기에 임할꺼 같습니다. 지난 일본과의 경기에서도 4-4-2 진형으로 경기를 치뤘는데요 우루과이 국가대표팀의 대표적인 골잡이 수아레즈가 없이 경기를 치뤄지는 이번 경기에서도 기존 진형을 유지한체 경기를 진행 할꺼 같은데요 우루과이 국가대표팀은 앞선 A매치경기에서도  무실점을 기록하며 연승행진을 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자신들에 팀에 맞는 전법인 4-4-2로 공격과 수비의 조화를 이룬 경기를 보여 줄꺼 같습니다.  오늘 우리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팀 선수들이 과연 우루과이를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