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여고생 투신 자살, 학교폭력 심각~ 투신 자살한 여고생의 유서 내용보니~

 

오늘 안타까운 뉴스를 접했네요  울산에 한 아파트에서 친구들에게 왕따와 폭행을 당하던 여고생이 스스로 아파트에서 뛰어내려 투신 자살을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얼마나 심한 고통을 받고 있었으면  죽음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된 것일까요? 얼마전 김해 여고생 살인사건을 통해서  친구들의 폭력으로 목숨을 잃은 윤양의 뉴스가 사회를 시끄럽게 만들었던게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  학교 폭력으로 한 여고생이 자살을 하는 사건이 보면서 우리 사회가 얼마나 병들어 있는지? 그리고 학교 교육에도 많은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투신 자살한 김모양의 방에서 유서가 발견되었는데요 유서의 내용에는 김모양을 괴롭힌 다섯명의 이름과 함께 너희 때문에 많이 힘들고 울었던게 이제 없어질 것 같다라는 내용으로 자살을 결심한 듯한 내용을 발견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김모양이 지속적이고 오랬동안 친구들로 부터 괴롭힘을  당해 왔던거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주먹으로 맞아서 숨쉬기가 어려웠을 정도라고 한다면 정말 심한 폭행이 이뤄졌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김모양 뿐만아니라 다른 학생들도  김모양을 괴롭히던 여고생들로 부터 폭행과 괴롭힘을 당해 왔던거 같습니다.

 



 

 

김모양이 다녔던 학교에서는 앞서 학교폭력 실태에 대한 조사를 실시 했지만 김모양이 자살을 할정도의 학교폭력에 시달리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아 채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학교측은  김모양이  괴롭힘 당하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을까요?  학생들 사이에서도 이미 김모양이 오랫동안 폭력에 시달리고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었다는 인터뷰 내용을 보면  학교측은 김모양이 학교폭력에 시달리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기 보다는  학교내에서 발생한 폭력문제에 대해서 조용히 덥고 넘어가고 싶었던건 아닐까요?

 

 

 

김모양의 유서에 김모양을 괴롭힌 다섯명의 이름이 적혀져 있었는데 경찰은 4명에 대해서 폭행 사실을 확인했다는 발표를 했네요 그렇다면 나머지 한명은  폭행 사실이 없는데 억울하게 유서에 이름이 들어간 걸까요?  아니면 나머지 한명은  학교폭력에 엮어 들어가면 않되는 배경을 가진 학생은 아닐까요?  물론 조사가 더 진행되어 봐야 알겠지만  김모양을 죽음에 이르게한 가해 학생 다섯명에 대해서는 엄중한 처벌이 이뤄져야 할꺼 같습니다. 학생이라는 신분이기 때문에 가벼운 처벌로 끝낸다면  앞으로 제2, 제3의 김모양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학교 폭력문제가 어제 오늘일은 아닙니다. 제가 고등학교를 다니던 20여년 전에도 학교폭력은 있었고  그때도 학교에서는 이런 학교 폭력 문제를 해결하려는 어떤 노력도 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되면 학교의 이미지가 않좋아 질 것을 염려해서 조용히 덥고 넘어가려고 해왔기 때문에  학교는 스스로 학교 폭력문제를 뿌리 뽑으려는 노력을 포기한듯 보여집니다.  과거 보다도 요즘 학생들의 폭력 형태는 더욱 잔인하고 끔찍한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좋은 대학, 좋은 회사를 들어가기 위한 방법만 가르칠뿐 인성교육을 제대로 하지 못한 우리 대한민국 교육의  문제점이 학교 폭력이라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건 아닐까요? 그리고 내자식은 중요하고 남에 자식은 소중하지 않다는 식의 자식 과잉보호가  자녀들이 자신만 알고 남을 아낄줄 모르는 아이들을 만들어 낸건 아닐까요??  더이상 김모양과 같이 학교 폭력으로 스스로 죽음을 선택하는 학생들이 생기지 않도록  근본적인  대책방안이 마련되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공부 잘하는 학생을 만들어 내는 학교가 아닌 인간미 넘치는 사람을 만들어내는 그런 학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돈을 많이 버는 직업을 선호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만족할수 있는 그런 대한민국 사회의 문화가 형성 될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라고 모두다 함께 고민해야 하지 않을까요? 생각이 많아 지는 밤이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