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의정부 맛집추천!! 의정부 삼겹살 맛있는집 우의정 다녀왔습니다. 회식장소로도 강추입니다!!!

 

어제 늦은 점심에 다녀왔던 맛집 포스팅을 이제야 작성합니다. 늦은 오후 아침겸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아침을 먹지 않았으니 점심은 좀 든든하게 먹어야 겠다고 생각하고 한동안  고기 구경을 못하고 살았던거 같아서  갈비아니면 삼겹살을 먹기로 하고 무작정 집을 나섰습니다. 시내로 차를 몰고 고기집을 찾다보니 주차가 마땅치 않았는데요 일단 의정부 시내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밥집을 찾기로 해서 의정부 로데오거리 인근에 있는 공영주차장을 가다가 주차장이 넓은 고기집을 발견했네요

 

 

 

제가 발견한 맛집은 우의정이라는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인데요 위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주차장이 나주 넓습니다. 약 20대 이상은 충분히 주차가 가능할꺼 같아 보였는데요 주말 점심에는 좀 한산한 느낌입니다. 늦은 점심부터 고기를 구워먹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테니 말이죠? 아무튼 주차 걱정 없이 밥을 먹을수 있어서 좋구나 생각이 들었는데요 또 한가지는  이 고기집이 단체모임이나 회식 장소로 환상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기집 자체 주차장도 넓은데 바로 앞에 의정부 1동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식당 주차장이 가득차도 공영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하네요 그리고 고기집 바로 앞에 노래방도 보이는데요 회식마치고 2차로 노래방에가서 소화도 시킬수 있고 술을 더 드실분들은 호프에서 간단히 맥주를 마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식당 주변에 모든것이 갖춰져있는 최상의 모임장소 인거 같습니다.

 

 

 

제가 우의정을 맛집으로 추천드리는 첫번째 이유가 바로 위에 사진을 통해서 확인 하실수 있듯이 입구 좌측에 정육코너가 있다는 것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정육식당의 고기는 일단 다른 일반 고기집보다 맛이 있다는게 정설입니다. 왜냐하면 식당에서 고기로도 판매를 하지만 일반 정육판매를 하기 때문에 고기의 회전이 빠르고 늘 신선한 고기를 판매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식당에 들어서는 순간 정육식당이라는 것을 알고 맛집을 제대로 찾았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물론 직접 맛을 보고 평가해 봐야 정말 맛집인지 알수 있겠지만 말이죠 일단 50점은 그냥 따고 들어가는 순간 입니다.

 

 

 

 

식당에 들어서기전 이 식당은 단체모임 하기에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식당에 들어서 보니 저의 예감은 틀리지가 않네요 위에 사진을 통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식장이 정말 넓고 깨끗하다는 것을 아실수 있을꺼 같습니다.  음식을 준비하는 주방도 오픈되어 있어있네요 저렇게 완전 개방되어 있는 식당은 처음 보는거 같아요 그만큼 위생에 자신이 있다는 것이겠죠? 별도로 샐러드바가 준비되어 있어서  고기를 드시다가 부족한 야채와 쌈종류를 맘것 가져다 드실수 있도록 준비가 되어 있네요

 

샐러드바를 근접 촬영해본 사진입니다. 위에 접시가 준비되어 있고 각종 쌈채소류가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고기를 주문한 손님은 완전 100%무료이지만 일반 식사를 하시는 분들은 추가비용 3천원을 내야 한다고 안내가 되어 있네요 혹시라도 일반 식사하시는 분들이 샐러드바 이용하셨다가  사장님과 싸우시는 일이 없도록 미리 제가 정보를 드립니다. 고기류를 주문하신 분들만 무료 입니다.

 

 

 

 

식당 맨 구석쪽에 있는 방의 이름을 보니 좌의정, 우의정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의정도 있는데요  이 고기집 이름이 우의정인 이유를 우의정이라는 방에 들어가서 보고 알았네요 우의정이라는 방과 좌의정이라는 방은 칸막이로 막았다 열었다 할수 있어서  단체모임시 더 넓게 활용할수 있도록 되어 있고 에어컨도 단독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더울까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게 되어 있는데요  일단 우의정의 내부를 보니 분위기가 있어서 좋더군요

 

 

 

 

영의정 방의 내부 모습입니다. 창이 두군데나 나있어서 분위기가 좋고 답답함이 없이 시원한 느낌이 들었는데요 이 고기집이 우의정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것도 이 방때문인가 하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의정 방에서 주방쪽을 바라보니 이 식당이 정말 넓고 크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만하면 정말 단체모임하기에 최적의 장소가 맞는거 같죠? 뭐.. 일단 식당 내부는 이쯤 돌아 봤으니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이제 오늘의 메뉴를 선택해 봐야 할 시간입니다.

 



 

 

고기집 자주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통 메뉴와 가격이 저렇게 벽에 부착이 되어 있어서 한눈에 무슨 메뉴를 팔고있는지 확인할수 있는데요  와이프와 저는 생삼겹살을 먹기로 했습니다. 한우를 먹기에는  점심부터 너무 부담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가격대도 조금 부담이 되기도 하구요 돼지갈비를 주문할까 하다가 연기가 많이 날꺼 같아서 갈비보다는 삼겹살이 연기가 덜 날꺼 같아서 삼겹살로 결정하고 주문했습니다.

 

 

삼겹살을 주문했으니 쌈채소와 파무침등이 정갈하게 담겨져 나왔습니다. 야채가 싱싱해 보이시나요? 고추는 청양고추가 아니라서 맵지 않게 먹을수 있었습니다. 상추는 조금 적어 보이지만 아까 위에서 제가 보여드린 샐러드바에서 먹을 만큼만  추가로 가져다 먹으면 되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갖다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 식당의 장점은 먹다 남은 채소류등을 재활용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별도의 샐러드바를 설치해서 먹을수 있는 만큼만 쌈채소를 가져다 먹으라는 것이죠 저도 사실 고기 먹을때 쌈을싸서 먹지 않기 때문에 쌈채소 가져다 주면 고기를 다 먹을때까지 그대로 남게되는데요 식당 주인입장에서는 손도 않된 채소를 다시 다른 손님에게 내다주고 싶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되는데요 이 식당은 아예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게 해주니 좋은거 같습니다. 쌈을 많이 싸서 드시는 분들은 마음것 대신에 남기지 않도록  본인이 양을 조절할수 있으니 좋은거 같습니다.

 

 

 

쌈채소 이외에 차려진 밑반찬입니다.  열무김치, 도토리묵, 순두부, 계장, 야채샐러드등이 한상가득 차려졌는데요 색상도 곱고 깔끔하게 차려진 식탁을 보니 입맛이 절로 다셔집니다.

 

 

 

한상가득 차려진 밑반찬만 보아도 먹음직 스러워 보이지 않으시나요?? 개인적으로 제가 맛집을 추천하는 원칙중에 한가지가 식당의 청결도 인데요  이집은 청결도도 좋고 반찬도 깔끔하고 그리고 음식물을 낭비하지 않으려는 노력이 보이는 식당이라서 더 마음에 들더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를 굽기 위해서 숯불을 집어 넣었는데요 참숯을 사용해서 고기를 굽네요 가스를 이용해서 고기를 굽는집이 아닙니다.  참숯에 구워먹는 삼겹살 맛이 고기를 굽기전 부터 궁굼해 지더군요 정육식당을 함께 운영하는 고기집의 삼겹살 맛이 얼마나 맛있을까??

 

 

 

 

삼겹살이 나왔습니다. 헐~ 대박입니다. 삼겹살의 두께를 보고 깜짝놀랐네요 삼겹살 두께가 얼마나 두틈한지 확인하시라고 제 검지손가락과 함께 사진을 찍어 봤습니다.  삼겹살이 완전 두틈하네요 매일 종이짝 같이 얇은 삼겹살 먹다가 이런 삼겹살을 보니 깜짝놀라서 인증샷을 않찍고 넘어 갈수 없었습니다.

 

 

 

 

 

삼겹살을 올리고 먹기 좋게 잘구운 상태의 모습입니다. 마늘을 구워서 멋을수 있도록 별도의 용기를 제공해 주어서 좋더군요  숯불에다 구워서 그런지 타지 않고 노릿노릿 맛있게 잘구워 졌네요^^ 이제 주린 배속에 맛있는 삼겹살을 넣어줄 차례입니다.

 

 

 

자 이제 잘구워진 삼겹살과 신선한 쌈채소를 함께 싸서 한입에 쏘옥~ 음... 맛이 어땠냐구요?? 직접 방문해서 드셔보세요 제가 맛집으로 추천하는 이유가 뭔지 직접 느껴보시라구요^^

 

 

 

그냥 고기만 먹다보면 가격이 너무 많이 나올꺼 같아서 공기밥과 된장찌개도 함께 주문했는데요  김치와 나물반찬이 추가로 더 나오더군요 그리고 맨아래 보이는 그릇에 담겨 있는것은 단호박 식혜인데요 우의정에서만 맛볼수 있는 특별한 후식이라고 합니다. 사장님이 직접 단호박을 사다가 만드신 거라고 하네요 시중에 판매하는 단호박 식혜와는 맛의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해서 배불리 먹었네요  이제 후기를 마치겠습다??? 라고 하고 싶지만  고기집에서 밥만 먹음 섭하죠?? 냉면 맛도 봐야 할것만 같아서 물냉면 한그릇 추가 시켰습니다.

 

 

 

살어름이 둥둥~ 시원한 냉면이 등장했습니다. 식초와 겨자를 섞어서 먹기 좋게 맛을 낸후에 쫄깃한 면발과 함께 먹는 냉면맛이 일품이네요 고기집에서 먹는 냉면맛은 일반 냉면전문점에서 판매하는 냉면과 사뭇 다른 맛의 느낌이 드는데요 고기의 기름기와 냉면의 시원함의 조합때문 일까요? 아무튼 배가 부를대로 부르게 먹었네요~ 오랜만에 맛집하나 발견한거 같아서 기분도 좋은 하루 였습니다. 혹시 점심에 삼겹살 드실분이나 단체회식, 단체모임 장소를 찾는 분들이 계실지 몰라서  지도도 올려드립니다.

 

 

우의정 주소: 의정부시 의정부1동 / 예약문의: 031-842-7007

이것으로 진짜루 의정부 맛집 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