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4브라질월드컵 H조 대한민국 VS알제리 경기결과는? 전력비교, 출전선수, 포메이션, FIFA랭킹, 16강 진출가능성??

 

 

2014브라질월드컵 H조 대한민국대 알제리의 경기가 이제 몇시간 후에 펼쳐질 예정입니다. 오늘도 거리응원을 위해 광화문광장과 영동대로에 나가있는 분들이 많으실꺼라 생각이 되어 집니다. 제가 아는 분들은 CGV극장에서 밤샘 응원을 한다고 하더군요~ 출근을 해야 하는 직장인으로써 무척이나 부럽네요~ 연차라도 내고 밤샘 길거리 응원도 나가보고 싶지만 여건의 허락하지 않는 관계로 새벽에 일어나 대한민국을 응원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번 H조 1차전에서 대한민국이 러시아를 상대로 1대1로 비겼는데요 경기운영 면에서 러시아를 앞도했다는 평가가 있어서 그런지 이번 알제리 전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승리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유럽의 도박전문가들도 이번 경기에서 한국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다고 하니 더더욱 23일 새벽에 치뤄질 대한민국과 알제리전이 기대가 커집니다.

 

#대한민국 VS 알제리 출전 선수명단

 

 

 

23일 새벽 치뤄질 대한민국과 알제리전에 출전하는 대표팀 선수명단과 알제리 대표팀 출전 선수명단입니다. 오늘은 어떤 선수들이 선제골을 집어 넣을지 기대가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오늘 손홍민 선수가 골을 넣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는데요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해서 멋진 골을 넣어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해외파인 기성용 선수와 이청룡 선수도 오늘 컨디션이 아주 좋다는 뉴스 보도를 봤는데요 두 선수도 오늘 정말 멋진 경기를 펼쳐 줬음 좋겠네요  상대 알제리팀은 감독과 선수들간의 다툼과 분쟁이 있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데요 이런 팀의 분위기가 내일 새벽에 치뤄질 경기에 어떤 영향으로 나타나게 될지 지켜봐야 할꺼 같습니다. 분명 감도과 선수간의 분쟁이 있었다면 전술과 전략에 있어서 일단 대한민국이 유리한 경기를 펼칠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집니다.

 

#대한민국 VS 알제리 역대 전적

 

- 월드컵 출전수: 대한민국 ( 9회 출전), 알제리(4회 출전)

- 월드컵 최고성적: 대한민국( 4강진출), 알제리(조별리그탈락)

- 월드컵 총 득점 / 실점: 대한민국(28득점 / 61실점), 알제리(6득점 / 12실점)

- 브라질 월드컵 본선 성적: 대한민국(1전 - 0승 - 1무 - 0패 / 1득점 - 1실점), 알제리(1전 - 0승 - 0무 - 1패 / 1득점 - 2실점)

 

 

# 대한민국, 알제리 H조 1차전 주요 기록

 

 

 

브라질월드컵 개막후 H조 1차전 주요 경기 기록을 비교해 보면 대한민국은 러시아와의 경기에서  슛팅 10회, 유효슛6회, 코너킥 4개, 파울 7개를 기록하고 있고 볼 점유율은 53%를 차지했지만 1대1 무승부를 기록하면 승점 1점을 얻어 H조 2위를 마크하고 있습니다. 반면 알제리는 벨기에와의 경기에서 슛 3회, 유효슛1회, 코너킥 2개, 파울 18개를 기록하고 있고 볼 점유율은 35%밖에 되지 않는데요  주목해 볼것은 파울이 18개라는 점입니다. 우리 선수들은 알제리의 파울을 조심해야 할꺼 같습니다. 알제리전 이후의 경기를 위해서라도 선수들이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꺼 같습니다. 아무튼 1차전 주요 기록을 살펴 보았을때 알제리가 H조에서 최약체 팀인것을 확인 할수 있네요

 



 

 

대한민국과 알제리의 영역별 점유율을 분석한 표입니다. 대한민국은 중앙 하프라인에서 볼을 점유하고 있는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는 반면 알제리는 꼴대 앞에서 볼을 점유하고 있는 비율이 높네요

 

 

 

공격진행 방향을 살펴보면 대한민국은 우측면 공격이 54%이고 알제리 역시 우측면 공격이 71%로 공격 방향이 같기 때문에 우측면에서의 접전이 예상이 됩니다.  알제리는 중앙 공격이 거의 없이 좌우 측면 공격면 있다는 점을 예상하고 방어를 펼친다면 좀더 효과적으로 알제리의 공격을 막을수 있을꺼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패스구성 & 성공률 비교, FIFA랭킹

 

 

1차전 경기 분석을 보니 대한민국은 패스 성공률이 77%네요 패스는 숏패스가 143회, 중간패스가 316회, 롱패스가 91회로 중간패스가 많은 편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알제리는 패스성공률 61%로 우리나라보다 조금 패스성공률이 떨어지는 편이구요 패스는 숏패스가 82회, 중간패스가 182회, 롱패스가 72회로  역시 중간 패스가 많은 팀입니다. FIFA랭킹을 보면 대한민국은 57위, 알제리는 22위로 알제리가 우리나라 보다 FIFA랭킹은 높게 나타나고 있네요 뭐... FIFA랭킹 1위의 스페인도 탈락한 마당에 FIFA랭킹은 별 의미가 없어 보이는 2014브라질 월드컵입니다.

 

 # 대한민국 VS 알제리 포메이션

 

 

대한민국과 알제리 공격라인 입니다. 대한민국은 손홍민선수와 박주영선수, 그리고 이청용 선수가 나서구요 알제리는 길라스를  선두로 자부, 페굴리, 브라히미등이 공격의 주축을 이루고 있네요  한국이 포메이션은 (4-2-3-1) : 정성룡 - 이용, 홍정호, 김영권, 윤석영 - 기성용, 한국영 – 이청용, 구자철, 손흥민- 박주영 이고 알제리의 포메이션은 (4-2-3-1) : 음볼리 - 망디, 할리시, 부게라, 메스바흐 – 벤탈렙, 메자니- 브라히미, 페굴리, 자부 – 길라스  입니다.

앞으로 4시간 30분후에 펼쳐질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들의 멋진 경기를 기대해 봅니다. 새벽에 일어나 경기를 보기위해서 이제 잠자리에 들어야 겠네요 내일 신문기사에 대한민국  알제리를 상대로 5대0으로 대승을 거두고 16강 진출 확정하다!! 이런 기사가 나갔으면 좋겠네요^^ 드럼 다들 같은 마음으로 내일 새벽 4시 대한민국을 응원해 봅시다!! 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