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4브라질월드컵 개막식 시간, 개막경기, 브라질VS크로아티아 상대전적, 전략전술, 월드컵주요 경기 일정!!!

 

2014 브라질 월드컵 개막이 이제 몇시간 남지 않았습니다. 브라질 월드컵 개막식은 우리나라 시간은 6월13일 새벽 3시15분에 진행되게 됩니다.  브라질이라는 나라를 생각하면 쌈바 축제가 유명한거는 다들 아실꺼에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를 매년 진행하는 브라질에서 축구의 축제인 월드컵을 얼마나 뜨겁고 열정적으로 축제의 장으로 만들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 브라질 현지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13일(금) 새벽에 열리는 2014브라질 월드컵 개막식을 꼭 보고서 주무셔야 할꺼 같습니다.^^ 저역시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요~  저뿐만 아니라 세계의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이라면 어서 빨리 개막식이 진행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집니다.

 

# 2014브라질 월드컵 개막경기 - 브라질 VS 크로아티아

 

 

2014 브라질 월드컵의 첫 개막 경기는 A조에 속한 개최국인 브라질과 크로아티아가  우리나라 시간으로 13일(금) 새벽 5시에 진행되게 됩니다.  첫 개막경기인 만큼 세계 모든 축구 팬들의 관심이 큰 경기인데요 첫 결기의 승리는 누구에게 돌아 갈까요? 단연 브라질의 승리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축구 공은 둥굴고~ 길고 짧은 것은 대봐야 아는 것이고 뚜껑을 열어봐야 그 속의 내용을 확인 할수 있듯이 내일 개막식에서 경기종료를 알리는 휘슬이 울린 이후에 웃는 팀이 첫 승리자가 되겠죠~ 그러면 아래의 객관적인 자료들을 통해서 내일 개막식에서의 승리팀은 어느팀이 될지 생각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브라질 대표팀 선수명단 & 크로아티아 대표팀 선수명단

 

 

먼저 이번 개막경기에 출전하는 브라질 대표팀 선수들과 크로아티아 대표팀 선수들의 명단입니다.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알수 있는 유명 축구선수들이 대거 이번 개막 경기에 투입이 되네요  브라질은 티아고 실바, 오스카, 네이마르 등이  크로아티아는 다리요 스나르, 루카 모드리치,  마리오 만주키치 등이 공격을 담당할꺼 같습니다. 유럽의 명문 축구 클럽에 소속된 선수들이구요 이들의 몸값은 정말 천문학적으로 엄청난거는 다들 아실꺼 같습니다.

 

#브라질 과 크로아티아 통상전적 및 FIFA랭킹, 골 득실 비교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전력을 비교해 보면 브라질은 월드컵에 19회나 진출한 우승 0순위의 강팀입니다. 크로아티아는 1998년 월드컵본선 첫진출이후 통상 3회 월드컵 본선에 진출을 했습니다. 두팀의 상대 전적을 살펴보면 브라질이 1승1무, 크로아티아가 1무1패로 브라질이 통상전적에서는 1승 앞서고 있습니다.

 

 



 

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FIFA랭킹을 비교해 보면 브라질은 FIFA랭킹 현재 3위에 랭크되어 있고 크로아티아는 28위에 랭크되어 있어서 순위 차는 25위나 나네요 주요 경기의 승리와 골득실은 위에 표를 참조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두팀을 대표하는 탑 골잡이를 확인해 보면 브라질은 네이마르가 당연히 탑이구요 64경기에서 29골이나 뽑아낸 선수입니다. 크로아티아에 탑 선수는 에두아르두인데요 49경기에서 31골을 넣었다고 하니 골 결정력으로만 보면 네이마르보다  확률적으로 골을 더 많이 넣은거 같네요 이번 개막전에서 두 선수의 골 경쟁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꺼 같습니다.

 

# 역대 첫 개막식 경기결과 및 브라질 월드컵 첫 경기성적

 

 

역대 월드컵 첫 개막전 결과입니다.  브라질은 19회 월드컵 출전해서 첫 시합에서 15승 2무 2패의 성적을 갖고 있는데요 과연 몇시간 후에 펼쳐질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서 첫경기 승리를 추가하게 될까요?  첫 경기의 승리팀이 어느팀이 될지도 궁굼하지만 몇점차로 승리를 하게 될지도 궁굼해 집니다.

 

#2014브라질 월드컵 날자별 경기일정 및 경기시간

 

 

 

 

 

 

 

브라질월드컵 개막식 경기이후 치뤄질 날자별 경기와 경기시간 입니다. 6월13일 개막식 이후  최종 결승전이 치뤄지는 7월14일 까지 약 한달간 진행되는 월드컵경기로 인해서 밤잠 설치시는 분들이 많을꺼 같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경기가 있는 날은 더더욱 대한민국 응원의 소리가 여기 저기서 터져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월드컵 본선 경기에 앞서 치뤄진 평가전에서 승리의 맛을 보지 못하고 월드컵 경기를 치루게된 우리 대표팀 선수들이 브라질 월드컵 본선 경기에서 멋진 경기를 펼치고 꼭 승전보를 울려줬으면 좋겠습니다.

 

#H조 경기일정, 대한민국 경기일정~

 

 

마지막으로 우리 대한민국이 속해져 있는 H조의 경기일정을 올려 드립니다. 6월18일 러시아와의 첫경기를 시작으로 6월27일 벨기에 전이 끝나고 나면 16강 진출여부가 결정나게 되는데요 대한민국이 16강에 진출했다는 굿~뉴스가 들렸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모두 함께 대한민국 승리를 위해서 응원해 보자구요 ~ 대한민국~~ 짜자자~ 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