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4 브라질 월드컵 개막전, 한국경기 일정, 국가대표 선수명단, FIFA랭킹, 역대 전적, 브라주카(공식구), 16강 진출가능성?

 

2014 브라질 월드컵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네요~ 어제 있었던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가나와의 평가전을 보신 분들은 이번 2014브라질 월드컵에서의 우리나라 경기에 대한 우려와 불안감을 갖게 되지 않으셨을까? 걱정이 됩니다.  월드컵 본선 경기를 이틀 앞두고 여러가지 전략의 문제점이 들어났기 때문에 우리 국가대표팀은 남은 시간동안  어제의 문제가 되었던 부분을 어떻게 극복할지 고민을 해야 할꺼 같습니다. 아무튼 세계 축구팬들의 축제인 브라질 월드컵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경기로 기억될꺼 같은데요  경기장도 제대로 완공이 되지 않았고 브라질 내부에서는 국민들이 폭동을 일으키는등 치안 상으로도 위험한 상황이라 외교부에서는 브라질을 여행유의 국가로  분류했는데요 브라질은 지금현재 치안이 불안정하고 또 일반인이 총기를 소지하고 있기 때문에  축구경기 관람을 위해 브라질로 여행을 떠나실 분들은 주의를 하셔야 할꺼 같습니다. 뭐... 어찌 되었든  이제 이틀 앞으로 다가온 브라질 월드컵과 관련하여  정보들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 2014브라질 월드컵 조편성 및 출전국 fifa랭킹

 

 

 

먼저 이번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의 조편성 및 fifa랭킹 정보입니다.  A조는 개최국인 브라질, 크로아티아, 멕시코, 카메룬이 편성이 되어있습니다. B조는 스페인, 네덜란드, 칠레, 호주가 편성되어 있고 C조는 콜롬비아, 그리스, 코트디부,일본이 편성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 국민들은 일본 경기도 많은 관심을 가지실꺼라 생각이 되네요 D조에는 우루과이, 코스타리카, 잉글랜드, 이탈리아가 편성되어 있고 E조에는 스위스, 에콰도르, 프랑스,온두라스가 편성되어 있습니다. F조에는 아르헨티나, 보스니아, 이란, 나이지리아가 편성되어 있고 G조에는 독일, 포르투갈, 가나, 미국이 편성되어 있는데요 가나는 FIFA랭킹 38위로 우리나라 보다 FIFA랭킹이 17위나 높은 나라입니다. 때문에 어제 경기에서 진게 그렇게 억울한 일은 아니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가 속한 H조는 벨기에, 알제리, 러시아, 대한민국이 편성되어 있는데요 H조가 그나마 다른 조편성에 비해 죽음의 조를 피했다고 평가 받고 있기 때문에 16강 및 8강 진출의 희망을 갖어 보게되는데요 어제 가나전 경기를 보고나서 그 희망을 포기하신 분들이 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위에 국가명 옆에 숫자로 표시된 것이 해당 국가의 FIFA랭킹입니다.  우리나라와 경기를 치르는 벨기에는 FIFA랭킹 12위, 알제리는 FIFA랭킹 25위, 러시아는 FIFA랭킹 18위입니다. 다들 우리나라보다 FIFA랭킹이 높은 나라들인데요  축구 경기라는 것이 실력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팀이 조직력을 갖고 경기를 풀어가느냐에 따라서 그날 그날 경기 결과가 달라 질수 있는 만큼 우리나라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서 경기에 임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명단 및 코칭스테프

 

 

 

대한민국 축구 월드컵국가대표 감독 및 코치진, 그리고 선수 명단입니다.  감독 홍명보, 코치 김봉수, 김태영, 박건하, 이케다세이고 이구요 선수 명단은 FW구자철, FW김신욱, FW박주영, FW이근호, MF기성용, MF김보경, MF박종우, MF손홍민, MF이청용, MF지동원, MF하대성, MF한국영, DF곽태휘, DF김영권, DF김창수, DF박주호, DF윤석영, DF이용, DF홍정호, DF황석호, GK김승규, GK이범영, GK정성룡 선수입니다.  DF 박주호 선수는 김진수 선수의 부상으로 뒤늦게 대표팀에 합류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이번 월드컵에서 홍명보 감독의 기대에 어떤 활약을 보여 줄지도 관심사 입니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 대표선수들이 역대 대표팀중 어떤 성적을 얻어서 돌아 올지 기대해 보자구요~

 

#대한민국 월드컵 국가대표팀 역대 성적

 

 

위에 우리나라 대표팀의 역대 성적표를 보시면 2002년 거스 히딩크감독이 대표팀을 이끌었을때 4강까지 진출하고난 이후  딕 아드보카트 감독이 대표팀을 맡으면서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 못하자 외국인 감독 영입에 대한 논란이 있었고 그후에 허정무 감독이 대표팀 감독을 맡아서 4강진출 8년만에 다시 한국인 감독으 사령탑을 맡고 16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뤘는데요 그 뒤를이어 바톤을 받은 홍명보 감독이 이번에 어떤 성적을 갖고 돌아 올지 궁굼해 집니다.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16강 진출 가능성?

 

 

한 언로 매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16강 진출 가능성 예상, 예상성적, 가장 관심이 가는 대한민국 경기등의 설문조사 응답 내용을 살펴보니 흥미롭네요  먼저 16강 진출가능성에 대한 질문에는 50.5%가 성공할 것이다라는 의견으로 16강 진출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네요 실패할 것이다라는 의견은 34.7%, 잘모르겠다는 34.7%가 뒤를 이었습니다.  우리나라 국가대표팀 예상 성적으로는 1승1무 1패가 될것이다라고 응답한 비율이 29.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관심있는 우리나라 경기에 대한 설문조사에서는 벨기에 전이 58.8%로 가장높았고 뒤를 이어 첫 경기 상대국인 러시아 전이 27.9% 그리고 알제리전이 13.3%의 관심도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16강 진출 가능성에서 나타난 50.5% 가능성이 현실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대한민국 경기일정 (대한민국vs러시아, 대한민국VS알제리, 대한민국VS벨기에)

 

 

이번 2014브라질 월드컵때는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시는 축구 팬들이 많으실꺼 같은데요 우리나라 국가대표팀 경기가 대부분 새벽 시간대에 편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축구 팬들은 피곤한 월드컵이 될꺼 같습니다. 우리나라 첫번째 경기는 러시아와 6월18일  수요일 아침 7시에 쿠이아바 경기장에서 치뤄집니다. 그리고  두번째 경기는 6월23일  월요일 새벽 4시에 알제리와 포르투 알레그레 경기장에서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그리고 H조 마지막 경기는 6월27일 금요일 새벽 5시에 벨기에와 상파울루 경기장에서 치뤄지게 됩니다. 

 



#2014브라질 월드컵 개막전 일정

 

 

2014브라질 월드컵 개막전 일정은 2014년 6월13일 오전 5시에  치뤄지게 되는데요 개최국인 브라질과 크로아티아가 A조 첫경기를 치루기 때문에 축구팬들의 관심이 높은 경기가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지네요 그리고 브라질 역시 월드컵 우승 후보국가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더욱 개막전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생각되어 집니다.

 

#2014브라질 월드컵 공식구~ 브라주카

 

 

공은 둥글기 때문에 어디로 튈지 모른다?? 고로 월드컵 우승은 FIFA랭킹 순위와 별개로 봐야 한다?? 이런 말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서 공식 경기구로 사용될 브라주카에대한 소개를 끝으로 2014브라질 월드컵 경기정보 정리를 마무리 할까 합니다. 이번 2014브라질 월드컵 공식구는 아디다스에서 만든 브라주카인데요 브라주카는 100만명의 축구팬들의 투표에 의해서 선정된 공식구입니다. 브라주카의 뜻은 브라질 사람을 가리키는 포르투갈 어라고 합니다. 리본을 형상화하는 컬러와 6개의 대칭 패널 디자인은 브라질 전통의 소원 팔찌를 상징한다고 하구요  축구를 사랑하고 즐기는 브라질 사람들의 열정을 축구공에 표현했다고 합니다. 역사상 가장 적은 수인 6개의 패널이 혁신적인 바람개비 모양으로 합쳐져 구 모양을 완성한 브라주카는 더 향상된 그립감과 터치감,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2년 반 동안 10여개국의 30개 팀, 600여명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날씨, 고도, 습도 등 가능한 모든 상황에서 역대 가장 많은 테스트를 거쳐 완성됐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월드컵경기를 위해서 사용되어 지는 공하나도 이렇게 많은 노력과 실험을 거쳐서 만들어 지다니 월드컵이 대단하긴 한거 같네요~ 아무튼 둥글어 어디로 튈지 모르는 브라주카 축구공이 우리나라 선수들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길 바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