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6.4지방선거 전국투표율, 투표방법, 투표소 찾기, 지역 후보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실시간 검색~ 투표합시다!!!!

드디어 6.4지방선거(제6회) 당일 입니다. 지난 30일과 31일에 진행했던 사전투표율이 11.49% 나오면서 지방선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는 평가가 있었는데요 오늘 오전 9시 현재 투표율을 보면 2010년 제5회 지방선거 당시 오전 9시 투표율 11.10%보다 1.8% 낮은 9.3%의 투표율이라고 합니다. 물론 사전투표로 투표율이 반영되지 않은 수치이지만  제5회 지방선거 당시 보다 투표율이 저조하다고 하니 아직 투표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어서 투표에 참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6.4지방선거 오전 9시 투표율 현황

 

오늘 오전 9시까지의 투표율 집계 현황입니다. 19대 총선에 비하면 높은 편이긴 하지만 18대 대선과 제5회 지방선거때 보다는 투표율이 낮은 편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쉽게 현재 투표율도 조회가 되는 좋은 세상이네요 그 만큼 투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 높다는 것이겠죠? 네이버에서도 실시간검색어에 투표, 투표율, 투표소 찾기, 내지역 후보자, 지방선거 후보자등이 검색되고 있네요 그리고 방송국 각사도 선거 방송을 통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투표현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있는데요 지방선거 투표 마감시간인 오후 6시가 지나고 나면 본격적인 개표 방송이 진행 되겠네요

 

# 지역별(시.도별) 투표 참여율

 

시.도별 투표현황 입니다.  서울이 총투표자수의 9.3%로 전체 투표율과 동일한 투표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구 광역시는 9.2%로 서울시보다 1%정도 낮은 투표율이구요  세종특별자치시는 12.0%의 투표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라북도와 전라남도는 각각 10.5%와 12.2%의 투표율을 보이고 있네요 가장 높은 투표율이 나오고있는 지역은 제주특별자치도로 13.4%의 투표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본 선거에 앞서 진행한 사전투표율은 오후에 공개되는 투표율에 합산되어 보여 질꺼라고 합니다. 지금의 투표율과 사전투표율을 고려할때 이번 6.4지방선거의 투표율은 60%내외가 될꺼 같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거 같습니다.

 

#6.4지방선거 정보제공(투표율,내지역 후보자,선거종류별 후보자,토론회, 투표방법, 투표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온라인 포털싸이트를 통해서  6.4지방선거의 개요, 투표율, 내 지역후보자, 선거종류별후보자,토론회 방송내용,투표방법,투표소 찾는 방법등을 상세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창은 온라인 포털싸이트에서 지방선거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보이는 창이기 때문에 손쉬게 검색이 가능한 내용입니다. 물론 저 처럼 블로그를 통해서 관련 내용을 소개한 글들도 많이 있으니 참조 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내가 관심있는 선거결과(당선자)

 

이번 지방선거에서 당선결과가 궁굼해지는 서울시장  후보자들 입니다. 지금 현재 서울시장인 박원순 새정치민주연합 후보자가 다시 재임이 될지 여부가 주목이 되는데요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이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 했기 때문입니다.  선거운동 및 토론회에서 서로 날선 비난과 상대방의 치부를 들춰내는일은 뭐... 하루 이틀 있었던 일은 아니니 논외로 하구요  지난 임기동안에 박원순 시장이 서울시를 위해 어떤 공헌을 했느냐에 대한 서울 시민의 평가가 그의 재임 여부를 결정 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정몽준 서울시장 후보자는 지난 세월호 참사때 그의 아들이 SNS에 국민들을 미개하다고 글을 올리면서 고객 숙인 아버지의 모습을 보였는데  그가 쏟은 눈물로 동정의 표심을 이끌어 냈을지는 오늘 결과가 나와봐야 알수 있겠네요  나머지 정태흥 통합진보당 후보자와 홍정식 새정치당 후보자가  박원순 후보와 정몽준 후보를 재치고 서울 시장에 당선되는  파란을 일으킬지도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당선자에 대한 결과는 개표가 끝난후 확인해 봐야 할꺼 같습니다.

 



 

 

두번째로 제가 관심이 가는 선거결과는 서울시교육감입니다.  위에 보시는 네명이 이번 서울시교육감후보자들입니다. 교육은 미래의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교육하는 중요한 일인데요 이런 중요한 교육을 담당할 후보자로써 위에 네분중 누가 서울시교육감후보에 적합한지 서울시민들의 판단이 기대가 됩니다.  지난 여론조사에서는 고승덕 서울시교육감후보자가 21%의 지지율로 1위를 점하고 있었는데 엇그제 고승덕 후보자의 딸인 고희경씨가 페이스북에 서울시민에게란 장문의 글로 고승덕 교육감후보자의 낙선을 요청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되었죠? 다들 내용은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자식을 방관한 분이 어떻게 아이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자리의 수장이 될수 있겠냐는 내용입니다.  전 솔직히 그 일이 있을때 고승덕 교육감후보자가 사퇴를 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 그래도 승부수가 있는것인지 그대로 선거를 강행하고 있네요 뭐.. 투표는 유권자의 자의적 판단과 의지를 갖고 하는 것이니까요

 

 

#투표절차(방법) 및 투표용지

 

 

마지막으로 투표절차와 투표용지를 올려 드립니다. 투표절차는 위에서 보시는 이미지에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지참물로는 신분증을 꼭 가지고 가셔야 본인 여부를 확인후 투표용지를 교부받으실수 있습니다. 투표용지는 위에서 보신 것과 같이 총 7장으로  교육감, 시도지사,구시군장, 시도의원, 구시군의원, 광역비례, 기초비례 투표를 하셔야 합니다. 유효투표가 될수 있도록 정해진 기표도구로 네모칸 안에 정확히 표를 하셔야  무효표가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정치적 무관심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사회를 병들게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우리를 대신해서 열심히 일할 올바른 사람들을 정치인으로 뽑았으면 세월호와 같은 참사가 일어나지 않았을지도 모릅니다. 오늘 우리의 소중한 권리인 투표에 꼭 동참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길게 글을 올려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