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소시오패스 사이코패스 구분법! - 소시오패스의 무서움.

최근 셜록 시즌3에서도 소시오패스가 나왔고 별에서 온 그대 드라마에서도 소시오패스가 등장했습니다. 작년에는 싸이코패스가 소재로 많이 다뤄지더니 올해는 소시오패스가 많이 부각되네요~ 그럼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 무엇이 다를까요? 쉽게 정리해 드리도록 할테니 참고해 보세요.



소시오패스의 특징


소시오패스는 전문용어로 반사회적 인격장애라고 하는데요.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죄를 알고 있고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어떤일도 서슴치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밀하고 계산적이고 양심의 죄책감도 느끼지 못하고 자극에 자극을 더하는 것을 즐깁니다. 


더 무서운것은 평상시는 전혀 소시오패스인것을 모른다는 점입니다. 자신의 죄를 알고 있기 때문에 철저하게 자신을 숨길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 이웃중에 성격 좋은 사람이 소시오패스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소시오패스는 머리가 좋은 경우가 많이 있다고 하네요~ 한번의 죄로 잡히는게 아닌 여러번의 죄를 반복하고 또 안잡히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허술하지 않은게 소시오패스의 무서움입니다.



반면 사이코패스는 조금 다릅니다.







사이코패스의 특징


사이코패스는 반사회적 인격장애라는 점은 똑같지만 자신의 죄를 전혀 인지하지 못하는 인격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을 찔러 죽여도 죽이는 걸 전혀 나쁜걸로 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무표정이고 평상시에도 사이코패스는 주변 사람과 어울리지 못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죄를 저질러도 은밀하게 저지르는것이 아닌 대놓고 저지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누가 더 무서운 존재일까요? 


당연히 소시오패스가 더 무서운 존재입니다. 이들은 우리와 함께 있으면서 죄를 서슴없이 저지르니까요~ 아주 치밀하고 잔인한것도 엄청 잔인합니다. 그걸로 쾌락을 느끼니까요~



여러분의 주변 사람중에 소시오패스는 없는지 조심하세요. 지금 옆에 친구가 소시오패스 일 수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