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

스피킹교재 추천!! 김태윤의 1분 영어 말하기~ 토익스피킹 시험 교재로도 좋아요!!

 

 

요즘은 기업체에서 일반 토익시험 이외에 토익스피킹도 점수도 많이 요구하고 있는데요 서점에 가면 토익시험 교재는 정말 많은거 같은데 토익스피킹 교재는 어떤걸로 구입해서 공부를 해야 좋을지 막막한 경우가 많은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정말 재미있고 쉽게 토익스피킹을 준비할수 있는 영어교재를 한권 추천 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영어경력 15년 베테랑 영어강사 김태윤씨가 쓴 1분 영어 말하기 입니다. 과학적 3단계 영어 스피킹 훈련 프로그램을 적용해서 어렵게만 생각되었던 영어 말하기를 효과적으로 공부할수 있게 만든 좋은 교재인거 같아 리뷰 작성해 봅니다.

 

 

 

저자 김태윤 강사가 말하는  스피킹 매트릭스를 살펴보면 위에 다섯가지 단계를 거친다고 하는데요  1분 영어 말하기로 학습을 하고 나면 1초안에  문장을 완성하고 1~3분동안 막힘없이 영어로 말 할수 있게 된다고 하는데요 정말  이책으로 공부를 하고 난 이후에 그렇게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스피킹 매트릭스는 총 3단계의 훈련과정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첫번째 단계는 스피킹에 필요한 기본 표현을 익히는 단계로  눈사람을 만들때 가장 처음 하는 눈뭉치 만들기의 단계라고 합니다.  두번째 단계는 주제별 표현과 에피소드를 확장하는 단계로 눈사람 만들기에서 눈덩이를 굴리는 단계를 말하구요 마지막 세번째 단계는 자신의 생각을 반영하여 전달할 수 있는 단계로 눈사람 머리를 완성하는 단계로  마지막 단계를 완성하게 되면 정말 막힘 없이 스피킹을 구사할수 있는 단계가 된다는 것입니다.

 

 

 

첫번째 단계인 표현익히기는 총 4가지 STEP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STEP1은  일단 듣는 단계로 MP3를 들으면서 표현을 익히는 단계입니다. STEP2는 우리말 뜻을 확인하는 단계로 STEP1에서 들은 MP#가 어떤 표현인지 의미를 이해하고 넘어가는 단계이구요 STEP3단계는 듣고 따라하는 단계로 머릿속에 오래 기억 될수 있도록 세번 반복해서 듣고 따라해야 합니다. STEP4단계는  영어로 말해보기 단계로써 우리말을 보면서 영어로 바꿔서 말해보는 단계입니다.

 

 

 

두번째 단계인 표현 말하기에서는 총 두가지 STEP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STEP1은 우리말을 보면서 듣는 과정으로 MP3를 들으면서 앞서 익혔던 표현들을 한번도 복습하는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 STEP2는 1초안에 말해보기로 우리말을 보며 표현을 영어로 큰소리로 말해보는 과정입니다.

 



 

 

마지막 세번째 단계는 말하기 단계로 1분 말하기 입니다.  앞에서 익힌 표현하기와 말하기를 기초로 이제는  우리 말을 보면서 해당하는 영어 표현들을 듣고, 한문장씩 말을 해보다가 익숙해지면 우리말을 영어로 바꾸어서 말하는 단계입니다. 우리말을 자연스럽게 영어표현으로 바꾸는 훈련을 반복해서 해왔기 때문에 이단계를 거치고 나면 우리말을 손쉽게 영어 표현으로 바꾸어 쉽게 말 할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1분 영어 말하기 교제는 과학적인 학습 기법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공부하는 중간 중간 학습서 오른쪽 위쪽에 QR코드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해설강의 및 훈련용 MP3도 들을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학습할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토익스피킹 시험이나 영어회화 공부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은 김태윤의 1분 영어 말하기로 공부해 보시면 정말 큰 효과를 거둘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도 올해는 1분 영어 말하기를 완전히 마스터해서 영어 회화에 능통해 지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