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SBS 그것이알고 싶다. 송년특집으로 올해의 3대사건 재조명!!(923회)

 

 

 

SBS 그것이 알고 싶다. 923회는  송년특집으로 2013년 방송되었던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분 중에 가장 이슈가 되었던 3대 사건을 재조명한다고 하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가장 의미있던 세편을 선정해서 그 사건의 의미를 되세기며 방송이후 해당 사건의 현재 변화된 내용도 심층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올해 가장 큰 사건 세가지가 뭐였을지 궁굼해지지 않으세요?? 오늘 방송에서 다룰 세가지 사건에 대해 미리 알아 보겠습니다.

 

 

 

 

첫번째 사건은 안양환전소 여직원 살인사건 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893회 방송내용이구요 제목은 그들은 5인조였다. 부제는 연쇄 납치, 살인 조직의 실체로 방송이 되었고 한동안 사회적 이슈가 되었던 사건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사건의 범인이 필리핀에서 검거 되어서  국내로 송환되었던 것도 뉴스 보도를 통해서 많이 접하셨을꺼 같은데요 아래 동영상을 통해서 전반적인 사건의 이해를 돕겠습니다.

 

 

[안양환전소 살인사건 범인 체포, 채널A NEWS]

 

 

그것이 알고 싶다. 893회와 819회 방송분을 다시 보시기 하시면 위에서 검거된 범인의 사건 내용을 다시 확인 하실수 있는데요 뭐... 오늘 밤에 방송되는 923회 방송분을 보시면 좀더 간략하게 압축된 사건의 개요를 확인 하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아래 내용은 해당 방송을 요약했던 것을 올려 드리니 해당사건을 이해 하시는데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안양환전소 여직원 살인사건의 사건 내용 요약입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893회)

 

 

 

 

위에 사건 내용은 안양환전소 여직원 살해 사건의 범인들이 필리핀 연쇄납치 조직과 같은 인물들 임을 방송했던 내용으로 그것이 알고싶다. 819회 방송 내용읍니다. 제목은 위험한동행, 부제는 필리핀 관광객 표적납치 였습니다.

 

 

 

범인은 잡혔지만 혐의를 부인하고 있어서 아직도 생사조차 확인되지 않는 사람들이 있어서 피해자 가족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는데요 하루 빨리 수사가 마무리 되어서  실종자들의 생사여부가 밝혀 졌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두번째 다룰 사건은 한동안 사회를 시끄럽게 달궜던 영남제분 사모님의 여대생청부 살인 사건입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900회때 방송되었구요 제목은 죄와 벌, 부제로 사모님의 이상한 외출, 그후 였는데요 해당 사건의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건을 접한 많은 국민들은 재벌가의 끔찍한 살인사건에 대해서 공분을 갖게 되었고 사건의 결과로 영남제분의 상장폐지까지 검토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건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영남제분 회장의 사모님은 무슨 정신병자 같습니다. 자신의 사위와 이종 사촌인 여대생의 불륜을 의심해서   당시 22세 여대생 이었던 하지혜씨를 납치해 야산에서 엽총으로 살해하는 범죄를 저지르고  사건의 범인으로 검거되자 세브란스병원 박모 교수와 짜고 유방암, 파킨슨병 등을 이유로 다섯 차례나 형집행정지 처분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주치의인 박모교수가 허위 진단을 해주고 돈을 받아 챙긴 혐의가 들어나면서 또 다시 온 국민들의 공분을 샀던 사건으로 기억합니다.

 

 

 

故 하지혜씨의 동문인 이화여자대학교 동문회에서는 이번 사건의 진상 규명을 요청하기도 했는데요 유전무죄 무전유죄가 용납되지 않기를 바란다는 내용이 공감이 갑니다.  이번 사건의 현재 결과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오늘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한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송년특집에서 다룰 마지막 사건은 898회때 방송되었던 소년범과 약촌 오거리의 진실이란 내용으로 방송되었던 내용인데요 약촌오거리에서는 도대체 문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약촌 오거리 사건과 관련된 사건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년범과 약촌오거리 사건의 요약입니다.  택시기사가 살해되고 익산 경찰서는 범인으로 15살 목격자를 고문해서 거짓 자백을 시키고 억울하게 10년을 감옥살이를 하게 되는데요 3년후 진범을 붙잡았지만 익산 경찰서는 재판 번복을 하기 싫어서 진범을 그대로 풀어줬고 그 이후에도 목격자들이 나타나지만 13년동안 재심을 안받아준 사건이라고 합니다. 억울한 감옥 살이를 하고 있는 당시 15세 소년의 혐의를 벗길수 있을까요??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이후 익산 경찰서에서 사건 재수사와 관련된 내용을 올려서 화재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억울한 소년의 혐의가 밝혀질지 궁굼해 집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송년특집 올해의 3대 사건을 통해서 우리들이 궁굼해 하던 사건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해 봐야 할꺼 같습니다. 오늘밤 10시 15분  본방 사수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