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BMW 520D VS 제네시스 후속 어떤 선택이 좋을까?

BMW520D가 페이스리프트 되었고 곧 제네시스는 후속이 나옵니다. 자~ 지금부터... 고민이 되시겠죠? 잘 나가는 BMW520D냐 명불허전 제네시스냐~

 

그럼 같이 고민해 봐야 할 포인트가 있습니다. 함께 나눠 볼께요~

 

많아도 너무 많은 BMW 520D

 

 

 

 

BMW 520D는 페이스리프트를 하긴 했지만 디자인에서 거의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큰 차이가 안느껴지는데요. 아쉬운 점은 BMW520D가 너무 많아졌다는 점입니다. 이건 뭐 왠만한 국산차보다 많으니 식상한 감이 많이 느껴지네요. 그래서 희소성을 중요시하는 외제차 오너들에게 더이상 520D는 매력적인 차가 아닐 수 있습니다. 물론, 연비에 강점이 있지만 언제까지나 연비로 선택할 수는 없는 문제니까요~ 그리고 디자인도 슬슬 질려가기 시작했으니.. BMW 520D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잘 생각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외제차 희소성은 옛말!

 

 



 

 

 

외제차라고 요즘 다 좋게 보는거 아닌거 알죠? 외제차도 외제차 나름이라는거~ 특히 BMW 520D는 저렴한 외제차라는 인식이 빠르게 퍼져가고 있습니다. 이 점은 BMW 520D의 악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은 결코 싸지 않지만 왠지 저렴하다는 인식이 너무 강하게 퍼져가고 있네요. 520D 사고 저렴한 차 샀다는 말 들으면 기분 나쁘잖아요~

 

제네시스 저렴하고 성능 좋은차?

 

 

 

 

제네시스는 결코 저렴한 차가 아닙니다. 하지만 BMW 520D에 비하면 옵션 및 성능 가치로 따진다면 훨씬 더 좋습니다. 물론, 브랜드 가치를 논한다면 BMW에 한참 밀리는 차이지만 최소한 국내에서만큼은 BMW 브랜드에 전혀 밀리지 않는 차인것은 분명합니다.

 

물론, BMW 애호가들이 보면 우습게 볼 수 있지만 현실이 그렇다는거 알아줬으면 좋겠습니다. 최소한 브랜드 이미지로 봤을때는 520D에 제네시스가 밀리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결론은 죽어도 브랜드 가치다 하시는 분들은 BMW 520D로 선택하시면 좋고 조금더 편하고 품격있는 차를 원하신다면 제네시스를 선택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나와 있는 제네시스는 아닙니다. 곧 나올 후속 제네시스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럼... 잘 고민해보시고 현명한 선택 해보시기 바랍니다. ^^